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할 교회
(데살로니가전서 1:1-10)
서론 : 할렐루야! 오늘은 우리 호산나 교회 37주년 기념 주일입니다. 제가 30대 초반에 교회다운 교회를 꿈꾸며 개척을 했는데 37년 동안 하나님은 항상 함께하시며 오늘까지 인도해 주셨습니다. 특별히 지난 주간에는 우리가 믿음으로 도전했던 11300평의 교회부지 잔금을 완불하고 소유권 이전까지 끝냈습니다. 그동안 기도와 헌금에 동참해 주신 모든 성도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충만히 받아 누리시길 축원합니다. 우리 호산나 교회는 수많은 교회 가운데 또 하나의 교회가 아니고 전도자의 삶과 플랫폼 전도로 연약한 미자립교회를 돕고 세계 복음화를 위한 모델적인 교회입니다. 수도권에서 10000평이 넘는 부지를 가진 교회는 많지 않습니다. 이제 두고 보십시오.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 호산나 교회를 축복하셔서 새로운 시대를 여실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모든 성도님들은 호산나 교회 시대에 주역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말씀의 제목을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할 교회”라 한 것입니다.
1.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할 교회는 어떤 교회인가?
1)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할 교회는 말씀과 기도와 전도 속에서 응답받는 교회입니다.
①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 안에는 인생의 모든 문제와 완전한 해답과 방향이 있습니다.
② 기도 응답이란 문제가 해결되거나 소원 성취가 아니고 복음이 오직이 되는 것입니다.
③ 전도는 절대 언약을 붙잡고 절대 여정을 따라가면 절대 목표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2)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할 교회는 치유와 서밋과 렘넌트에 집중하는 교회입니다.
① 성도들이 세상에서 그 누구도 해결할 수 없는 영적 문제를 치유하도록 합니다.
② 성도들을 영적 서밋. 기능 서밋, 문화 서밋을 키워 세상 문화를 바꾸도록 합니다.
③ 렘넌트(후대)를 세상에서 누구의 도움 없이 혼자 살아남을 수 있도록 양육합니다.
3)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할 교회는 성도들이 성도의 도리를 잘하는 교회입니다.
① 성도들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하나님으로 즐거워하며 사는 것입니다.
② 성도들이 하나님을 떠나 사탄의 종노릇하는 사람들을 해방시키는 것입니다.
③ 성도들이 사탄이 지배하고 있는 이 세상을 하나님 나라로 회복하는 것입니다.
2.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할 교회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1) 강단에서 인생의 근본문제와 해답인 오직 복음만 선포되어야 합니다.
① 인생의 모든 문제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떠나 자기 마음대로 살려는 것입니다.
② 하나님을 떠나 자기 마음대로 살려는 사람의 마음에는 평안과 만족이 없습니다.
③ 하나님을 만나 함께 지낼 수 있는 길은 오직 복음인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습니다.
2) 교회 안에 오직 복음과 전도와 기도 외에는 아무것도 없어야 합니다.
① 오직 복음이 아닌 다른 것으로 성장한 교회는 세상을 살릴 수 없습니다.
② 전도는 오직 복음으로 임마누엘의 축복을 누리면 열매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③ 기도는 오직 복음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을 찾아 누리는 것입니다.
3) 성도들이 강단 메시지 안에서 언약과 미션과 비전을 붙잡아야 합니다.
① 말씀 안에서 언약을 붙잡으면 임마누엘의 축복을 누리며 즐겁게 됩니다.
② 말씀 안에서 미션을 붙잡고 순종하면 전도가 되어지는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③ 말씀 안에서 비전을 붙잡고 기도하면 제자가 세워지며 하나님 나라가 회복됩니다.
3.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할 교회가 되면 어떻게 되는가?
1) 지역과 시대를 살릴 수 있는 플랫폼이 됩니다.
2) 연약하고 어려운 미자립교회를 도울 수 있습니다.
3) 시대를 살리고 바꿀 수 있는 교회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