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현 (016090) 업황 개선에 펀더멘털 회복
여성복 전문 의류 브랜드 업체
- 주요 의류 브랜드: 모조에스핀, 듀엘, 주크, 씨씨콜렉트, 블루페페
- 국내 백화점 및 대리점 등 520개 유통망 확보
- 주요 소비자층 20~30대 후반 여성
- 21년 예상 브랜드별 매출 비중 모조에스핀 29%, 주크 22%, 듀엘 22%,씨씨콜렉트 17%, 블루페페 9%
국내 보복 소비로 인한 매출 반등 및 펀더멘털 개선
- 1Q21 매출액 701억원(+11.8% YoY), 영업이익 57억원(+85.3% YoY)으로전년 동기 대비 회복. OPM 8.1%로 +3.2%p YoY 개선
- 주요 채널인 백화점, 아울렛 중 판매수수료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아울렛비중 증가(40%대에서 50%로 증가)로 이익률 개선세
- 20년 10월 통합 온라인몰 런칭 및 21년 3월 온라인 전용 브랜드 ‘데카브’런칭하며 온라인 채널 강화
- ‘데카브’는 첫 온라인 브랜드로 상반기 목표 빠르게 달성하며 하반기 온라인 편집몰 확장, 상품 종류는 상반기 20개 모델에서 하반기 60개 모델로확대 계획. 신규 온라인 브랜드도 런칭 계획
2021F PER 6.8배, 업황 및 실적 회복 감안 시 저평가 상태
- 4분기가 계절적 성수기로 상저하고 흐름. 2021년 매출액 2,924억원
(+15.5% YoY), 영업이익 225억원(+215.7% YoY) 전망
- 7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정책도 소비 활동에 긍정적 영향
- 2021F PER 6.8배 수준. 의류 브랜드 업종 코로나19 완화에 따른 경기 회복으로 21F PER 10~11배 수준까지 회복된 점 감안 시 상대적 저평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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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한경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