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 시간: 2024-04-19 06:57
[신당뉴스, 베이징시간 2024년 4월 19일] 중국 '심천-상하이-홍콩' 거래소가 5월 중순부터 실시간 거래량 데이터 공개를 중단할 예정이다 . 전문가들은 그 배후에 음모가 있다고 믿고 있다.
최근 상하이-심천-홍콩 증권거래소는 '상하이-심천-홍콩 증권거래소'의 거래정보 공개 메커니즘을 조정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거래시간 동안 공개시장은 더 이상 상하이 및 선전 증권거래소에서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 매도 및 총 거래량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상하이와 선전 증시는 한 달 뒤, 홍콩 증시는 3개월 뒤 이 규정을 시행할 예정이다.
실시간 데이터는 매우 중요하며, 중국 공산당이 이 규정을 도입한 뒤에 음모가 있다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전 중국 상하이증권 애널리스트 장성리(Zhang Shengli)는 "전 세계의 거래 규칙이 이렇기 때문에 모든 거래 데이터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온라인에 실시간으로 반영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지금 공산당이 하고 있는 일은 먼저 출발점은 손실로부터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즉, 자신의 북메이커 기관이 주식을 조작하거나 선물을 조작하지 못하도록 보호할 때 이를 보여주지 않으면 선물 거래량이 더 커질 것입니다. 불공정."
Epoch Times 칼럼니스트 Wang H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어느 나라의 주식 시장이든 우선 주식 시장은 정보의 진실성, 적시성, 정확성을 사전에 유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정보를 공개해야 합니다. 판단과 반응은 모두 개별 주식시장 투자자들의 독립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현재 중국의 문제, 중국 주식시장의 기본 설계는 부추를 자르는 것입니다.”
이때 북향펀드는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연속 포지션을 줄였다. 그 중 18일 북향 펀드 순매도는 약 53억 위안, 17일 순매도는 2억 위안, 북향 펀드 순매도는 약 28억 위안을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북향 자금이 중국 주식 시장의 전조가 되고 있으며, 이제 중국 공산당 의 정보가 더욱 불투명해져서 필연적으로 투자자의 신뢰가 훼손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왕허: "중국 주식시장에서 북향 펀드의 비중은 3~4%에 불과하지만 거래 빈도가 매우 높아 '스마트 머니'라고 불립니다. 풍향계이고 매매하는 것입니다. 전세계 주식시장에서 거래할 때 실시간 정보는 기본이지만 이제 실시간 정보는 그만둬야 북바운드 펀드의 영향력이 커질 것입니다. 중국 공산당은 이 방법이 중국 주식 시장의 변동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믿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리석은 일입니다.”
장성리: "무슨 일을 하는지 아는 사람은 공산당이 무엇을 할 것인지 압니다. 시장 뒤에는 알 수 없는 나쁜 소식이 있지만 공산당은 이를 명확하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소식을 발표했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아는 사람들은 보자마자 알 겁니다. 우리가 곧 떠나지 않으면 결과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NTDTV 기자 Tang Rui의 인터뷰 및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