1>성령의 은사에 대해서 자세히 알자. <요약><고전12:7-11>
2024.5.26.<주일>오사카 사랑하는 교회 김호일 목사.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았으면 이제는 하나님의 일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려면 반드시 성령이 주시는 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은사는 구하면 주시는데 구하지 않아서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은사가 없이 하나님의 일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은사를 주신 목적과. 은사를 받은 사람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 또한 은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를 자세히 알고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영접하면 우리 안에 성령님이 임하셔서 9가지 성령의 열매를 맺기를 원합니다. 이 성령의 열매는 우리를 변화시켜 예수님을 닮아가게 합니다. 그러므로 이것으로 만족하지 말고 성령충만을 구해야 합니다. 성령충만은 우리에게 능력의 겉옷을 입혀줍니다.
그것이 성령의 은사 즉 성령의 기름부음입니다. 성령께서 기름을 부어 은사를 주시는 이유는 하나님의 일을 하라는 의미입니다. 즉 다른 사람들을 섬기라는 것입니다. 성령의 은사는 하나님의 선물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의 몸인 교회의 지체가 되어 교회와 성도들을 섬기기 원해서 은사가 필요함을 깨닫고. 사모하는 자에게 성령님의 뜻대로 각 사람에게 은사를 나누어 주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겸손히 순종하겠으니 나에게 성령을 부어 주시라고 사모해야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은사를 받았는데 일을 하지 않으면 은사를 거두어 가십니다. 그러면 은사는 사라지고 다시 회개하고 사모해도 100%회복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은사가 소멸되지 않도록 순종하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성령의 은사는 <고전12:7-11>에서 1>지혜의 말씀의 은사. 2>지식의 말씀의 은사. 3>믿음. 4>병 고치는 은사. 5>능력 행함. 6>예언함. 7>영들 분별함. 8>각종방언을 말함. 9>방언을 통역함이 있습니다.
또한<고전12:27-28>에서 1>사도. 2>선지자. 3>교사요. 4>능력. 5>병 고치는 은사. 6>서로 돕는 것. 7>다스리는 것. 8>각종 방언을 말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엡4:11-12>에서 1>사도. 2>선지자. 3>복음을 전하는 자. 4>목사. 5>교사가 있습니다. 결국 은사는 예수님의 몸인 교회를 섬기고 성도들을 봉사하게 해서 사랑을 받고 축복을 받게 하라는 것입니다.
1>성령의 은사 첫 번째는 지혜의 말씀의 은사입니다.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게 하고 성경의 진리를 바르게 깨닫게 하는 최고의 은사입니다. 또한 미래에 일어날 사건을 알게 합니다.
2>성령의 은사 2번째는 지식의 말씀의 은사입니다. 성령님이 과거 현재의 일을 부분적으로 알게 해줍니다. 사람들의 속 마음을 알게 합니다. 3>성령의 은사 3번째는 믿음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믿음을 사용해서 체험을 해야 믿음이 커지게 됩니다. 믿음으로 치유를 경험하고 은사를 경험해야 합니다.
4>성령의 은사
4번째는 병 고치는 은사입니다. 치유는 은사를 받아서 치유를 받기도 하고 이미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을 믿고 예수님의 이름의 능력을 믿고 선포하여 치유를 받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이 떠나고 질병이 치유되기를 명령하고 선포해야 합니다.
첫댓글 주님의 몸인 교회를 겸손과순종으로섬기기 원합니다 아멘..
https://youtu.be/kkI3P2DzrPs?si=hBAQqzZUjwGQc0Jz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