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구매로 주문한 올드마운틴 스나이퍼 리커브보우를 세팅하고 사용해봤습니다.
첫인상은 예상했던 대로 화려했습니다.
가격을 고려할 때, 라이저와 림의 무늬도 이쁘고 팁의 적층 부분도 나름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활의 무게는 가벼운 편입니다.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가벼운 활들은 안정감이 부족한 느낌이 드네요.
슈팅감은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브레이스 하이트를 8.1인치에 7인치 중후반으로 바꾸니 약간 개선되는 느낌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활 크기 대비 라이저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예상했지만 소음이 크고, 발시 충격과 진동이 제법 있었습니다. 라이저를 꽉 쥐고 쏘니 어깨에 충격이 전달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보드닉의 리커브에 비하면 소음과 진동이 제법 큽니다.
하지만 가끔 반동감을 느끼면서 활을 쏘고 싶을 때도 있고 가격과 디자인을 고려했을 때, 스나이퍼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만족스러운 활은 NIKA의 N3 림과 F261 라이저의 조합입니다.
초반에 호기심으로 중국산 구입 후 속도 측정만 하고 N3림을 중고로 파는 실수를 할 뻔 했지만, 제대로 세팅하고 쏘니 무소음에 속도도 매우 빠르고 발시감이 굉장히 깔끔합니다. 속도 포함 100만원 이상의 고가 베어보우를 압도합니다. 마치 채찍을 휘두르는 느낌이랄까요. 이 활 세팅한 후 밥리를 팔아버렸으니.. 개인적으로 평생 쓸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첫댓글 세팅하신 스나이퍼 스트링하이는 몇인치가 나오나요.?
브레이스하이트 말씀이시죠 아마 8인치 언저리일거에요 7후반에서 8정도 맞춘 것 같습니다
@주인석 그렇군요. 사진 때문에 그런가 상당히 높게 잡혀 보여서 물어봤네요~
브레이스하이트 적정길이라고 생각했는데 혹시 모르니 좀 바꿔가면서 테스트해봐야겠군요
보드닉과는 가격차이가ㅎㅎ.. f261은 몇 인치짜리 쓰시나요?
네 보드닉이 몇 배 더 비싸니..ㅎㅎ 그래서 가성비로는 스나이퍼도 좋은 활이라 생각합니다.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면 걸어만 놔도 이쁜.. f261은 17인치입니다. 웨이트 작은거 하나 다니까 딱 좋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9.13 20:0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9.13 22:4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9.15 1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