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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기속에 감추어 놓은 아버지의 비밀한 경륜(3) 강사 이영권 목사
(엡3:6-9 이는 이방인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상속자가 되고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여하는 자가 됨이라 7.이 복음을 위하여 그의 능력이 역사하시는 대로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을 따라 내가 일꾼이 되었노라 8.모든 성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함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고 9.영원부터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속에 감추어졌던 비밀의 경륜이 어떠한 것을 드러내게 하려 하심이라 10.이는 이제 교회로 말미암아 하늘에 있는 통치자들과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각종 지혜를 알게 하려 하심이니 11.곧 영원부터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하신 뜻대로 하신 것이라)
저는 성령님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지금도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충만으로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저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저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만왕의 왕으로 재림하실 전지전능하신 예수님은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입니다.
*경륜은 큰 포부를 가지고 어떤 일을 조직적으로 계획하는 것입니다. 오순절날 화목제로 드리는 두 양뿐 아니고 속죄제로 드리는 수염소도 열매가 맺힙니다. 이 수염소는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은 하나님의 종들입니다. 왜? 속죄제로 드리는 종들은 하나님 영의 비밀을 모르기 때문에 그들은 굵은 베옷을 입지 못하고 묵은 곡식을 온 땅에 전하고 우상을 숭배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결국 이방땅 유대인과 이방인은 전부가 우상을 숭배하고 맘몬신을 숭배하므로 그 땅이 전부 귀신의 처소가 됩니다.
그럴 때 그 안에 야곱의 남은 자손인 하나님의 종으로 택한 자들은 반드시 이 새곡식의 영원한 복음을 받고 굵은 베옷을 입고 나오게 됩니다. (계11:3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그들이 굵은 베옷을 입고 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굵은 베옷을 입고 나온다는 의미는 그들이 묵은 곡식을 멀리하고 새 곡식을 먹으므로 영원한 구원의 복음을 잡고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게 됩니다. (레26:10 너희는 오래 두었던 묵은 곡식을 먹다가 새 곡식으로 말미암아 묵은 곡식을 치우게 될 것이며) 그들은 예수님의 다른 양(=수염소)을 속죄제로 하나님께 드립니다. 그 수염소도 오순절부터 이른 비와 늦은 비가 내리고 오순절에 나옵니다. 늦은 비 7년 대환란 가운데 전 3년반에 야곱의 남은 자손 144천은 영원한 복음이 온 땅에 증거될 때 영원한 복음을 듣고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고 굵은 베옷을 입고 나오므로 추수됩니다. (계7:4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그래서 오순절부터 주의 재림까지 여름 넉달 기간에 이른 비와 늦은 비가 내리는 기간에 속죄제로 드리는 수염소도 열매가 맺히게 됩니다. 그 열매가 거두어지는 전3년반이 지나게 되면 나팔절에 공중 재림이 임합니다. (살전4:17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먼저 만왕의 왕을 영접할 예복으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들은 휴거가 됩니다. (롬13:12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둠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그들은 칠천인의 야곱의 남은 자손으로 하나님의 아들들입니다. (왕상19:18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에 칠천 명을 남기리니 다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하고 다 바알에게 입맞추지 아니한 자니라) 그들은 남자의 부활생명으로 남자의 머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들입니다.
(고전11:3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그들은 나팔절의 성물로 드리는 예수님과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루는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은 자들입니다. (고전12:13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
본질이 같아야 합니다. 한 성령안에 있어야 한 몸으로 연합이 됩니다. 만약에 산영을 받은 자라면 예수님의 몸과 연합이 않됩니다. (고전15:45 첫 사람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왜? 산영은 성령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산영은 혼의 구속함을 받고 종들의 구속함을 받습니다. 예수님은 성령을 받으신 분이므로 예수님과 산영을 받은 자들과는 연합될 수 없습니다. 본질이 다릅니다. 성령을 받은 자는 성령의 진리를 온 땅에 전파할 것이고 피난처와 식물을 공급하는 축복이 임하게 되는데 그들은 성령이 거해 있으므로 휴거될 때 예수님과 한 몸으로 연합될 것입니다.
그래야 예수님의 상한 몸이 회복됩니다. 그런데 속죄제는 예수님이 지상재림 때 시온산에 어린양으로 오실 때 속죄제로 드렸던 수염소 종들을 시온산에 임한 새예루살렘으로 하나님과 그들을 화목하게 하십니다. 화목하게 하는 것은 144천인들은 이마에 예수의 이름과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이 인쳐져야합니다. (계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구약시대에 성결의 표와 산약시대에 구원의 표가 예수님의 보혈로 인쳐져야 시온산에 임한 어린 양과 함께 설 수 있고 그곳에서 하나님과 종들이 화목을 이루게 됩니다. 하나님과 종들이 첫 언약이 파괴 되므로서 관계가 끊어지고 다 심판을 받게 되는데 벧엘에서 야곱이 하나님께 십일조를 드리겠다는 약속으로 서원 것을 하나님이 허락하셨기 때문에 그 서원의 약속을 이루어 주시는 것입니다.
