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청도신문망(靑島新聞網)
http://news.qingdaonews.com/qingdao/2015-12/16/content_11403047.htm
<좌석·침대 양용(兩用)의 신형침대고속열차(CRH) 영업운행 개시>
" [좌석·침대 겸용의 신형침대고속열차(CRH)] 12월14일 영업운행 개시,
이는 중국중차그룹 청도사방(靑島四方)사의 2015년 신조 고속열차[CRH2E-2461]"
"하단침대를 좌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침대고속열차로,
주간에는 좌석고속열차, 야간에는 침대고속열차로 운용하여 차량의 운용효율을 제고"
12월14일 밤, 중국중차(中國中車)그룹 청도사방기차차량(靑島四方機車車輛)주식회사가
연구제작한 '좌석·침대 겸용의 침대고속열차'가 영업운행을 시작하였다.
이 신형침대고속열차가 투입된 D321베이징남(北京南)발 상하이(上海)행 고속열차가
21시23분 베이징남역을 출발하면서 중국고속철도에 새로운 구성원이 추가된 것이다.
이번에 영업운행을 개시한 신형침대고속열차의 가장 큰 특징은 '좌석 및 침대 양용(兩用)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상단과 하단 등 2단침대 구조에서 하단침대를 좌석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다.
야간에는 침대고속열차로 운용하고, 주간에는 좌석고속열차로 운용할 수 있게 하여
차량운용효율을 크게 제고한 것이다.
▲신형침대고속열차 CRH2E-2461
*운영최고속도 250km/h,
*16량편성(8M8T),
*선두차2량(1호차,16호차)은 좌석전용(2등석), 1량(8호차)은 식당칸+침대칸, 13량은 침대칸.
*침대칸의 하단침대는 좌석으로 이용 가능.
*여객정원(좌석전용인 선두차의 좌석 포함):
침대고속열차로 운행시 642명, 좌석고속열차로 운행시 90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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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좌석·침대 겸용의 신형침대고속열차 "CRH2E-2461", 12월14일 영업운행개시.
*출처: 청도신문망(靑島新聞網)
http://news.qingdaonews.com/qingdao/2015-12/16/content_11403047.htm
12월14일 밤 베이징남역 승강장, 출발을 앞두고 있는 D321베이징남발 상하이행 고속열차.
상단침대를 위로 접어 올리고, 하단침대의 팔걸이를 내려 하단침대를 좌석으로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