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선생님~ ^^ 또래교수가 더 효과적인 이유는 유아들간의 이해의 수준이 비등하여 유능한 또래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또래의 입장이나 생각을 더 잘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접근하는 것이 타당해보입니다.
더불어 상호주관성은 비계설정이 효과적으로 실행되기 위한 구성요소이기도하고, 비고츠키 관점에서 교사는 유능한 또래와 함께 사회적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주요 요인이므로, 교사가 유아와 공동의 문제해결을 하는 경우 교사와 유아 사이에서 상호주관성이 확보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해의 차이가 있던 사람들 사이에 상호작용을 통해 하나의 공유된 이해에 다다르는 과정이라는 점에 초점을 두어 이해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첫댓글 선생님~ ^^
또래교수가 더 효과적인 이유는 유아들간의 이해의 수준이 비등하여 유능한 또래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또래의 입장이나 생각을 더 잘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접근하는 것이 타당해보입니다.
더불어 상호주관성은 비계설정이 효과적으로 실행되기 위한 구성요소이기도하고, 비고츠키 관점에서 교사는 유능한 또래와 함께 사회적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주요 요인이므로, 교사가 유아와 공동의 문제해결을 하는 경우 교사와 유아 사이에서 상호주관성이 확보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해의 차이가 있던 사람들 사이에 상호작용을 통해 하나의 공유된 이해에 다다르는 과정이라는 점에 초점을 두어 이해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