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주최, 인천YWCA 주관으로「2007년 인천시민 행복한 나눔장터」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 3,072,260원에 대하여
지난 29일 인천시와 인천YWCA를 비롯한 장터 후원단체가 한 자리에 모인가운데 차상위계층 청소년, 한부모 가정 등 어려움에 있는 우리 아이들 6명에게 기부금 후원행사를 가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된 나눔장터는 지난 4월 개장한 이후 총 9회에 걸친 장터를 통해 약 8만여명의 자발적 참여로 4만 1천건의 나눔행사가 있었다. 매 회 각기 다른 재활용 테마(헌옷 새옷 만들기, 패트병 100% 활용하기 등)를 갖고 시민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테마형 나눔장터는 판매 수익금의 10%를 기부하여 이웃과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렇게 모아진 기부금이 오늘 전달식을 갖게 된 것이다.
인천시민 행복한 나눔장터는 매월 둘째․넷째주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아나바다 장터로서 단체, 가족단위로 개인 누구나 참여하여 자원의 순환과 기부를 통해 어린이에게는 경제교육을, 어른에게는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장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천시민 행복한 나눔장터는 내년에 다시 개장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나눔장터 홈페이지(www.happynaum.com)를 방문하거나
인천광역시(재활용팀 440-3573) 또는 인천YWCA(424-05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