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저희 재생에는 감기약은 곧 독입니다..그거 먹음..더 몸에 안좋아여..
그리고 샘이 외국으루 가셨다니..그럼 그분께 코푸시럽이라고 콧물과
기침에 좋거든여 제가 이식하고도 그거먹고 낳았거든여..
코푸시럽 처방전 해달라고 하세여~ 그리고 지금 성모병원도 샘이 지금
외국에 가셨다는데..아마 지금은 다른분이 하시고 계실꺼예여 그래도
거기에는 그분말고도 다른사람이 잘해주실꺼예여..^^
그리고 지금은 황사때문에 바깥에 나가실때 마스크는 꼭쓰셔야 돼여,
그리고 들어오시구 꼭 이빨과 손발을..꼭 씻으세여 이빨을 안닦으시면
감기에 금방 걸려여..ㅠoㅠ
그리고 음식은 제가 다른곳에서 퍼온것을 알려드릴꼐여^^
그리고 게시판에 재생불량성빈혈에 음식에 관한 다른것도 있답니다.
●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습관
겨울철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시키려면 무엇보다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식습관은 다음과 같다.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한다
면역세포는 단백질로 기초공사를 한다. 기초가 튼튼해야 집을 지어도 튼튼하듯이 면역세포 역시 기초가 되는 영양소인 단백질을 충분히 양질의 것으로 섭취해야 튼튼한 면역세포를 만들어낼 수 있다.
단백질이 부족한 식사를 계속하게 되면 면역기능이 저하된다. 보다 자세하게 설명하면 단백질이 결핍되면 대식세포의 활성이 저하되고, 세포의 수와 기능이 떨어진다.
따라서 임파절, 편도선, 비장과 흉선 등 면역기능을 수행하는 전체적인 조직이 위축될 수밖에 없다.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도 그 이상으로 중요하다.
양질의 단백질이란 적은 양으로도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물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는 것을 말한다. 양질의 고단백 식품은 육류, 생선, 해산물, 달걀, 우유 등이다.
등푸른생선과 해조류를 많이 섭취한다
고등어·참치·청어 등과 같은 등푸른생선, 대두유·호두유·카놀라유 등과 같은 천연 식물성 기름이 좋다. 또 미역이나 김 등 해조류도 좋다.
이러한 식품을 잘 조절해서 먹으면 자가면역질환인 류머티스성 관절염과 천식, 상처 감염 등 면역 관련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
항산화식품을 다량 섭취
암 등 치명적인 질환을 예방하는 항산화식품을 다량 섭취한다.
우리 몸에서 생성되어 우리 몸 안의 세포를 공격하는 프리래디컬, 즉 유해산소 또는 활성산소는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노화를 촉진시키며 우리 몸에 암세포를 만들어내는 주요 원인이 된다.
대사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유해산소는 항산화제가 투입이 되면 우리 몸에서 일으키는 나쁜 반응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다.
항산화효소제, 독성이 없는 항산화제 등을 직접 복용할 수도 있지만 아직 항산화제를 직접 몸에 투여하는 것은 부작용 등 논란의 여지가 많이 남아 있으므로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다.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는 비타민 A, C, E, B군 등이고 이를 많이 함유한 식품을 섭취하면 활성산소의 기능을 억제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물을 충분히 마셔서 노폐물을 씻어낸다
물은 자주, 많이 마시는 것이 면역력 강화에 좋다. 체내에 필요한 하루 물량은 6~8컵 정도이며 음식물로 섭취되는 수분의 양을 제외하고도 이 정도는 마셔야 좋다.
꼭 물이 아니더라도 주스나 차 등으로 보충해도 된다. 물을 많이 먹으면 체액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고, 몸의 노폐물을 씻어내는 역할을 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몸의 자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화이트 식품은 되도록 먹지 말자
껍질을 벗긴 곡물, 흰소금 등 정제된 화이트 식품은 영양학적으로 좋지 않다.
곡물의 껍질을 벗기면 껍질과 씨눈에 함유된 비타민 B1, 섬유소 등이 벗긴 만큼 깎여나간다.
이러한 영양의 보고를 벗겨내고 보기 좋고 먹기는 좋지만 영양은 결핍된 상태로 먹게 되는 것이다.
흰밀가루, 흰쌀, 흰설탕 등 정제된 식품보다는 그 자체의 영양분을 그대로 함유한 식품을 골라 먹는 것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굽거나 찐 음식이 좋다
음식은 튀겨서 먹는 것보다는 굽거나 찌거나 삶아서 먹는 것이 영양학적으로 좋다. 지방은 물보다 약 8배의 산소 친화력이 있다.
지방이 산소와 접하게 되면 하이드록시 활성산소가 형성된다. 이렇게 형성된 과산화 지질 그 자체가 활성산소가 되어서 주변의 지방까지 점점 과산화 지질로 바꾸어버린다.
과산화 지질은 세포막을 손상시키고, 과산화 지질에 의해서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성인병 및 만성퇴행성 대사성 질환이 증가한다.
또 기름에 튀긴 음식을 자주 먹으면 고칼로리, 고지방산을 과다섭취하는 결과가 되어서 영양불균형과 비만을 초래하기 쉽다.
섬유소를 충분히 섭취하자
최근 섬유소의 영양학에 관련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섬유소는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영양학적으로는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장기능을 활성화시킨다는 측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섬유소는 물에 안 녹는 것과 녹는 것,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수용성 섬유소는 주로 야채와 과일의 과육에 들어 있고, 물에 녹지 않는 섬유소는 야채와 과일의 껍질 부분에 들어 있다.
섬유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입안의 찌꺼기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또 대장에서 빨리 통과가 되기 때문에 장에 노폐물이 쌓일 기회를 주지 않아 장을 청소해주는 역할도 한다.
따라서 변비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장내 유해 성분을 씻어내주는 청소부 역할을 하므로 최근 급증하는 대장암을 예방해준다. 몸의 노폐물을 씻어내주므로 자연히 면역기능 강화의 효과도 있다
http://oioio.com.ne.kr/(펌)
카페 게시글
궁금해요 알려줘요
답변이랍니다.
Re:답뵨..^^
○달의소녀○
추천 0
조회 161
03.03.28 21:21
댓글 1
다음검색
첫댓글 아~~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네요~~(--)(__)(--)감~~사~~해용~~ 감기약 벌써 드시긴 했는데... 다행히 많이 좋아 지셨어요... 앞으로는 시럽 약을 복용하라고 말씀 드려야겠니욧! 쿠쿠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