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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생각] 철도청은 머리도 없는가 !!!!!!! 광명역에서 열차를 출발시켜라!!!그리고 구간고철 운행하라!!!!
투쟁!!! 일반열차 25% 감축 쟁취!!!! 추천 0 조회 576 03.10.16 23:10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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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10.17 06:44

    첫댓글 광명역 시발열차의 경우 접근성 불편으로 인한 수요 적아서 무효, 차량기지 없어서 지방 구간반복은 무효, 특히 동대구 부산은 기존선 이용하므로 무효, 광명역은 한쪽에 치우쳐있어 접근성 나쁘므로 무효, 삐싼돈 주고 산 열차 운임 적게 받으면 안되므로 무효, 갈아타기 귀찮아하는 국민성있으므로 무효

  • 03.10.17 06:47

    자신의 생각이 완벽하지 않을 것이라고 인정한다면 유효. 개인적인 의견으로 해야지 철도청이 머리가 없다고 하면 무효. 개관적인 근거 없이 그러면 될것이다 라고 하면 무효.

  • 03.10.17 06:48

    개인적인 생각엔 한명이 생각한 머리보다 경험있고, 노하우 있는 여럿의 머리가 더 우수하다에 한표.

  • 광명역하고 서울역 을 비교하면 어느 곳이 더 접근성이 좋습니까? 물론 나중에 광명역이 교통이 좋아지면 수요가 많겠지만....

  • 03.10.17 17:02

    캬~ 지름길닷컴 님 너무 좋은지적이네요..객관적 근거 없이..그러면 안되죠..근데 정말 아무 생각없이 위에서 막 정하는거 아니겠죠? 나름대로 심사숙고하고 고민하겠죠? 꼭 그래야 할텐데...

  • 03.10.17 17:04

    우암선님은 광명에 빈민들만 사는지 갑부들만 사는지 어떻게 아십니까? 한 지역을 그렇게 무시하시는 모습이 보기 안좋군요.

  • 03.10.17 17:36

    글쎄요, 광명역에서만 출발하면, 몇이나 고속전철 타고 올지 궁금합니다. 광명역은 서울 서쪽이라, 서울북쪽(의정부)이나 서울동부(송차,강동,하남,구리)에서는 가기가 몹시 힘든 지역이어서...(차라리, 고속버스 타고 맙니다... 서울동부는 - 동서울 버스 터미널, 서울북부는 - 의정부터미널이나 상봉터미널이 있습니다..)

  • 03.10.17 17:38

    광명역은 서울에서 한쪽 끝에 치우쳐 있어서, 서울 전체 수요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서울역은 발달된 교통(지하철+버스)를 무기로, 서울북부(도봉구,의정부시...),동부(강동구, 송파구, 하남시, 구리시....),남부(강남구..),서부 일부지역까지 영향이 미치죠..

  • 서울역 지나다니는 버스 얼마나 많은데요.... 반경 100m이내 정류장 정차하는 버스만 해도 엄청 많습니다

  • 03.10.17 20:29

    그럼 우암선님은 빈민이네요.

  • 03.10.17 20:33

    신안산선을 일찍 지었거나 버스등 대책을 세워야 했는데 말이죠.

  • 제 말에 대한 오해를 하고 있는 것 같아 올립니다.제 말은 고철 전체를 광명역에서만 출발하자는 것이 아니라 전체 88회중 22회~26회정도만 광명역에서 출발시키자는 얘기였습니다.만약 그정도(22~26회)를 광명발로 한다면 여객열차 20~30% 정도 감축하고도 화물열차 배로 굴릴수 있습니다.

  • 하지만 대전조차장-경부.호남분기구간에는 선로용량상 20~30% 감축하면 화물열차 들어갈 자리가 서울-시흥구간의 절반도 안됩니다.호남전라축의 화물열차나 김천-구미-동대구지역 화물만 대전쪽으로 운행시키고 나머지는 충북-중앙-동해남부선 우회 운행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03.10.17 22:38

    글쎄요... 광명역은 아직까지는 시종착역으로써의 기능은 못한다고 봅니다.(수요가 없다는 뜻이죠.)그리고, 대전조차장 구간은 어차피 충북선이나 장항선쪽으로 빠지는 열차들이 많기 때문에, 별로 영향을 받지 않을 듯....

  • 03.10.17 23:57

    인신공격은 지양해주시죠. 다 알만한 사람들이.. 문제에 논점을 찾읍시다..(정작 본인은 암말도 못함 퍽!) 그저..인천에서 서울접근성이 너무 힘들다는 것..ㅠㅠ아휴,. 빨리 주안-부평-부천-구로-용산이 생겨야할텐데 ㅠㅠ

  • 03.10.18 17:41

    이거 뭣들하는 짓이신지 -_-;; 빈민이 산다느니 갑부가 산다느니... 한숨 나옵니다 우암선님 반성좀 하셔야겠습니다.

  • 03.10.18 20:55

    글쎄요.. 다소 논리성이 떨어지는데요? 그러면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근방지역은 갑부지역이어야 겠군요...-_-

  • 03.10.19 11:49

    ㅎㅎㅎ 저는 광명에서 15년 살고 잇는데 ... 광명시 우숩게 보시지 마셔.. 아니면 차나리 고철을 타시지 않던가요..

  • 03.10.19 23:41

    초 과밀 다이어그램 사이에 무슨 KTX 집어넣으려고 하시나요? KTX 집어넣는다 치면 우암선님이 말씀하신 빈민들은 뭐 타고 고향갑니까? 4만5천원씩 주고 서울서 부산까지 가는건 빈민들의 입장에서는 엄청난 부담이거든요..

  • 03.10.19 23:42

    역은 개량해도 선로 용량은 어떻게 확보하실라고요? 부지 매입 없이 선로 용량 확보하시면 철도청에서 감사패라도 하나 줄지 모르겠네요.. 한번 해보세요..

  • 03.10.20 16:47

    광명역의 건설목적은 광명시민만 이용하라고 건설한게 아닙니다. 수도권 남부지역 주민편의를 위해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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