(창28:22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그 약속을 이루어 주시는데 그 야곱의 모든 자손이 아니고 야곱의 남은 자손입니다. (마5: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율법 아래있는 자들 가운데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은 자들입니다. 그들은 성령의 인침을 받는 것이 아니고 천사가 와서 그들의 이마에 인을 칩니다. 천사가 인을 치는 것이지 성령이 인을 치는 것이 아닙니다. 아들과 종들을 잘 분별해야 합니다. 종들을 속죄절에 성물로 드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오순절날 그들은 묵은 곡식을 버리고 새곡식을 입고 굵은 베옷을 입고 구원의 표를 받아야 시온산에 입성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이런 절기에 대한 비밀을 다 아시고 유월절 전에 예수님이 오병이어와 칠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십니다. 한 어린 아이의 손에 있는 물고기 두 마리와 보리떡 다섯 개의 의미는 예수님이 우리에 있는 양들과 다른 양들을 추수하는 구속사입니다.(요6:9 여기 한 아이가 있어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있나이다 그러나 그것이 이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되겠사옵나이까) 보리 떡은 예수님의 영생의 말씀입니다.
다섯 개는 기름을 준비한 슬기로운 다섯 처녀를 말합니다. (마25:4 슬기 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더니) 다섯 처녀는 첫 아담이 에덴동산 밖으로 나와서 하와와 동침해서 낳은 자손들 가운데 주님이 공중재림하는 전까지 성령의 약속을 받고 하나님의 아들로 택함을 받은 모든 자들의 총수를 말합니다. 그들의 등에는 반드시 기름이 있습니다. 그래서 노아든 요셉이든 누구든지 예수님이 초실절에 부활하시고 그들의 무덤이 열리고 그들도 나와서 이른 비 성령의 기름을 담아야 합니다. 그 등에 기름을 담아야만 보리떡 다섯 개가 됩니다. 보리떡 다섯 개는 영생의 말씀으로 기름부어져 있다는 말입니다. 물고기는 종의 형태로 사람을 의미합니다. 두 마리라는 것은 유대인과 이방인들 안에 율법 아래있는 자들로 수염소를 의미합니다. 수염소는 오순절에 영원한 복음을 들어야 합니다. 묵은 곡식을 버리고 새곡식으로 입혀져야 예수의 피로 씻어져야 흰 옷을 입게 됩니다. 그래야 영생의 구원을 받습니다. 이들은 휴거되는 자가 아닙니다. 이들은 지상재림때 시온산으로 입성하는 자들입니다.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가 그리스도의 재림때 나팔절과 속죄절의 성물로 하나님께 드려지는 자들인데 그 증거들을 예수님이 큰 물고기 153마리의 계시를 통해서 풀어 드릴텐데 이 말씀은 절기에 대한 비밀이고 오병이어와 칠병이어에 추수된 자들을 증거하는 것이고 마지막 절기때 그들을 두 증인의 정체성으로 알려 주시기 위해서
사도요한은 (요21:1-14 그 후에 예수께서 디베랴 호수에서 또 제자들에게 자기를 나타내셨으니 나타내신 일은 이러하니라 2.시몬 베드로와 디두모라 하는 도마와 갈릴리 가나 사람 나다나엘과 세베대의 아들들과 또 다른 제자 둘이 함께 있더니 3.시몬 베드로가 나는 물고기 잡으러 가노라 하니 그들이 우리도 함께 가겠다 하고 나가서 배에 올랐으나 그 날 밤에 아무 것도 잡지 못하였더니 4.날이 새어갈 때에 예수께서 바닷가에 서셨으나 제자들이 예수이신 줄 알지 못하는지라 5.예수께서 이르시되 얘들아 너희에게 고기가 있느냐 대답하되 없나이다 6.이르시되 그물을 배 오른편에 던지라 그리하면 잡으리라 하시니 이에 던졌더니 물고기가 많아 그물을 들 수 없더라 7.예수께서 사랑하시는 그 제자가 베드로에게 이르되 주님이시라 하니 시몬 베드로가 벗고 있다가 주님이라 하는 말을 듣고 겉옷을 두른 후에 바다로 뛰어 내리더라 8.다른 제자들은 육지에서 거리가 불과 한 오십 칸쯤 되므로 작은 배를 타고 물고기 든 그물을 끌고 와서 9.육지에 올라보니 숯불이 있는데 그 위에 생선이 놓였고 떡도 있더라 10.예수께서 이르시되 지금 잡은 생선을 좀 가져오라 하시니 11.시몬 베드로가 올라가서 그물을 육지에 끌어 올리니 가득히 찬 큰 물고기가 백쉰세 마리라 이같이 많으나 그물이 찢어지지 아니하였더라 12.예수께서 이르시되 와서 조반을 먹으라 하시니 제자들이 주님이신 줄 아는 고로 당신이 누구냐 감히 묻는 자가 없더라 13.예수께서 가셔서 떡을 가져다가 그들에게 주시고 생선도 그와 같이 하시니라 14.이것은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에 세 번째로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것이라)
(요20장)이 끝인데 (요21장)은 사도요한은 요한계시록을 받고 나서 이 두증인의 구속사의 비밀을 알고 (요21장)에 기록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21장은 두 증인에 대한 구속사입니다. 이 안에는 절기와 모든 것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사도요한이 계시록을 기록한 후에 21장을 기록했는데 1절은 주님의 재림을 계시한 것입니다. 2절은 베드로, 도마, 나다니엘, 요한, 야고보, 다른 제자들 7명이 이들이 일곱 좋은 이삭을 계시합니다.
