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 시간: 2024-04-21 23:35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4월 21일] 중국 경제가 침체되고 부동산 시장이 부진하며 국내 철강 수요가 급감했다. 동시에, 미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들은 중국 공산당이 글로벌 시장에 저가 제품을 투매하는 것에 저항하고 있습니다.
최근 로이터통신은 중국의 부동산 위기가 장기화되고 있으며 많은 중국 지방정부가 재정 압박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 공산당 금속계획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 철강 수요는 연간 3.3%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건설 수요 감소로 인해 철강 수요는 2024년 2,000만톤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데이터는 중국 공산당이 공식 수정한 뒤 공개한 것으로, 외부인들은 실제 상황이 더 나쁠 것이라는 의심을 품고 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 에이컨 경영대학원 셰티안 교수는 "철강 잉여량이 2000만톤에 달해 매우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지금 문제는 중국 공산당이 이 잉여 철강을 헐값에 팔아 해외로 수출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조강 순 수출량은 8568만1000톤으로 전년 대비 64.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3월 중국의 철강 수출량은 989만톤으로 2016년 7월 이후 한 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국 경제학자 DAVY J. Wong: "중국의 철강 산업은 오랫동안 과잉 생산 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 2019년에 우리는 중국의 철강 생산량이 전 세계 철강 생산량의 약 5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염병이 발생한 지 3년 후, 우리는 생산 능력을 확장하기 위해 추정합니다. 중국의 현재 철강 생산 능력은 전 세계의 약 56~57%를 차지해야 하며 이는 심각한 과잉 생산 능력으로 전체 압력이 약 15~20% 증가할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시에티안: "이것이 미국이 이번에 중국을 방문하는 이유입니다. 얼마 전 옐런 재무장관이 중국을 방문했고, 이제 블링켄이 다시 방문하려고 합니다. 그들의 초점은 중국 의 과잉 생산력 과 수출 실업에 있습니다."
최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중국산 철강 수입품 에 관세를 3배로 부과하는 동시에 브라질, 베트남, 인도, 영국, 필리핀, 터키 등이 반덤핑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중국.
로이터 통신은 세계철강협회(World Steel Association)의 데이터를 인용해 올해 전 세계 철강 수요가 1.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DAVY J. Wong: "중국 철강 수출의 최대 시장은 일본, 한국 및 일부 중동 국가입니다. 중국의 수출은 2024년에도 계속 증가할 수 있지만 제품의 이윤은 감소할 것입니다."
NTDTV 기자 Xia Dunhou와 Wang Yanqiao의 인터뷰 및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