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부산도시철도 망양선(산복도로선), 영도선, 정관선, 초읍선, 북항영도선 노면전차 추진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3,798 15.07.14 23:21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7.14 23:38

    첫댓글 참고로 저기 나와있는 대부분의 지도 위쪽이 북쪽이 아닙니다.
    영도대교가 놓인 방향이 북서입니다. 참고하세요..

    영도선은 태종대(동삼 혁신단지) 셔틀 그이상의 효과를 못 거둘것입니다.
    대종로로 다니는 버스가 이용하기 훨씬 편합니다.
    전구간 태종로로 다니던지
    아니면 관광용으로 포기하던지 하나를 선택해야할듯.

  • 15.07.15 16:39

    영도-북항-우암선의 경우 범일-문현쪽으로 돌아 기존 노선과 접속하지 않으면 북항, 우암쪽의 이용객이 극히 적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북항-우암간 소요시간은 증가하지만 어차피 북항-우암이 도시의 주 간선축을 이루어 상호간의 교통수요가 크게 발생하리라 기대되지는 않고 기존 노선의 지선 역할에 충실하면서 직결로 인해 덤으로 좀 더 얻어가는 정도로 기대해야죠.

    또한 송도선과의 연계도 염두에 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5.07.16 02:36

    영도의 트램은 상당히 괜찮을 것 같네요 관광객 유치효과도 있고. 샌프란시스코의 케이블카도 사실 대중교통 수송용이라기보다는 관광객들이 많이 타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번 타려면 1시간씩 기다려야 합니다.

  • 15.07.16 23:36

    케이블카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대부분 구간 조선소 담장을 보고 달리게 되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