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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General(일반게시판) [後鼓:뒷북] TCG = 초딩게임 인식. 아직도 있을까요??
Vanix 추천 0 조회 483 07.10.21 13:27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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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0.21 13:34

    첫댓글 출처와 퍼옴은 확실히. 이거 쓰신 분 여기에도 자주 오십니다. 답은 간단합니다. 당신의 노력으로 바뀝니다.

  • 작성자 07.10.21 13:44

    ㄴ 출처 확실히 밝힙니다.

  • 07.10.21 14:19

    사람들은 자신이 모르는 것을 일단 부정하려 하니까, 뭐 그런 거겠죠. 아무래도 홍보면에서 유희왕을 더 많이 알고 있으니 그거랑 비슷한걸로 치부해버리는거 같아요.

  • 07.10.21 19:02

    일단 한국에 가장 처음 퍼졌다고 할수 있는 Tcg야 초등학교 대상의 일본 만화 카드들 선가드나 킹오브파이터 스트리트파이터 그런거였으니까요. 그리고 한국사람들의 베타성도 꽤 심한편이고. 남깔아뭉게는것 좋아하고 말이죠.

  • 07.10.21 20:06

    한국사람들의 베타성과 남을 깔아뭉게는걸 좋아한다는건 동감하기 힘드네요. 도대체 어떤 이유로 한국 사람이 베타성이 심하고 남 깔아뭉게는걸 좋아하는지 모르겠네요.

  • 07.10.21 20:09

    이전에 한국에 들어왔던 '카드'를 이용한 놀이는 사행성이 짙거나 혹은 '저연령층'을 타겟으로 장사를 했기 때문에 인식이 카드놀이 = 사행이 짙은 놀이 또는 저연령층 놀이..라고 강하게 배여있죠. 게다가 지금까지 국내에 나왔던 TCG들도 죄다 저연령층을 타겟으로 잡았기 때문에, 적어도 우리나라에서는 TCG라는 인식이 쉽게 바뀔만한 환경이 없었습니다.

  • 07.10.21 20:11

    사실, 지금까지 국내 TCG의 출시를 주도했던 대원이라던가 하는 곳에서 이 인식을 바꿀만한 운동을 했으면 좋겠지만, 그런 시도는 전혀...없었죠. 뭐 그거야 저연령층을 상대로 하는게 돈을 가장 벌기 쉽다라는 이유..때문에 그렇겠죠 뭐.(뭐 회사에서 이렇게 생각하는거 같으니..)

  • 07.10.21 21:36

    자기가 즐겁고 당당하면 그만입네다

  • 07.10.21 23:14

    정작 시스템이 잘 되어 있고 분위기만 잡히면 지갑 열리는 건 돈버는 성인층이 더 많을텐데 말이죠. 그치만 그런 상황까지 가기엔 만들어가야 할 상황이 너무 많습니다 ㅠㅠ

  • 07.10.23 00:05

    카페에서부터 시작합시다~ 노인공경, 매직부강, 노사부일체~ 음저지한테 말해서 젤 나많은 사람은 부스터 하나씩 더주기 어때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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