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선이 화성시 송산동에서 출발해서 안산, 시흥, 부천, 김포공항을 지나서 고양시 대곡동까지 가는 노선이잖아요.
이 노선이 생기면 일산에서 김포공항이나 여의도, 강남가는것이 편리해질것 같습니다.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환승하면 되니깐요.
근데 전 이 노선을 연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대곡역에서 문산역까지 2복선화해서 경의중앙선과 함께 다니는 겁니다. 대곡역에서 문산역구간을...
그렇게 되면 파주에서도 서울 강남접근, 경기도 부천, 수원, 안산 접근하는게 편리해집니다.
회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과연 실행이 가능할까요?
첫댓글 실행 가능요 ? 완젼 제로 입니다
선로용량 널널한데 복복선 까는건 낭비 입니다
차라리 교외선쪽 연장에 한표
원시선을 교외선쪽으로 연장할바면 8호선을 순환선화와 동시에 시행하는 것도 효율적입니다.
@하남역 양주-의정부내 2~3역-별내-암사-잠실-가락시장-복정-단대오거리-모란-판교-인덕원-안양-광명-천왕-오류동-신목동-대곡-벽제-삼릉-양주방식으로 순환화한다는 것입니다. 모든구간 직류1.5kV입니다. 남쪽구간은 중부내륙선에 수요를 뺃기겠지만 광명-안양-판교로이어지는 망이 개선 될거고, 서울 강서와 경기 남북부의 정체 해소도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별내선을 통한 순환망이니 경기 동부지역에 만성정체도 해소될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철도db에 나와 있는 내용상으로는 일산역 회차 예정이더군요.
저는 좋은 생각이라 생각합니다.
잘은 모르는 철도사업인지 모르지만. 서해선 소사원시선. 대곡 문산선 한번에 가고 오고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복선으로 라도 연장하면매우 좋은
노선이 될겁니다.
지금 소사--원시선 공사중인데 사실은 노반 공사는 전혀 없고 역이 들어설 장소에 역 설치공사만 밤낮으로 하고 있읍니다 문제는 홍성 ---송산 ---원시 ---소사 ---김포공항 ---대곡 까지 어느열차가 운행 할건지는 알려진게 하나도 없다는 사실 입니다 지금 역 공사도 하는거보면 6량 기차가 정차 할수있는 정류장을 만들고 있는데 나중에 복잡해지면 지금 9호선 처럼 후회 하지 않을려는지 궁금 합니다
일반 여객용 기관차가운행 하는지 화물 기관차가 운행 하는지 아니면 지금 서울에서 운행 하는 일반 지하철 열차가 운행 하는건지 -----부천 사람들은 전부다 지금 경인선 운행 하는 지하철이 운행 하는줄 알고 있읍니다
대곡~원시는 일반 통근형 전동차이고요. 김포공항~홍성은 일반열차가 운행합니다.
소사-원시선을 대곡역 이북 문산 까지 연장을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대곡역에서 3호선.향후 교외선복선전철
GTX고속신선이 이곳을 지나가는대 여기에 대해 서는 연장은 불가피 하고 사람들 대부분 대곡역으로
환승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