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옥마을 정보 ※
▣ 찾아가는 방법(자가용) 서울에서 오실 경우
호남선을 이용하실 경우
네비게이션☞ 국립공주박물관 검색(박물관 들어오는 길목에 위치)
미2사단 17보병 A중대 전역자 모임에서 년중행사로 부부동반 모임을 하기위해 숙소로 정한 곳. 전역자 모임 회원들이 아랫지방으로는 경남 양산, 사천, 윗 지방으로는 경기도 연천, 서울, 인천, 충북, 충남 다양하게 분포서식하고 있어 주로 모임을 하게되면 주로 안면도, 충주 앙성온천, 금강자연휴양림등 중부쪽에서 만나게 된다. 2011년 1월 정기 모임에도 충남 공주에 위치한 한옥마을에서 진행하였다.
담벼락 같이 쌓아놓은 장작들이 저녁에는 아랫목을 따듯하게 지필 장작으로 쓰인다.
한옥마을은 삼나무, 소나무로 지어졌으며, 난방은 선조들의 전통난방 방식인 구들로 한옥의 전통적인 건축형식에 현대적인 생활의 편리함 등의 장점을 융합한 신한옥 구조 이라고 홈피에 되어 있다.
온돌에는 이런 효능이 있답니다.
전체 인원이 모이기전 간단하게 맥주 한잔씩 나누면서 늦는 중대원들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회식은 공주에서 저가 횟집인 "회떠"에서 거나하게 먹고, 마시고 2차로 노래방 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숙소에 들어와 준비해놓은 술과 안주로 시간을 보냈다.
술에 취한 버팔로는 따듯한 아랫목 한쪽 구석에 자리펴고 잠을 자다가 새벽에 한. 이전 축구 응원소리에 깨서 구경하곤 또 잠을 들엇다. 지금도 따듯한 아랫목이 그립다.
|
출처: 길따라 맛따라 원문보기 글쓴이: 버팔로
첫댓글 겨울엔 따뜻한 아랫목이 절로 그리워지지요.사모님 생신 잘 챙겨드렸는지요?
친구들과 저녁 먹으면서케익 자르고 놀다가 들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