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크리쳐가 가지고 있는 능력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액티비티 or 스태틱 or 트리거 어빌리티 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질문이 있습니다.
위의 카드로 상대방의 크리쳐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리고 가지고 온 크리쳐가 죽을 때 어느 쪽 무덤으로 가는 건가요?
그리고 무덤으로 가면서 controller는 뭐 해라 예를 들면 솔렘 같은 경우는 드로우를 하잖아요.
그럼 누가 하는 것인가요?? 또 다른 경우는 예전 판에 persist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첫댓글 하쿤은 세번째 능력만 트리거 어빌리티이고 나머지는 스태틱 어빌리티입니다. 그리고 액티비티라는 단어는 매직 룰에 없습니다 액티베이티드(활성화) 어빌리티에요.
무덤으로 갈때는 조종자(controller)의 무덤이 아닌 소유자 (owner)의 무덤으로 갑니다. 솔렘의 경우는 leave battlefield라는 존 변경시 트리거되는 능력이기 때문에 배틀필드에서 컨트롤하고 있던 사람이 드로우를 합니다. 퍼시스트의 경우 무덤에 갔다 돌아오면 소유자의 조종권으로 배틀필드에 놓입니다.
퍼시스트 능력의 경우, 솔렘과 마찬가지로 존 변경과 관련된 능력이기는 하지만, 리마인더 텍스트에서 소유자의 조종권에 놓으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 Persist (When this creature dies, if it had no -1/-1 counters on it, return it to the battlefield under its OWNER'S CONTROL with a -1/-1 counter on it.)
세 가지 능력 타입에 대한 룰적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602.1. Activated abilities have a cost and an effect. They are written as “[Cost]: [Effect.] [Activation instructions (if any).]”
603.1. Triggered abilities have a trigger condition and an effect. They are written as “[Trigger condition], [effect],” and begin with the word “when,” “whenever,” or “at.” They can also be expressed as “[When/Whenever/At] [trigger event], [effect].”
604.1. Static abilities do something all the time rather than being activated or triggered. They are written as statements, and they’re simply true
우석님 감사드립니다. 깜박하고 질문을 못한게 있는데요. persist를 가진 크리쳐가 위의 이큅을 달고 있는 크리쳐에게 죽었습니다. persist 크리쳐는 누구의 소유로 가야 하는 건가요? 둘 다 무덤에 가면 생기는 트리거라 어떤게 먼저 인지 모르겠습니다.
동시에 트리거가 생겼을때는 어떤게 먼저인지를 결정해주는 APNAP 규칙에 따라 액티브 플레이어의 트리거가 먼저, 논액티브 플레이어의 트리거가 나중에 쌓입니다. 따라서 논액티브 플레이어의 트리거가 해결되고 나면 액티브 플레이어의 능력은 타겟이 없으므로 아무것도 안 합니다. 누구의 턴에 했느냐에 따라 다른 상황이 나오겠군요.
그럼 이큅된 크리쳐가 공격시에는 pesist가 해결되고 반대로 수비시에는 이큅된 크리쳐의 조종자가 크리쳐를 가져 올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