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광명역 시발열차의 경우 접근성 불편으로 인한 수요 적아서 무효, 차량기지 없어서 지방 구간반복은 무효, 특히 동대구 부산은 기존선 이용하므로 무효, 광명역은 한쪽에 치우쳐있어 접근성 나쁘므로 무효, 삐싼돈 주고 산 열차 운임 적게 받으면 안되므로 무효, 갈아타기 귀찮아하는 국민성있으므로 무효
글쎄요, 광명역에서만 출발하면, 몇이나 고속전철 타고 올지 궁금합니다. 광명역은 서울 서쪽이라, 서울북쪽(의정부)이나 서울동부(송차,강동,하남,구리)에서는 가기가 몹시 힘든 지역이어서...(차라리, 고속버스 타고 맙니다... 서울동부는 - 동서울 버스 터미널, 서울북부는 - 의정부터미널이나 상봉터미널이 있습니다..)
제 말에 대한 오해를 하고 있는 것 같아 올립니다.제 말은 고철 전체를 광명역에서만 출발하자는 것이 아니라 전체 88회중 22회~26회정도만 광명역에서 출발시키자는 얘기였습니다.만약 그정도(22~26회)를 광명발로 한다면 여객열차 20~30% 정도 감축하고도 화물열차 배로 굴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전조차장-경부.호남분기구간에는 선로용량상 20~30% 감축하면 화물열차 들어갈 자리가 서울-시흥구간의 절반도 안됩니다.호남전라축의 화물열차나 김천-구미-동대구지역 화물만 대전쪽으로 운행시키고 나머지는 충북-중앙-동해남부선 우회 운행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첫댓글 광명역 시발열차의 경우 접근성 불편으로 인한 수요 적아서 무효, 차량기지 없어서 지방 구간반복은 무효, 특히 동대구 부산은 기존선 이용하므로 무효, 광명역은 한쪽에 치우쳐있어 접근성 나쁘므로 무효, 삐싼돈 주고 산 열차 운임 적게 받으면 안되므로 무효, 갈아타기 귀찮아하는 국민성있으므로 무효
자신의 생각이 완벽하지 않을 것이라고 인정한다면 유효. 개인적인 의견으로 해야지 철도청이 머리가 없다고 하면 무효. 개관적인 근거 없이 그러면 될것이다 라고 하면 무효.
개인적인 생각엔 한명이 생각한 머리보다 경험있고, 노하우 있는 여럿의 머리가 더 우수하다에 한표.
광명역하고 서울역 을 비교하면 어느 곳이 더 접근성이 좋습니까? 물론 나중에 광명역이 교통이 좋아지면 수요가 많겠지만....
캬~ 지름길닷컴 님 너무 좋은지적이네요..객관적 근거 없이..그러면 안되죠..근데 정말 아무 생각없이 위에서 막 정하는거 아니겠죠? 나름대로 심사숙고하고 고민하겠죠? 꼭 그래야 할텐데...
우암선님은 광명에 빈민들만 사는지 갑부들만 사는지 어떻게 아십니까? 한 지역을 그렇게 무시하시는 모습이 보기 안좋군요.
글쎄요, 광명역에서만 출발하면, 몇이나 고속전철 타고 올지 궁금합니다. 광명역은 서울 서쪽이라, 서울북쪽(의정부)이나 서울동부(송차,강동,하남,구리)에서는 가기가 몹시 힘든 지역이어서...(차라리, 고속버스 타고 맙니다... 서울동부는 - 동서울 버스 터미널, 서울북부는 - 의정부터미널이나 상봉터미널이 있습니다..)
광명역은 서울에서 한쪽 끝에 치우쳐 있어서, 서울 전체 수요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서울역은 발달된 교통(지하철+버스)를 무기로, 서울북부(도봉구,의정부시...),동부(강동구, 송파구, 하남시, 구리시....),남부(강남구..),서부 일부지역까지 영향이 미치죠..
서울역 지나다니는 버스 얼마나 많은데요.... 반경 100m이내 정류장 정차하는 버스만 해도 엄청 많습니다
그럼 우암선님은 빈민이네요.
신안산선을 일찍 지었거나 버스등 대책을 세워야 했는데 말이죠.
제 말에 대한 오해를 하고 있는 것 같아 올립니다.제 말은 고철 전체를 광명역에서만 출발하자는 것이 아니라 전체 88회중 22회~26회정도만 광명역에서 출발시키자는 얘기였습니다.만약 그정도(22~26회)를 광명발로 한다면 여객열차 20~30% 정도 감축하고도 화물열차 배로 굴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전조차장-경부.호남분기구간에는 선로용량상 20~30% 감축하면 화물열차 들어갈 자리가 서울-시흥구간의 절반도 안됩니다.호남전라축의 화물열차나 김천-구미-동대구지역 화물만 대전쪽으로 운행시키고 나머지는 충북-중앙-동해남부선 우회 운행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글쎄요... 광명역은 아직까지는 시종착역으로써의 기능은 못한다고 봅니다.(수요가 없다는 뜻이죠.)그리고, 대전조차장 구간은 어차피 충북선이나 장항선쪽으로 빠지는 열차들이 많기 때문에, 별로 영향을 받지 않을 듯....
인신공격은 지양해주시죠. 다 알만한 사람들이.. 문제에 논점을 찾읍시다..(정작 본인은 암말도 못함 퍽!) 그저..인천에서 서울접근성이 너무 힘들다는 것..ㅠㅠ아휴,. 빨리 주안-부평-부천-구로-용산이 생겨야할텐데 ㅠㅠ
이거 뭣들하는 짓이신지 -_-;; 빈민이 산다느니 갑부가 산다느니... 한숨 나옵니다 우암선님 반성좀 하셔야겠습니다.
글쎄요.. 다소 논리성이 떨어지는데요? 그러면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근방지역은 갑부지역이어야 겠군요...-_-
ㅎㅎㅎ 저는 광명에서 15년 살고 잇는데 ... 광명시 우숩게 보시지 마셔.. 아니면 차나리 고철을 타시지 않던가요..
초 과밀 다이어그램 사이에 무슨 KTX 집어넣으려고 하시나요? KTX 집어넣는다 치면 우암선님이 말씀하신 빈민들은 뭐 타고 고향갑니까? 4만5천원씩 주고 서울서 부산까지 가는건 빈민들의 입장에서는 엄청난 부담이거든요..
역은 개량해도 선로 용량은 어떻게 확보하실라고요? 부지 매입 없이 선로 용량 확보하시면 철도청에서 감사패라도 하나 줄지 모르겠네요.. 한번 해보세요..
광명역의 건설목적은 광명시민만 이용하라고 건설한게 아닙니다. 수도권 남부지역 주민편의를 위해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