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상하이애니팡 사전예약 대호조. 최근 하락 저가매수 기회로 [이베스트투자증권-성종화]
▪ 신작 일정 점검 + 상하이애니팡 사전예약 동향 점검
▪ 주요 신작 일정 점검: ① 9월 ‘상하이애니팡 for Kakao’국내시장 론칭 예정. ② 올해
말 또는 내년초 ‘애니팡맞고 for Kakao(모바일 웹보드게임)’국내시장 론칭 예정. ③
올해말 또는 내년초 ‘애니팡2’북미/유럽 론칭 예정(퍼블리셔 : 독일 aeria games). ④
내년 상반기 1-2개 애니팡 캐릭터 활용한 퍼즐게임 론칭 예정
▪ ‘상하이애니팡’사전예약 실시. 사전예약 동향 대호조: ① 8/17 ~ 9/6 3주간 사전예약
마케팅 이벤트 진행. ② 8/17 ~ 8/23 첫 일주일간 사전예약 70만명 달성. ② 애니팡2
는 1주간 사전예약 진행, 사전예약 70만명 조금 안 되는 수준이었음 → 사전예약만
보면 상하이애니팡이 애니팡2보다 더 호조. ③ 다음카카오 프렌즈팝 for Kakao(카카
오프렌즈 캐릭터 활용) 8/23까지 3주간 사전예약 완료. 사전예약 80만명 이상 달성
→ 사전예약만 보면 상하이애니팡이 프렌즈팝보다 더 호조. ④ 9/6까지 사전예약 &
카카오톡 게임 론칭 요일(화, 금) 감안 시 9/8(화) 또는 9/11(금) 상용화 가능성
▪ ‘애니팡맞고’기대감 큼: ① 애니팡2 휴면고객 유입 기대. ② 카카오톡 소셜그래프
활용하여 고포류 보드게임 사행성 완화, 대중성 강화 등 순기능 기대(보드게임 규제
준수: 지정방은 게임머니 대신 내부 아이템. 랜덤매칭은 간접충전 방식 게임머니).
③ 향후 맞고 뿐 아니라 3인 이상 고스톱, 포커 등 보드게임 인기장르로 확대 예정
→ 고포류 보드게임의 카카오톡 론칭은 신선한 시도. 사행성 완화한 건전한 보드게
임 시장 창출 여부는 동사 뿐만 아니라 다음카카오 게임 부문에도 중요한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