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센치 정도 되는 고무나무 사왔어요.. 분갈이 한지 한달이상 지났는데 통 자랄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반음지식물로 알고 있어 햇빛을 직접 보이지 않게 하고 거실에 두었는데 일반 고무나무는 자라질 않고(물은 4-5일정도)
아기 뱅갈고무나무는 분갈이한지 한달정도 되었는데 잎이 검은식으로 썩어 들어가고 있네요..
행운목은 아주 잘 키우는 편이고 다른 화초들도 그냥 그럭저럭 키우는데 저는 고무나무는 너무 힘들어요..
고무나무 고수님 저좀 도와 주세요 흑흑~~
첫댓글 뱅갈과 고무나무 물을 말려보세요.
햇빛 좋아해요.고무나무요.
상태 안좋을때는 물 말리고 통풍 잘 되는곳으로 옮겨주세요.
한달이면 뿌리 내릴거라고 생각하는데요.오래 걸릴수도 있어요.건조하게 두면 더 빨리내립니다.
울집껏도 그런데...겨울보다 여름철 물을 덜 주는게 좋을것 같아요...잎이 떨어지고 썩어가는..물을 안주고 있는데,,,잎이 더이상 떨어지지 않네요.
햋빛잘 비치는 베란다에 놔주세요.. 키가쑥쑥 새잎쑥쑥 이에요.. 실내에서 키우다가 이번에 베란다로 내보냈는데 너무 자라 고민일 정도예요.. 열대성 식물이라서 여름에 온도 높을때 잘자라나 봐요..
고무나무는 통풍과 햇빛이 잘 드는 베란다에서 키우면 튼튼하게 잘 자라는 것 같아요...
저희 집이 햇빛이 없는 연립 1층이라서 그런가요? 그런데 유독 고무나무만 잘 자라지 않아요.. 그러니 이상하죠..
저도 처음에 손바닥만한거..키웟거든요 서향 살땐 잘 안자랐는데..
남향으로 이사하고...해잘들고 바람 잘 드는데 두고 매일 물줬어요
그랬더니 무지 잘 자라던데요?
고무나무가 열대우림에 사는 나무잖아요...물 자주 줘도 된다던데요
이전에 잘 안주다가 그거 보고 자주 줬더니 급 자라더라구요.....비료도 좀 줘보세요...
지금은 어느정도 많이 자라서 물 자주 안주는데도 잘 커요...
울 언니네는 남향에 햇빛 따땃한데 물을 자주 안주니 다 죽어가더라구요.. 그거 잘라와서 키우는데 안커서 다시 잘라서 삽목했더니 새순이 막 자라요.. 그래서 기분이 좋아요.. 부디 잘 자라주어야 할텐데 환경이 않좋아서리...미안해
저희집 서향에 저층이라 하루 한두시간뿌니 직광을 못쪼이는데도 고무나무 제키만큼 컸는데 아직도 잎이 계속나와요. 햇빛잘드는 베란다에서 물도 3일에 한번 한바가지씩 줍니다. 그러니까 신나게 크더라구요. 물론 통풍 잘돼야해요. 안그럼 과습으로 잎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저희는 직광도 않되요.. 베란다에 놔둬도 간접광이고 지금 현재는 베란다에도 못나가 있는 형편이에요.. 화초가 너무많고... 사실은 베란다가 넘 좁아서 화초를 몇개 놓을수가 없거든요.. 에구구 없이 사는 것이 죄네요..생각해보니 1주일에 한번 주는데도 통풍이 잘 안되니(저희집이 바람이 안들어와요.. 특히 직장맘이니 더 그렇네요) 드디어 잎사귀가 1개 노랗게 되더니 떨어졌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