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VR 안경, HDR 지원
더 나은 폼 팩터에서 더 나은 이미지 품질
VR 헤드셋의 문제점은 여전히 VR 헤드셋처럼 보이게한다는 것입니다. 세계를 막아주는 영광스러운 스키 고글입니다. 파나소닉이 올해 CES에서 자체 VR 안경으로이 문제를 모두 해결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이 프로젝트는 개선의 대상이된다. 기본적으로, 그들은 펑크 비행 스타일의 대시가있는 규칙적인 안경입니다.
안경 (헤드셋이 아니라 안경)도 시장의 다른 솔루션에 비해 기술적 인 향상을 제공합니다. Panasonic과 Kopin이 공동 개발 한 마이크로 OLED 패널은 대부분의 VR 하드웨어를 괴롭히는 "스크린 도어 효과"에 대한 힌트없이 거의 고해상도입니다. HDR을 지원하는 최초의 VR 안경이기도합니다. HDR은 일본 사원 내부의 CG 데모 중에 특히 인상적이며 빛이 황금 장식으로 튀어 나옵니다.
파나소닉은 헤드셋에 자체 오디오 기술을 사용했으며 이어 버드의 Technics 드라이버는 풍부하고 역동적 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Lumix 카메라 사업부에서 나온 광학 설계와 TV 및 Blu-ray 플레이어에서 볼 수있는 유사한 신호 처리 기술을 사용했다고 말합니다.
내가 시도한 프로토 타입 장치에는 몇 가지 명확한 제한이있었습니다. 마이크로 OLED 패널은 원래보다 작았 기 때문에 기존 VR 헤드셋보다 시야각이 낮은 사각형 이미지를 얻을 수있었습니다. 안경은 또한 약간 무겁고 앞으로 기울일 때마다 코를 미끄러 뜨 렸습니다. 접안경에서 게임 PC로 직접 연결되는 케이블로는 도움이되지 않았습니다. 예상 한 최종 제품이 작동하지 않는 모형은 안경의 한쪽 끝을 통해 단일 USB-C 케이블을 사용하여 훨씬 가벼워지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Panasonic은 이러한 안경을 소비자 제품으로 판매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가상 여행 및 VR 스포츠와 같은 5G 네트워크의 출시와 함께 발생할 수있는 상용 응용 프로그램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과 5G 서비스가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일본 기업들은 올해 이런 종류의 일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모에서 내 주요 테이크 아웃은 더 나은 품질 모두 VR 안경하게하는 것이 가능 회전에서, 헤이이었다 과 더 나은 폼 팩터로합니다. 실제 소비자 제품을 아직 만들지 못할 수도 있지만 VR 기술을 주류 고객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있는 단계를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