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텍코리아입니다.
지방 출장과 바쁜 업무로 또 포스팅이 많이 밀렸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차량은 Mercedes 에서 가장 나중에 출시된 차량입니다.
SLS 계보를 잇는 차로 AMG GT 를 출시하고 소비자 반응에 자신감을 얻은 AMG 는
스포츠 세단을 출하하게 됩니다.
아마도 CLS 의 자리를 많이 빼앗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일단 디자인 면에서는 미래 지향적이며, 실내 인테리어도 온통 디지탈 시스템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S 클라스에서 얻은 자신감으로 아나로그 클러스터를 버리고 대형 모니터로 모든 정보를 보여줍니다.
63 S 의 경우 가장 강력한 최신 V8 바이터보 엔진이 되겠습니다.
4.0 V8 엔진에 바이터보를 장착하여 639 마력을 뽑아냅니다.
91.7 이라는 강력한 토크는 " 나 AMG 야 !! " 라고 외치는듯 싶습니다.
과거 5.5 바이터보의 63 보다는 뭔가 더 정교해진 그리고 완벽해진 V8 의 모습입니다.
엔진은 테크텍의 기술력으로
639 마력 , 토크 91.7 >>> 710 마력 , 토크 102.0 으로 변신합니다.
이번 포스팅 차량의 경우는 추후 출력의 목마름이 더 생기면 작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센트럴 파워트레인 컨트롤러 ( CPC ) 튜닝까지 추가되어
ECU 만으로 할 수 없었던 토크 락 해제까지 퍼펙트한 셋팅이 될 수 있습니다.
CPC 튜닝까지 하시면 결과는.....
800 마력 , 토크 115.0 셋팅입니다.
그만큼 포텐셜이 높은 그런 엔진입니다. ^^
차주분들은 잠깐 시운전을 하시고는....
" 역시 테크텍 !!! "
" 엔진이 엄청 부드러우면서 강력하게 쭉쭉 밀어준다" 라고 표현하십니다 ^^
가변 모듈 또한 장착하여 뭔가 아쉬운 배기 사운드를 개선하게 됩니다.
테크텍에서만 공급되고 있는 가변 모듈입니다.
요즘 저가의 튜닝 데이터들이 난무하고, 국산 차 맵핑하던 사람들이 수입차에 뛰어 들면서
아무 생각 없이 팝콘 사운드를 설정하면서, 향후 엔진 고장에 따른 걱정을 하게 됩니다.
이미 수 년전 독일에서 팝콘 사운드를 시공 했었으나, 촉매와 엔진에 문제가 생기면서 전면 작업 금지되어 있습니다.
시간되시면 독일에서 팝콘 사운드를 왜 시공 금지 시켰는지 ,
또한 국내 맵핑의 실태에 대해서 공지사항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