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향신료 제조업체는 건강 문제 이후 제품이 안전하다고 말합니다.
https://www.dw.com/en/india-spice-maker-says-products-safe-after-health-concerns/a-68895698
India spice maker says products safe after health concerns – DW – 04/23/2024
Food brand Everest, a household name in India, has said its fish curry spice blend was safe for use following concerns about a cancer-causing chemical.
www.dw.com
인도의 유명 식품 브랜드인 에베레스트(Everest)는 자사의 생선 카레 향신료 혼합물이 암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에 대한 우려로 인해 사용하기에 안전하다고 밝혔습니다.
인도 제조업체인 Everest Food Products는 화요일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제품에 암을 유발하는 살충제가 높은 수준으로 검출된 후 자사의 향신료를 섭취해도 안전하다고 밝혔습니다.
싱가포르는 이달 초 사람들에게 생선 카레에 향신료 혼합을 사용하지 말라고 권고했습니다. 이는 홍콩이 생선 카레용 에베레스트 향신료 혼합물과 비슷한 인기를 누리는 인도 브랜드인 MDH의 다른 세 가지 제품의 판매를 중단한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싱가포르와 홍콩 당국은 해당 제품에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살충제인 산화에틸렌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싱가포르 식품청은 4월 18일 에베레스트의 생선 카레 향신료 믹스에 대해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섭취하지 말 것을 권고한다"며 소비자가 걱정할 경우 의학적 조언을 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에베레스트는 향신료가 안전하다고 말한다
에베레스트는 화요일 성명을 통해 조사 중인 특정 품목이 먹어도 안전하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은 회사 이사의 성명을 인용했습니다.
Everest Food Products의 이사인 Rajiv Shah는 "인도 향신료 위원회의 실험실로부터 필요한 허가와 승인을 받은 후에만 수출이 승인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60개 제품 중 1개 제품만 검사를 진행했으며 사용해도 안전하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MDH는 아직 혐의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인도의 향신료 수출 규제 기관인 인도 Spcies Board는 화요일에 Everest와 MDH에 품질 점검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인도 최고의 식품 규제 기관인 인도 식품 안전 표준 당국(FSSAI)도 모든 주에 가루 향신료 샘플을 수집하고 무작위 테스트를 수행할 것을 요청했다고 인디언 익스프레스( Indian Express)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신문에 따르면 규제 당국은 향후 25일 이내에 이 문제에 대한 통합 보고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MDH와 에베레스트는 가정이나 레스토랑에서 요리할 때 향신료의 주요 선택으로 인도 주방에서 잘 알려진 이름입니다. 이 회사는 또한 미국, 유럽, 중동 및 영국으로 수출합니다.
rm/wmr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