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동품 수집 투자의 전반적인 정세는 이미 결정되었습니다: 요 몇 년 동안 당신은 무엇을 놓쳤습니까?
소스: 차훈아트
중국 관계기관 통계에 따르면 금융증권의 연평균 투자수익률은 15%, 부동산은 21%인 반면 소장 예술품의 연평균 투자수익률은 26%. 기존의 다른 투자 도구에 비해 컬렉션의 위험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적습니다. 대부분의 수집 투자자에게 직면한 주요 위험은 수집품을 부적절하게 선택하거나 수집 중 위조품 및 위조품을 구매하는 실수일 뿐입니다. 최근 고대와 근현대 서화 작품과 고대 도자기의 시장 시세가 일반적으로 상승하고 있지만 주요 경매점에서 전해지는 대규모 거래액에서 이러한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고급 시장의 독점 제품이 되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놓쳤습니까?
"사람들은 가치가 빨리 오르는 것을 성급하게 쫓는데, 사실은 그 물건이 빨리 오르는 것을 보면 그것이 거의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어나는 꽃처럼 시들기 일보직전입니다. 수집가에게 어려운 것은 꽃봉오리를 찾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능력입니다! "수집가 마미도의 말은 현재 소장하고 있는 이슈와 맹점을 지적하고, 화폐를 가지고 소장 영역에 들어가려는 많은 사람들을 진정시키고, 나날이 뜨거워지는 예술품 수집 시장을 돌아보게 합니다.
컬렉션 시장에는 날카로운 안목으로 투자로 몇 배, 수십 배의 수익을 올린 전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 수집가의 경우 시장에 나와 있는 진정한 고대 고품질 관요 도자기 또는 유명인의 서화를 '줍는' 것에 의존하기 어렵습니다. 마미도 본인의 기억에 따르면 "당시 옥연담 복도에 쭉 늘어선 노점들이었습니다. 당시 아무 가격이나 물어보면 12위안, 16위안 하는 건 다 비싼 편이었습니다. 만약 그때 당신이 돈이 있다면, 모든 물건을 사세요. 오늘 봐봐, 저거 산 거 하나도 손해 본 게... …”
많은 경우 사람들은 예술의 관점을 작가나 예술 자체가 아니라 시장에서 예술 작품의 최종 반영인 가격에 주목하며 이러한 사고방식은 컬렉션 분야에서도 나타납니다. 수십 년 전만 해도 중국 경제가 한창이었고 예술품 투자는 여전히 '묵묵한' 영역이었지만 지금은 우(창석), 치(백석), 황(빈홍), 판(천수) 등 당대 4대 가문의 그림이든 명청고자기든 모두 '천가'라는 꼬리표가 붙었습니다.
쉬베이훙, 천이비처럼 우리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화가들도 벌써 8자리나 되는 몸값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중국 현대미술에 눈독을 들이는 이들이 늘고 있지만, 뜨거운 시장 역시 두각을 나타내는 젊은 예술가들을 '잊어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 세계 미술시장 경매 통계에서 중국 현대미술가 24명이 '현대 베스트셀러 아티스트' 100대 순위에 올랐는데, 그 선두주자는 최근 각종 경매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장샤오강입니다. 현대 예술이 만개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놓칠 수 없는 '새로운' 컬렉션
미술품 투자 시장이 발달한 미국에서 간쯔 부부의 신격화된 경험은 소장 투자에서 '눈길'과 '취향'의 역할을 말해주고 있는데, 이들은 그리 부유하지 않은 미국 부부이며, 1941년 겨우 7000달러에 피카소의 '꿈'을 샀습니다. 천재 에이전트인 카스텔리를 만난 이들은 수집 방향을 바꿔 현대 작가들의 팝아트 작품들을 구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죽은 후 250만 달러에 구입한 소장품은 2억 600만 달러의 경매 낙찰 기록을 세웠습니다.
"개성 있는 예술가만이 좋은 예술가"라는 카스텔리의 말에 따르면 팝아트도 미국 전통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가구, 도자기, 유화, 수묵화 등의 예술작품이 전성기에 접어들었거나, 그렇다면 미래의 '간쯔 부부'들은 어떤 접점으로 소장 투자에 뛰어들 것인가. "우리가 공리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중국의 예술 분야 중 다음이 당신이 부(富)에서 이익을 얻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은 사진일 것입니다. ”
사진 작품
마웨이두(马未都)는 사진을 미래의 '새로운' 컬렉션 투자의 중점으로 간주합니다. 영상의 본질상 사진술의 발명은 객관적 현상을 충실하게 기록하기 위한 것으로…. ...만약 우리가 그 당시 천 년 전의 사진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것은 훨씬 더 객관적인 기록 때문에 그 그림들보다 훨씬 더 중요했을 것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어쨌든, 사진 기술의 발전은 이제 겨우 100년이 넘었습니다. 몇 백 년 후에 돌이켜보면, 영상 수집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기록들은 천 년 후에 가장 중요한 증거가 될 것입니다. 객관적인 기록은 시대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소량으로도 전해지기 때문에 더욱 소중합니다. ”
사진작품은 복제성이 있기 때문에 사진가들은 공급량을 엄격히 통제해 작품 가격을 최대한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또한 시장에 진입하는 일련 번호를 엄격하게 표시하고 자필 서명을 하거나 권위 있는 변호사 및 공증 기관에 공증을 의뢰하여 고유한 버전의 가치를 보장합니다. 사진 컬렉션은 크게 오래된 사진과 현대 사진 컬렉션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중 오래된 사진 컬렉션은 중국에서 이미 일정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2년 지아더는 중화민국 칭하이-티베트 고원의 사진 136장을 경매에 내놓았고 최종 낙찰가는 44,000위안이었습니다.
