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세트를 올려서 망했다"고 중국에서 전체 자동차 시리즈에 대한 대대적인 가격 인하를 발표했다.
https://cn.ntdtv.com/gb/2024/04/22/a103873502.html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4월 22일] 테슬라는 기자회견 전날인 21일 중국 내 모든 차량 모델에 대해 전면적으로 가격을 인하하겠다고 발표했다. 중국 기업과 그 회사의 주가는 이미 40% 하락했습니다. 전 블룸버그 칼럼니스트인 노아 스미스(Noah Smith)는 중국 자동차 회사와의 경쟁이 테슬라의 전망에 그림자를 드리웠다는 기사를 썼고, 이는 중국 공산당의 외국 사업가에 대한 '덫과 죽이기' 모델을 폭로했습니다.
Tesla가 Model Y, S 및 의 가격을 인하한 후 NT$104만 정도에 구입할 수 있으며, 공식적으로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BYD 및 기타 회사와 가격 전쟁 공세를 시작했습니다!
Kuanliang International 컨설턴트 He Baijie: "그래서 미래에 전기 자동차 의 개발 은 중국 본토, 중국 본토의 전기 자동차 수출, 미국 자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 Tesla는 실제로 여전히 전 세계에 일부 거점을 보유하고 있지만, 실제로 중국 본토에서는 시장 점유율이 중국 본토의 현지 브랜드에 서서히 흡수되고 있습니다.”
데이터 에 따르면 테슬라는 올해 1분기에 38만6000대의 차량을 납품했는데, 이는 전분기 대비 20%,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5% 감소한 수치이다. 머스크 주가는 올해 들어 40% 이상 하락했다 . 전 세계 정리해고의 10%를 발표했습니다.
블룸버그 칼럼니스트 출신 노아 스미스는 중국의 외국 기업인 '지원 및 살해' 모델을 폭로하는 기사를 썼다. 그는 테슬라가 상하이에 슈퍼 공장을 건설한 것이 테슬라가 파산에서 탈출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중국이 기술 이전, 보조금을 활용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리고 환경 파괴를 암묵적으로 승인하면서 점차 Tesla의 기술이 중국 현지 기업에 이전되었고, BYD와 휴대폰 제조업체인 Xiaomi는 Tesla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기까지 했습니다.
용구편의주차 회장 Chen Yuxin: "우리 대만 사업가들은 아마도 이 '살인 훈련'에서 많은 것을 배웠을 것입니다. 동시에 Tesla는 상하이에 공장을 짓고 있었습니다. 매우 커지자 BYD 또는 샤오미의 카피는 처음부터 블루오션에 있었지만 지금은 레드오션이 됐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중국 전기차 의 대규모 덤핑 에 직면해 유럽과 미국 국가들이 관세 장벽 전략을 강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머스크는 당초 인도 총리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를 만나기 위해 인도를 방문할 예정이었지만, 테슬라의 많은 일로 인해 인도 방문이 일시적으로 연기되어 테슬라가 인도에 대규모 투자를 하려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중국 이외의 시장을 열어라.
NTDTV 아시아 태평양의 Gao Jianlun과 Shen Wei가 대만 타이베이에서 인터뷰 및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