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2023년 상위 10개 EV 배터리 제조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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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상위 10개 EV 배터리 제조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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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국내 공급을 확보하려는 미국과 EU의 노력 에도 불구하고 모든 주요 EV 배터리 제조업체는 여전히 아시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 그래픽에서 우리는 2023년 총 배터리 배치(메가와트시로 측정)를 기준으로 상위 10개 EV 배터리 제조업체의 순위를 매겼습니다. 데이터는 EV Volumes 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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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지배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imited)은 10년도 채 되지 않아 빠르게 성장하여 최대 규모의 글로벌 배터리 그룹이라는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중국 회사는 현재 시장 점유율 34%를 차지하고 있으며 Tesla Model Y, SAIC의 MG4/Mulan 및 다양한 Li Auto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중국산 차량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회사국가2023년 생산(메가와트시)총생산 비중
CATL | 중국 | 242,700 | 34% |
BYD | 중국 | 115,917 | 16% |
LG에너지솔루션 | 한국 | 108,487 | 15% |
파나소닉 | 일본 | 56,560 | 8% |
에스케이온 | 한국 | 40,711 | 6% |
삼성SDI | 한국 | 35,703 | 5% |
CALB | 중국 | 23,493 | 삼% |
파라시스 에너지 | 중국 | 16,527 | 2% |
AESC 구상 | 중국 | 8,342 | 1% |
선와다 | 중국 | 6,979 | 1% |
다른 | - | 56,040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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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에는 BYD가 LG에너지솔루션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 이는 자체 모델 의 수요 와 독일산 Tesla Model Y, Toyota bZ3, Changan UNI-V, Venucia V-Online 및 여러 Haval 및 FAW 모델.
상위 3개 배터리 제조사(CATL, BYD, LG)가 전체 배터리 출하량의 2/3(66%)를 차지한다.
한때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선두주자였던 파나소닉은 현재 시장점유율 8%로 지난해 9%에서 하락한 4위 자리를 지켰다. 주요 고객인 Tesla가 현재 여러 공급업체로부터 배터리를 조달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 배터리 제조업체는 업계에서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Fortune Business Insights 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글로벌 EV 배터리 시장 규모는 2022년 490억 달러 에서 2029년 980억 달러 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