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형제들
예수님께 형제가 있었습니까?
예, 자매들도 있었습니다.
예수님께 몇 명의 형제 자매들이 있었습니까?
최소한 네 명의 형제와 두 명의 자매가 있었습니다. “55 이 사람은 tektonos의 아들이 아닌가? 그의 어머니는 마리아이고 그의 형제들은 야고보와 요셉과 시몬과 유다 아닌가? 56 그리고 그의 자매들, 그들도 모두 우리와 함께 있지 않는가? 그렇다면 이 사람은 이 모든 것을 어디서 얻었느냐?” (마태복음 13:55-56).
“형제들”(마태복음 13:55)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의미합니까?
요한복음 7 장이 예수님의 형제들은 그분을 믿지 않았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요한복음 2:12에서 이미 언급된 그의 “제자들”입니다.
그러면 “형제들”이 예수님의 더 먼 친척들을 의미합니까?
위의 “형제들”로 번역 된 그리스어 원어 인 αδελφοὶ(아델포이)는 때때로 넓은 의미에서 사용될때 친척들을 가리킬수 있지만 그러한 용법은 위의 좁은 핵가족 맥락에 맞지 않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형제, 자매”는 적합하지만 “아버지, 어머니, 친척, 자매”는 맞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형제들”이 마리아와 결혼하기 전에 요셉이 가졌던 결혼 생활에서 나온 예수님의 이부 형제들이 될 수 있습니까?
요셉은 예수님의 생물학적 아버지가 아니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예수님의 모든 형제 자매들은 그분의 이부 형제 자매였습니다. 그러나 요셉이 마리아와 결혼하기 전에 이미 결혼 생활을 했었음을 암시하는 증거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만약 요셉이 이전 결혼 생활을 했었고 자녀가 있었다면 가이사 아구스도가 명령한 인구 조사에 등록하기 위해 그들을 마리아와 함께 유대의 베들레헴에 데리고 갔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주장되는 마리아의 평생 처녀성은 어떻게 되는 겁니까?
마리아의 평생 처녀성은 그녀를 신으로 섬기려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신화입니다. 이들에게 더 문제가 되는 구절이 마태복음에 있습니다. “요셉이 잠에서 깨어나 주님의 천사가 명한대로 그녀를 아내로 맞아들였으나 그녀가 첫째로 태어난 아들을 낳을 때까지 그는 그녀를 알지 못했다. 그리고 그의 이름을 ‘예수’라고 불렀다” (마태복음 1:24-25). 성경에서 “알았다”나 위 구절의 “알지 못했다”라는 표현은 위 구절의 맥락에서 알 수 있는 것저럼 성관계를 가리킵니다. 마리아가 예수님을 낳을 “때까지” 요셉이 그녀와 성관계를 갖지 않았다는 것은 그 이후에는 그녀와 성관계를 가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의 마태복음 13:55의 “tektonos”란 무엇입니까?
그리스어 원어 인 τεκτονος(텍토노스)는 “건축업자”라는 뜻 입니다.
“목수”라는 말입니까?
아닙니다. 성경이 처음 영어로 번역된 북유럽에서는 건축업자들이 재목으로 지었지만 예수님 당시 이스라엘의 건축업자들은 바위로 지었습니다. 그들은 때때로 나무로 문과 다른 비품을 만들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시간은 채석하고 바위로 짓는데 소비되었습니다. 위의 마태복음 13:55에 인용된 사람들은 예수님을 목수의 아들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바위로 짓는 건축업자의 아들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