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정도 선우활동을 하면서 보니까 지방에서 올라오는 사람이 있더군요.
사회적 자리를 잡으신 분들은 대부분 이동수단으로 차를 보유하고 있으시기 때문에 왠만한 곳은 큰 불편없이 다니시지만 아직 학생이거나 자가이동수단을 마련하지 못하신 분들은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시겠죠.
저도 지방으로 학교를 다녀서 그 불편함을 잘 압니다.
항상 차시간을 확인하느라 신경쓰여서 편안히 어울리지 못하곤 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기차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국철도에서는 철도회원서비스라는 것을 만들어 철도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승차권 구입에 있어서의 불편을 어느정도 덜어주고 있습니다.
전화나 인터넷을 이용한 승차권의 사전 예약및 취소가 바로 그것인데요.
승차권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예매및 취소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승차권을 역에서 찾기때문에 가지고 다니다 분실할 염려도 없고, 출발시간에 도착을 못해 승차권을 썩히게 되는 경제적 손실도 줄일수 있답니다.
단지 주의해야할 것은 예매후 취소없이 승차권을 구입하지 않는다면 열차종류에 따라 수수료를 내야한다는 것이죠.
www.barota.com에 들어가시면 좀더 자세한 설명을 읽어보실수 있을거예요.
생각 있으신분을 둘러보시고 이용해보세요.
참참참!!! 회원으로 가입하자면 보증금 2만원과 서류작성의 절차가 필요한데요. 귀찮으신분들은 다른사람의 회원카드를 이용하셔도 무관합니다.
단순한 회원카드이므로 카드번호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사용할수 있답니다. 카드규정에 본인및 배우자에 한한다지만 사실상의 확인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주위에 회원카드를 가지고 있는사람이 없다면 제카드번호라도 불러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분이나 더 궁금한것이 있으신분은 게시판에 글남겨주세요.
쓸데없이 긴글을 읽게 한것이 아니었으면 좋겠군요 ^^; "
첫댓글 네..예전부터 알고는 있었는데..기차를 타는 일이 없어서리..이젠 기차 타고 올라갈까나? 기차역까진 좀 가야하는뎅..-.- 암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