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A, 전기차 판매 강세 예상, 자동차 제조사 수요 감소 예상
https://oilprice.com/Latest-Energy-News/World-News/IEA-Expects-Strong-EV-Sales-While-Carmakers-Flag-Weaker-Demand.html
주요 시장에 대한 보조금의 단계적 폐지로 인한 전기 자동차 판매 둔화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우려와 소비자들이 아직 합리적인 가격과 주행 거리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는 가운데, 국제 에너지 기구(IEA)는 글로벌 전기 자동차 시장에 대해 계속해서 매우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IEA는 화요일 발표한 연례 글로벌 EV 전망 2024에서 “세계의 전기 자동차 보유 대수는 계속해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4년 판매량은 1,7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
지난해 전 세계 전기 자동차 판매량은 35% 증가해 거의 1,400만 대에 이르렀다고 더 빠른 EV 보급을 옹호하는 기관이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IEA는 “2024년 중국 내 전기차 판매량은 약 1,000만대에 달해 중국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약 4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올해 판매되는 자동차 9대 중 1대가 전기 자동차가 될 것이며, 유럽에서는 승용차 판매에 대한 전반적으로 약한 전망과 단계적 폐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기 자동차가 유럽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4대 중 1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라고 해당 기관에 따르면.
IEA는 최근 몇 달 동안 EV 업계의 많은 업계보다 훨씬 더 낙관적인 어조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EV 판매는 정체되고 Tesla는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 유럽의 3월 신차 판매는 EV 등록 감소 와 부활절 휴가 시기로 인해 올해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 EU에서 전기차 판매가 감소하면서 시장 점유율도 2023년 3월 13.9%에서 2024년 같은 달 13%로 줄어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EA는 낙관적인 EV 전망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으며, IEA 사무총장인 파티 비롤(Fatih Birol)은 성명을 통해 “글로벌 EV 혁명은 점점 줄어들기보다는 새로운 성장 단계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의 정책 설정에 따르면 자동차, 밴, 트럭, 버스 및 2/3륜차를 포함한 EV의 급속한 활용으로 인해 2035년에는 하루 천만 배럴 이상의 석유가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오늘날 미국의 도로 운송에 따른 석유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Birol은 말했습니다 .
그러나 Birol조차도 " EV를 보다 저렴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공 충전의 가용성이 판매와 보조를 맞추는 것과 마찬가지로"입니다.
Oilprice.com의 Tsvetana Paraskova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