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한창완(사진) 교수가 오는 11월 27일(일) 오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되는 <차이나는 K-클라스>에 출연한다.
JTBC <차이나는 K-클라스>는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은 한국의 영화, 드라마, 음악, 공연, 웹툰 등 K-콘텐츠를 중심으로 문화강국 한국의 현재와 미래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은 웹툰 시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 한창완 교수는 이종범 작가와 함께 글로벌한 웹툰의 인기 비결부터 웹툰 장르의 탄생까지, 그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웹툰의 흥미진진한 모든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한창완 교수는 JTBC ‘방구석 1열’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어벤져스 특집 편 등에 출연해 애니메이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기 쉽게 대중에게 전달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매주 SBS ‘애니갤러리’에서 국내 창작 단편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애니톡톡’ 코너를 진행하는 등 애니메이션 분야 최고 전문가 중 한 명이다. 최근에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연차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강좌에 선정되며 많은 수강생에게 강의의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 교수는 “전세계가 한국 이야기를 좋아하는 지금의 현상을 온전히 우리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전세계의 창작자들, 콘텐츠 관련자들이 한국으로 배우러 오게 해야 한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 K-웹툰의 성과와 가능성에 대해 많은 이야기 전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s://lifenlearning.chosun.com/pan/site/data/html_dir/2022/11/25/2022112501467.html?utm_source=urlcopy&utm_medium=share&utm_campaig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