장위안(張洹)·마류밍(馬六名)·훙레이(洪磊) 등 국제시장에서 활약하는 중국 현대 사진작가들의 작품은 이미 수십만 홍콩달러(약 1억5000만원)의 경매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이 예술가들의 개념 사진 작품은 기본적으로 현재 중국의 개념 사진 시장의 상태를 대표하며 갤러리 가격은 약 4000~10000달러이며 국제 시장 가격에 비해 향후 그들의 작품은 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입니다.
투자는 투기가 아닙니다.
자신이 구입한 예술품이 단기간에 대폭 평가절상되기를 바라는 사람이 많지만, 결국 이런 '줍줍기' 심리를 가진 사람들은 가짜나 가짜를 많이 사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성숙한 시장과 비교하여 현재 중국의 예술 작품 평가는 주로 전통적인 언어 및 신체 교육에 대한 경험 축적의 산물입니다. 많은 컬렉션은 유동성이 떨어져 현금화가 쉽지 않기 때문에 투기적 태도로 시장에 진입하면 시장 자체에 대한 처벌을 받기 쉽습니다.
"위로는 보석실 금궤의 유실, 아래로는 통인박사의 열람이 가능하며, 수집가입니다. "현대인들이 수집에 있어서 옛사람의 통달은 어렵지만, 수집에 대한 연구와 애정을 떠나 경제적 가치와 가치 상승의 여지를 위해서라면 수집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투자 수익에 대한 국제 계산에 따르면 중국 도자기로 대표되는 예술품의 연평균 수익률은 약 13%이며 복리의 효과로 인해 예술품은 종종 수십 년 후에 놀라운 수익률을 나타냅니다. 업계 경험에 따르면 예술품 투자의 거래 주기는 8~10년이 가장 적합합니다.
따라서 미술품에 대한 투자는 장기적인 투자가어야 하며 수집가로서 먼저 감상해야 하며 가장 기본적인 점은 많은 국내 소장가들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한국의 골동품 미술품 수집가들을 2025년1월05일 취보헌국제경매 2024년 가을경매에 초대를 합니다 취보한국제경매 한국지사 차훈아트는 컬렉션에 지원을 합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 중국 취보헌 국제경매 24년 골동품 미술품 가을경매 2025년1월3일 여요 균요 - 중국도자기와 골동품 수집가 참관 초대를 합니다 - Daum 카페
문화재 경매 회사의 고가 매입은 복잡하고 고도로 전문화된 상업 활동으로 단순한 재정 거래를 넘어 법률, 상업 전략, 문화재 감정 및 산업 규범과 같은 여러 측면을 고려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인수는 문화재 경매 시장의 거대한 잠재력과 문화적 가치에 주목하는 풍부한 자금력과 전략적 안목을 가진 투자자 또는 기업 사이에서 종종 발생합니다.
문화재 경매 회사는 문화재 및 예술품 거래를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서 입찰 메커니즘을 통해 귀중한 역사적 문화 유산을 경제적 가치로 전환함과 동시에 문화의 계승과 교류를 촉진합니다.
이러한 기업을 인수하는 것은 문화재 시장의 흐름에 직접 참여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진입점을 얻는 것을 의미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 비즈니스 범위 확장 및 시장 경쟁력 강화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비싼 값에 사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선, 구매자는 거래의 진정성과 적법성을 보장하기 위해 대상 회사의 자격, 재정 상태, 경매 실적, 고객 자원 및 업계 평판에 대한 포괄적이고 심층적인 실사 조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둘째, 문화재 경매 산업의 특수성은 구매자가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풍부한 문화재 감정 지식, 전문적인 시장 분석 능력 및 준수 운영 능력을 갖추도록 요구합니다.
고가의 구매는 정책 환경, 법률 및 규정의 변경, 시장 경쟁 상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국가의 문화재 보호가 강화되고 문화재 시장이 점점 표준화됨에 따라 문화재 경매 회사의 구매는 풍부한 자금뿐만 아니라 날카로운 시장 통찰력과 안정적인 관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요컨대, 문화재 경매 회사를 고가로 매입하는 것은 도전과 기회로 가득 찬 결정으로 구매자는 포괄적인 고려, 세심한 계획 및 전문적인 실행을 요구합니다.
그래야만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기업의 장기적인 발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저작권자의 글)
따뜻한 설명: 차훈아트는 원저자를 존경하고 감사하며, 저자의 이름을 밝히지 않은 모든 글은 저자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원저자의 이해를 바랍니다! 저작권 관련 문제가 있을 경우 원작자 또는 동료에게 알려주시면 즉시 수정하여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