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mple (If this creature would assign enough damage to its blockers to destroy them, you may have it assign the rest of its damage to defending player or planeswalker.)
트렘블 달린 개럭꼬봉이 저에게 공격을 오려고 할떄
circle of flame이 2개 , dissipation field가 1개 깔려있다고 가정하고 개럭 컴패니언을 제가
1/1 크리처로 방어한다고 가정할때 결과가 어떻게 되나요?
1.공격자 선언을 한 순간 circle of flame이 발동하여 garruk's companion은 공격도 못해보고 죽는다.
2.저의 1/1크리처로 방어자 선언을 하고, 딜링을 할때 circle of flame이 발동하여 garruk's companion이 죽는다.
3.저의 1/1크리처로 방어자 선언을 하고, 딜링을 할때 1/1크리처이므로 trample 능력으로 2 데미지를 저에게 입힌후,
1/1크리처로 인해 1 데미지를 받고, circle of flame으로 인해 2 데미지를 받고 , 저에게 데미지를 입혔으므로
dissipation field로 결국 다시 owner's hand로 돌아가게 된다.
3.
|
Batterskull ( 5) Artifact — Equipment
Living weapon (When this Equipment enters the battlefield, put a 0/0 black Germ creature token onto the battlefield, then attach this to it.)
Equipped creature gets +4/+4 and has vigilance and lifelink.
: Return Batterskull to its owner's hand. |
상대방이 빠다스컬을 소환해둔 상태입니다. 빠다스컬을 파괴할수있는 크래시 등 아티팩트 파괴 주문을 스택에 쌓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상대방이 3을 지불하고 빠다를 손으로 올리려고 합니다. 이 단계에서 빠다스컬을 파괴하고 싶다면 다시
크래시등을 사용하여 파괴하면 파괴 할 수 있나요? 그리고 이에 대응해서 마나 3을 또 지불하고 무한반복을 할 수 있는지..
4.
Karn Liberated (
7)
Planeswalker — Karn (6)
+4: Target player exiles a card from his or her hand.
-3: Exile target permanent.
-14: Restart the game, leaving in exile all non-Aura permanent cards exiled with Karn Liberated. Then put those cards onto the battlefield under your control.
karn의 -14능력에 대한 질문입니다. leaving in exile all non-aura permanent cards exiled with Karn Liberated라면..
만일 제가 열심히 카른으로 익자일 하고있는데 상대방이 제 카른을 죽이거나 익자일 시킨 후 카른을 뽑아서
-14 능력을 발동시키면 시작시 상대방 배틀필드에 깔리게 되는게 제가 익자일한 카드들도 다 들고 시작하나요?
따로 명칭이 없이 그냥 karn이면 이게 맞는 것 같기도 한데..
질문이 깔끔하지 못한 것 같아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첫댓글 1. 2번입니다.
EtB 는 그 지속물 자신이 스택에서 무사히 해결된 다음에 배틀필드로 들어오는게 확정되면 그 때 스택에 쌓입니다. 순서대로 적어보자면
하운드가 스택에서 해결되어서 배틀필드로 나옴 - 하운드의 EtB어빌리티가 스택에 쌓임 - 하운드의 EtB어빌리티 해결(후입선출) - 말라키르가 스택에서 해결되어 배틀필드로 나옴 - 말라키르의 EtB어빌리티가 스택에 쌓임 - 말라키르의 EtB어빌리티 해결
정도가 되겠네요. 스택에 가장 먼저 쌓인 말라키르의 EtB는 먼저 쌓인 만큼 굉장히 늦게 나오게 됩니다. 나중에 스택을 쌓아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어요.
2. 1번입니다. 공격자선언을 했을때 서클오브플레임 두개에서 각각 1점씩 날아가서 사망합니다.
전투단계는 크게 나눠보자면 공격자선언 - 방어자선언 - 선제전투데미지 해결 - 일반전투데미지 해결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서클 오브 플레임은 트리거의 조건이 '공격할 때' 이므로 공격자선언 단계에서 트리거되며, Dissipation Field 의 트리거 조건은 데미지를 입었을 때 이므로 데미지 해결 단계에서 데미지를 처리하고 난 다음에 트리거됩니다.
3. 네 가능합니다. 마나만 있다면 양 플레이어가 얼마든지 같은 행동을 계속 스택에 쌓을 수 있죠. 스택 쌓는데에 뭔가 제한이 있는 것도 아니고...결국 스택의 후입선출때문에 마지막에 스택 쌓은 사람의 뜻대로 되겠죠.
4. 아닙니다. 카드에 쓰여있는 그 카드 자신의 이름은 아주 특별한 지시가 없는 한 그 카드 자신만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A플레이어의 karn 을 꺼내서 지속물을 익자일했고 나중에 B플레이어가 karn 의 -14 어빌리티를 썼다고 해서 A플레이어의 karn 으로 익자일 한 것까지 B플레이어의 karn 이 익자일한 것으로 취급되지는 않습니다.
만일 2에서 circle이 1개만 깔려있다고 하면 어떻게 되나요? 제가 데미지 입고 개럭이 죽는지 아니면 손으로 들어가는지 궁금하네요.. 인챈트덱 한번 짜보고 싶긴 한데;;
서클에 의해 1데미지를 입고, 1/1 생물에게 저지당해서 1데미지를 추가로 입어서 무덤으로 가고, 컴패니언의 돌진에 의해 방어생물에게 1데미지, 플레이어에게 2데미지를 주고 Dissipation Field 의 트리거어빌리티가 스택에 쌓일 시점에서는 이미 상태참조로 인해 무덤에 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복잡하군요. 저도 답변에 100% 확신은 없습니다.
제누님 말씀이 맞습니다. 올라가기 전에 이미 죽어있어서 안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