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ㅋㅎㅎ 마피아의 어원은 ‘아름다움’이나 ‘자랑’을 뜻하는 시칠리아섬의 말로, 사라센어에서 나왔다는 설도 있다. 범죄세계에서는 범죄조직 중에서 시칠리아적(的)인 것을 가리키며, 범죄조직의 별명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마피아(Mafia)는 전세계적으로 최대 범죄 조직으로 널리 알려진 범죄 단체이다. 원래는 이탈리아 마피아 조직인 시칠리아 마피아만을 말하며, 미국 마피아, 러시아 마피아 등도 유명하다.
마피아라는 용어가 국제적으로 사용된 것은 1875년 이후인데, 그 기원은 1282년 프랑스의 시칠리 침공에대한 항거조직을 말한다 (Morte Alla Franccia Italia Anela) 이태리의 외침은 프랑스에 죽음을 이란 저항구호에서 발전 된것입니다,
수세기 동안 시칠리아가 무법 상태에 있을 때 강도로부터 토지를 보호하기 위해 부재 지주들이 만든 소규모 사병 조직인 마피에(MAFIE)에서 비롯되었다는 설도 있고, 최초의 마피아 단원은 1282년 시칠리아의 황혼이라고 불리는 반란에서 프랑스에 대항하여 싸웠던 중세 시칠리아 기사들이었다는 설도 있다.
.
"이탈리아 마피아의 본고장 시칠리아는 기원 전 8세기부터 타민족의 끊임없는 침입과 지배,착취에 시달렸다. 세계적으로 악명 높은 오늘날의 이탈리아 마피아는 원래 시칠리아 사람들이 그런 외세의 노략질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가족 친지 중심의 소박한 공동체였다고 한다. 이탈리아 마피아가 본격적인 범죄 조직으로 면모를 갖춘 것은 1860년대의 근대 이탈리아 통일정부 출범 이후 정치권, 재계 등과 결탁해 공생하면서부터라고 전해진다. 백 수십 년의 세월 동안 제2차 세계대전 패배와 그에 뒤이은 점령군 진주, 냉전 등 국내외 정세 변화에 따른 격동기를 거치면서 거대하게 몸집을 불린 이탈리아 마피아는 사실상 지금은 통제 불능 상태다.마피아는주로마약거래나납치,유괴등으로몸값을요구해돈을벌거나살인을하고독점적거래행위를 통한 부의 축적 이다. 그 조직의 일부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미국으로 건너가서 뉴욕이나 시카고와 같은 대도시에서 범죄조직을 만들었으며, 1920년대의 금주법(禁酒法)으로 자금원(資金源)이 생기자 급속히 세력을 확대해 나갔다. 1930년대에 들어서자 마피아 내부에도 질서가 생겼으며, 합의제(合議制)인 위원회가 조직을 운영하게 되었다. 재원(財源)은 매음·도박·마약·사금융(私金融) 등이지만, 노동조합과 회사도 손을 잡고 보호라는 명목으로 이익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범죄 컹글로머리트(복합기업)’라고 불리게 되었다 ㅋㅋ (옮겨옴).
.
첫댓글 헉 묘하게 매치가 됩니다...
회장님, 기술도 좋으십니다...이것을 어떻게?
허걱!! 럴수 아럴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