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업 단체의 고소 서약에도 불구하고 FTC는 비경쟁 계약을 금지하기로 의결했습니다.
https://nypost.com/2024/04/23/business/ftc-votes-to-ban-noncompete-agreements-despite-business-groups-vow-to-sue/
미국 기업들은 화요일 연방 기관이 승인한 규정에 따라 직원들이 경쟁업체에 취업하는 것을 더 이상 금지할 수 없지만 이 규정은 법정에서 이의를 제기할 것이 확실합니다.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는 직원들이 일정 기간 동안 경쟁 회사로 뛰어들거나 입사하는 것을 금지하는 비경쟁 협약(noncompete Agreements)이라는 조치를 금지하는 법안을 화요일 3-2로 가결했습니다. FTC에 따르면 현재 근로자 5명 중 약 1명인 3천만 명이 그러한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일반적으로 기술 및 금융 회사의 고위 임원과 관련된 비경쟁 조치를 목표로 삼았지만 최근에는 경비원 및 샌드위치 가게 직원과 같은 저임금 근로자도 함정에 빠뜨렸습니다.
4
FTC에 따르면 현재 근로자 5명 중 약 1명인 3천만 명이 그러한 제한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게티 이미지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의 2021년 연구에 따르면 시간당 20달러 이하를 받는 근로자 10명 중 1명 이상이 비경쟁 계약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00:00
00:00
2023년 1월 금지를 제안했을 때 FTC 관계자는 비경쟁 협약이 더 높은 임금을 위해 직장을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감소시켜 근로자에게 해를 끼친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근로자에게 가장 큰 임금 인상을 제공하는 단계입니다.
이 조치는 고용 시장의 전반적인 이탈을 줄임으로써 이 조치가 적용되지 않는 근로자에게도 불이익을 준다고 주장합니다. 왜냐하면 이직하는 사람이 줄어들수록 더 적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탐색하기
오라클 CEO, 세계 본사를 내슈빌로 이전할 계획 발표
휘발유 가격 상승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시나요? 어디를 봐야 할지 안다면 주식에 큰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Vince McMahon은 성매매 고발자가 자신의 펜트하우스에 몰래 들어가 약혼자를 속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법원 문서
또한 다른 기업이 필요한 직원을 고용하는 능력을 제한함으로써 전반적인 경제에 해를 끼칠 수도 있다고 FTC는 말했습니다.
비영리 단체 근로자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이 규정은 법적 문제로 인해 막히지 않는 한 4개월 안에 발효될 예정이다.
FTC 리나 칸 위원장은 “비경쟁 조항은 임금을 낮게 유지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억압하며 미국 경제의 역동성을 빼앗는다”고 말했다. “비경쟁으로 인해 가혹한 직장에 갇힌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4
FTC 리나 칸 위원장은 “비경쟁 조항은 임금을 낮게 유지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억압하며 미국 경제의 역동성을 빼앗는다”고 말했다.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그녀는 일부 의사들이 진료를 그만둔 후 진료를 할 수 없게 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비즈니스 그룹은 이 법안이 거의 모든 비경쟁을 차단하여 너무 넓은 범위의 그물을 던진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들은 높은 연봉을 받는 임원들이 비경쟁을 받아들이는 대가로 더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비경쟁 방식을 사용하는 고용주를 대표하는 시카고 소재 King & Spalding의 파트너인 Amanda Sonneborn은 “이것은 엄청난 변화를 의미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누군가가 경쟁사에 가서 고객 목록을 가져가거나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정보를 해당 경쟁사에게 가져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 바이든 행정부 노동부 공무원이었던 컬럼비아 대학교 교수 알렉산더 허첼-페르난데스는 저소득 근로자들이 그러한 조항에 대해 협상할 능력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이 일자리 제안을 받았을 때 그것은 전체적으로 받아들이느냐 아니면 떠나느냐의 문제였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미국 상공회의소는 화요일 이 규정을 막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FTC가 권한을 남용했다고 비난했다.
4
FTC 관계자는 비경쟁 협약이 더 높은 임금을 받기 위해 직장을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감소시켜 근로자에게 해를 끼치며, 이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근로자에게 가장 큰 임금 인상을 제공하는 단계라고 주장했습니다.AP
“비경쟁 계약은 그 사용을 규율하는 확립된 주법에 따라 지지되거나 기각됩니다”라고 상공회의소 CEO인 Suzanne Clark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선출되지 않은 3명의 위원은 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비경쟁 계약을 금지하도록 움직임으로써 무엇이 합법적인 비즈니스 결정이고 무엇이 아닌지 선언할 권한이 있다고 일방적으로 결정했습니다."
FTC에 지명된 두 명의 공화당 의원 Melissa Holyoak과 Andrew Ferguson은 이 제안에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그들은 그러한 포괄적인 규정을 승인함으로써 해당 기관이 권한을 초과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비경쟁 협약은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3개 주에서 금지되어 있으며, 비경쟁 협약에 반대하는 일부 사람들은 캘리포니아의 금지가 해당 주의 혁신적인 기술 경제에 핵심 기여를 했다고 주장합니다.
4
또한 비경쟁 계약은 다른 기업이 필요한 직원을 고용하는 능력을 제한함으로써 경제 전반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FTC는 말했습니다.AP
기술 지원 싱크탱크인 Economic Innovation Group의 CEO인 John Lettieri는 초기 혁신가들이 한 회사를 떠나 경쟁자를 시작할 수 있는 능력이 반도체 산업 발전의 핵심이었다고 주장합니다.
“너무나 많은 중요한 기초 기업의 탄생은 적어도 같은 방식이나 같은 시간표, 확실히 같은 장소에서 일어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기업가들이 스스로 사업을 시작하는 능력이 없었다면 말이죠. 아니면 더 좋은 회사로 가세요.”라고 Lettieri는 말했습니다.
백악관은 대선 캠페인이 과열되면서 근로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왔다. 화요일, 노동부는 더 많은 저임금 근로자에게 초과근무 수당을 보장하는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이 규정은 직원의 초과 근무 수당을 면제하기 위해 필요한 최저 급여 수준을 현재 약 $35,600에서 7월 1일부터 거의 $43,900, 2025년 1월 1일까지 $58,700로 인상할 것입니다.
11
어떻게 생각하나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회사는 주당 40시간 이상 근무하는 기준치 미만의 근로자에게 초과 근무 수당을 지급해야 합니다.
Julie Su 노동부 장관 대행은 “이 규칙은 일주일에 40시간 이상 일하면 그 시간에 대해 더 많은 급여를 받아야 한다는 노동자들의 약속을 복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