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의 완성은 볼륨! 중요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면, 에이바이봄 헤어 디자이너 하나가 알려주는 놓치기 쉽지만 중요한 볼륨 헤어팁을 참고할 것!
TIP 1 볼륨 살리는 헤어 드라이기 사용법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하면서 볼륨을 살리는 방법이 따로 있다?! 그렇다. 볼륨 살리기는 머리 말리는 것부터 시작한다는 사실. 사소해보이지만 제일 중요한 첫단계다.
키 포인트는 특별히 가르마가 생기지 않도록 여러 방향에서 드라이기 바람을 쐐는 것! 가르마 반대 방향으로 말리거나 고개를 숙여 뒤통수부터 말리는 게 좋다. 뿌리 위주로 이쪽저쪽 방향을 바꿔가며 열을 가하면 정수리에 머리카락이 착 가라앉은 모양이 아닌 볼륨이 풍부한 헤어스타일로 완성된다.
TIP2 헤어 제품으로 볼륨 살리기
드라이기로 헤어 볼륨을 살려 잘 말려도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뿌리를 단단하게 고정시켜 볼륨을 살려주는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많이 들어봤지만 사용법이 생소해 손이 잘 가지 않는 '볼륨 무스'가 그 주인공!
볼륨 무스를 이용해 헤어 뿌리 볼륨 살리는 법
1) 볼륨 무스를 손바닥에 가득 차도록 펌핑한 뒤 손바닥을 서로 비벼 제형을 고루 묻힌다.
2) 볼륨이 제일 잘 살지 않는 정수리, 옆머리 뿌리 쪽에 볼륨 무스를 바른다.
3) 헤어 드라이기로 잘 말리면 끝!
무스를 바르고 나면 더 떡질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제형을 듬뿍 묻혀도 말리고 나면 오히려 더 뽀송한 상태로 뿌리 볼륨이 풍성하게 산 헤어 스타일이 완성된다.
Bonus Tip! 무스 바른 후 머리 말릴 때 이렇게!
말리기만 해도 볼륨이 살지만 볼륨을 좀 더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추천. 특히 앞머리 부분이 볼륨이 살아야 얼굴이 작아보이는 느낌이 나기 때문에 앞머리 볼륨을 집중적으로 살리는 꿀팁이다.
1) 손을 갈고리 모양으로 만든 후 앞머리를 살짝 쥔다
2) 그 상태로 헤어 드라이기의 열을 가해 말린다
3) 손을 바로 떼지 않고 그 상태를 3초 동안 유지하며 열을 식힌다
TIP3 헤어 볼륨 살리는 작은 습관
말리는 것에서 부터 헤어 볼륨의 생사가 걸린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 별 것 아닌 것처럼 느껴졌던 작은 습관이라도 헤어 볼륨에 영향을 미친다. 제일 간과하기 쉬운 건 바로 가르마! 평소 자연스럽게 내려오는 방향으로만 가르마를 타고 있었다면 주목할 것.\\
한 방향으로만 가르마를 타면 두피에도 좋은 영향을 주지 못할 뿐더러 머리 숱마저 없어 보인다. 의식적으로 평소 가르마의 반대 방향으로 가르마를 타는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 이때 반대방향으로 마구 머리를 넘기는 것 대신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다.
1) 손가락으로 커다란 반원을 그려 머리를 한쪽으로 넘긴다.
2) 반원으로 탄 가르마 부분에 손가락으로 지그재그를 그어 다시 한번 머리를 가닥가닥 섞는다
3) 볼륨이 2단, 3단으로 살아난 헤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