(창41:26 일곱 좋은 암소는 일곱 해요 일곱 좋은 이삭도 일곱 해니 그 꿈은 하나라) 칠병이어 (마15:36 )의 떡 일곱은 일곱 이삭을 의미하므로 칠천인의 하나님의 아들들을 계시합니다. 3절 밤은 장차 7년 대환란이 일어날 것을 계시합니다. 밤중에 예수님이 오실텐데 이밤에는 칠년흉년의 안식년 때를 의미합니다. 이것이 이해가 되는 것은 기름 부으심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을 풀면서 알고 서로 대화가 되니까 기쁩니다. 이 계시는 7년 대환란 때에 일곱 좋은 이삭으로 제자들의 역할을 말합니다. 밤인데 아무것도 못잡습니다. 4절 날이 새어 갈 때에는 칠년 흉년안식년 기간중에 새벽별이신 예수님이 오실 때에 라는 뜻입니다. (계22: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언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날이 새어 간다는 것은 주님이 새벽별이므로 새벽별이 뜰때는 주님이 재림할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재림 때는 감깜한 밤중입니다. 7년 흉년의 안식년 기간중에 새벽별이 뜨는 주의 재림때를 말합니다.예수님이 다닷가에 섰는데 제자들이 예수님을 알지 못합니다.
4 이 말씀은 재림때가 되어 세상에 다시 오시지만 그 때를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5절 복음을 전파하여 종들이 구원을 받았나하는 고기는 종들입니다. 없습니다. 6절 그물을 배오른편에 던져라. 이 한 말씀이 구속사입니다. 예수님이 공생애기간에 제자들에게 그물을 알려 주었는데 (마13:47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그물은 어부가 물고기 잡는 도구인데 영적인 어부의 그물은 영원한 복음의 천국 말씀입니다. 새언약의 말씀으로만 고기를 잡게 됩니다. 배는 구원의 배인데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배 오른편은 예수님(=일곱 금촛대)의 오른편으로 우편 금촛대로 배 우편은 보좌에서 기름 부음의 천국 복음을 말합니다. 이 영원한 복음을 세상 바다에 던지면 물고기를 얻게(=잡게) 됩니다. 종들을 추수하여 열방이 회복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제자들이 영원한 복음을 7년 흉년 안식년 전3년반에 영원한 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다시 예언하여 던졌더니 고기가 많아 그물을 들 수가 없었습니다.
144천이 다 추수되어 열방이 회복되었습니다. 이 6절 한 구절만하드라도 계시록이 풀어집니다. 이것이 예수님의 비유의 말씀의 깊은 영역을 풀어 본 것입니다. 절기까지도 다 풀어 집니다. 열방이 회복되는 시기는 밤중인데 새벽별이 뜨기 직전은 공중재림하기 직전입니다. (계22:16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언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공중재림하시기 직전이라면 전3년반 기간에 추수가 다 끝났다는 계시입니다. 예수님이 중동전쟁이 일어나면 그해 나팔절에 공중재림하십니다. 결국 전3년반에 그물을 던졌더니 물고기가 가득 잡혔습니다. 열방이 회복되는 시기를 계시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다 풀어졌으니까 이 말씀을 듣고 이해를 합니다. 이 말씀으로 계시록의 다섯째 나팔과 여섯째 나팔도 다 열립니다. 묵은 곡식으로는 절대로 열리지 않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나팔소리입니다. 왜? 우리 영이 지금 이 말씀을 읽고 듣고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름이 부어져 있으므로 그렀습니다. 기름이 부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읽으면 2단, 3단하고 바로 핍박을 받습니다. 기름이 부어진 자들만 영적예배가 회복되는 것입니다. 왜? 하나님의 선과악을 분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지혜자이십니다.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