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년 기준 경부,호남,남해고소도로 톨게이트별 일평균 차량이용대수 | |||||
경부고속도로 |
호남고속도로 |
남해고속도로 | |||
판교 |
103,062 |
익산 |
6,516 |
광양 |
5,014 |
서울 |
102,294 |
삼례 |
1,870 |
동광양 |
1,977 |
수원 |
45,311 |
전주 |
11,993 |
옥곡 |
1,925 |
기흥 |
21,567 |
서전주 |
3,885 |
진월 |
1,955 |
오산 |
24,846 |
김제 |
2,217 |
하동 |
3,962 |
안성 |
19,258 |
금산사 |
1,464 |
진교 |
3,528 |
천안 |
24,520 |
태인 |
3,631 |
곤양 |
2,258 |
목천 |
8,333 |
정읍 |
6,830 |
축동 |
758 |
청주 |
10,874 |
내장산 |
1,085 |
사천 |
11,778 |
청원 |
9,942 |
백양사 |
2,401 |
진주 |
12,401 |
신탄진 |
12,676 |
장성 |
4,592 |
문산 |
4,136 |
대전 |
21,787 |
광주 |
19,465 |
진성 |
3,165 |
옥천 |
7,025 |
곡성 |
2,857 |
지수 |
1,102 |
금강 |
843 |
석곡 |
881 |
군북 |
5,257 |
영동 |
2,254 |
주암 |
3,133 |
장지 |
1,830 |
황간 |
1,368 |
승주 |
1,087 |
함안 |
6,023 |
추풍령 |
846 |
서순천 |
3,828 |
산인 |
13,097 |
김천 |
5,533 |
순천 |
9,963 |
마산 |
19,624 |
구미 |
13,878 |
경부고속도로 |
661,387 |
동창원 |
11,828 |
남구미 |
10,839 |
진례 |
11,557 | ||
왜관 |
12,438 |
서김해 |
15,769 | ||
서대구 |
46,302 |
동김해 |
22,256 | ||
북대구 |
30,746 |
북부산 |
50,635 | ||
동대구 |
16,048 |
호남고속도로 |
87,698 |
경부 |
판교 |
경산 |
15,407 |
서울 | |||
영천 |
7,103 |
서대구 | |||
건천 |
3,013 |
호남 |
광주 | ||
경주 |
17,748 |
전주 | |||
서울산 |
8,290 |
남해고속도로 |
211,835 |
순천 | |
통도사 |
6,929 |
남해 |
북부산 | ||
양산 |
15,784 |
동김해 | |||
노포 |
4,933 |
마산 | |||
부산 |
29,590 |
|
|
|
첫댓글 호남고속도로에 '동광주'가 안 보이네요?
창평 옥과도 없네요..
동광주, 광산 같이 광주 시내에 있는건 개방형이라 그런게 아닐까요? 광주시계에 요금소를 각각 설치해서 광주 시내만 돈 안받는...
동광주, 광산, 전부 폐쇄식입니다. 한 15년 전에는 88고속도로가 개방식이라 어쩔 수 없이 동광주도 개방식이었지만, 지금은 88, 남해, 호남(동광주-순천) 전 나들목에 요금소가 설치되었습니다. 따라서 폐쇄식.
개방식 맞습니다. 아니, 광주 구간은 무료 구간이지요. 동 광주IC는 광주TG와 동명의 TG사이에 있는 비 통행료 징수구간 사이에 있습니다.
여하튼 동광주 톨게이트는 폐쇄식 요금소 맞습니다. (창평, 담양, 남장수(!) 등등이 전부 폐쇄식이라...)
북대전이랑 유성은?
고속도로 노선 체계 및 번호 개편으로 회덕분기점 - 논산분기점은 호남고속도로지선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울산 누락되었나요??
울산은 울산고속국도(고속국도 16호선)로 들어갈 겁니다.
남해고속도로에 장유,가락,김해공항,서부산도 없네요.
위에 장유,가락,공항,서부산은 남해고속도로 본선이 아닌 지선으로 들어가므로 해당 안됩니다.
노포는 절반이 고속버스일듯,
승리의 전주 !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