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김포-대구간 항공기 대폭감축... 항공사, 고속철 요금 인상요구
cisalpino 추천 0 조회 477 03.10.29 13:5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10.29 01:27

    첫댓글 흥흥, 대한항공이랑 아시아나가 고철땜에 밀릴까봐 애쓰는군요. OZ는 국제선 기내식이나 제대로 주시길. 설은밥이 뭡니까!

  • 03.10.29 09:22

    허허허... 기내식 GG; 맛은 정말 없던;;

  • 03.10.29 09:53

    우리 나라 국내선 항공기들... 정말 거품 많습니다. 기내 승무원들 없애면(조종사및 필수 승무원 제외), 한사람당 최소 5000원씩은 절감될걸요...!(유럽가보면, buzz항공이나 lyan air의 경우, 김포-제주도보다 훨씬 먼거리+국제선인데도 불구하고, 김포-제주도간 평일 운임보다 훨~씬 쌉니다..-.-')

  • 03.10.29 09:55

    물론, 국제선이니 만큼 TAX포함이면, 비슷비슷하지만, 순수한 운임만 비교해 본 겁니다...

  • 03.10.29 13:51

    전에는 김포-대구 노선을 아예 없애겠다고 하더니만....~ 뉴스에 그렇게 나왔음....~

  • 시간 갖고 그러는데 공항-도심이동시간 감안하면 고속철이 적게는 10분에서 1시간정도 더 빨리갈수 있습니다.대구는 국제선 많이 운항하는데 대구경북권 수요의 국제선중심의 운항을 하면( 국내선은 제주,인천노선을 중심으로)대구공항은 위기에서 벗어날수 있다 봅니다.이번에는 건교부가 옳은 소릴 했군요.

  • 03.10.29 17:57

    대구공항은 결국 도태되지 않을까요?대구-부산 김해 공항간 거리가 부산-대구간 중앙고속도로 완공되면 1시간 반여 거리로 단축될텐데..그정도 거리에 국제 공항이 두개 운영된다면..김해공항이 경쟁에 훨 유리하져. 김해공항을 대폭 확장하든지 영남권 신공항을 바다에 다시 건설하든지..대구공항은 이래저래 도태.

  • 03.11.02 15:48

    아직 도태라고 말하긴 이른듯 합니다. 대구공항 국내선 노선 장사 그럭저럭 됩니다. 고철개통되면 경쟁력이 좀 떨어지긴 하겠지만, 어쨌든, 국제공항으로서 중국이나 일본등지로 가는 노선들도 인기를 끌고 있는걸 보면 국내선때문에 망하진 않을거 같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