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발 힘줄 부상을 당한 제임스 하든
제임스 하든이 오른발 힘줄 부상 (right foot tendon strain)으로 1달 결장하게 되었습니다.
인대가 아니라 힘줄이라하면 낯설게 느껴지실텐데, 일례로 아킬레스 건도 힘줄입니다. 아킬레스 건은 발목 힘줄이고, 이번에 하든은 다행스럽게도 아킬레스 건은 아니고 발 힘줄 부상입니다.
힘줄 부상이라서 인대 부상과는 다르구요. 순간적인 외상에 의해 주로 생기는 인대 부상과 달리 힘줄 부상은 대부분 많이 써서 (과사용) 생기는 질환입니다.
단순히 많이 썼거나, 잘못된 동작을 반복했거나, 무리한 동작을 반복했을 때 생기는 것이 힘줄 부상인데요.
당연히 인대 부상보다 재발 가능성도 높고, 근육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서 각별한 추후 관리가 필요합니다.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힘줄에 가해지는 과부하를 줄여줄 수 있고(선수들이 필라테스-요가 등을 많이 하는 이유죠), 힘줄 부상을 일으킨 동작을 찾아내서 그 동작을 아예 안하게 하거나, 잘못된 동작을 교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힘줄 부상이라서 안 쓰고 푹 쉬는 게 답이긴 한데, 아무래도 디딤발 부상이라서 걱정되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
하든 플레이 자체가 스텝 백/비트 윈 더 레그처럼 무리한 발목/발 사용을 요하는 경우가 많고, 이번 시즌 선전의 비결인 감속능력 회복도 사실 저 힘줄 부상과 연결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일단 푹 쉬고 잘 회복해서 돌아오면 좋겠구요. 재발위험이 있는 부상이므로 추후 각별히 관리해주면 좋겠습니다(필라테스를 본격적으로 해보면...).
쉬워지는 일정. 그러나 부상에 시달리는 에이스들
앞서 아래 링크 글에서 필리 일정 리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awlee/222858010435
후반기 필리 일정은 그야말로 최악이구요. 시작하는 10월도 만만치 않은 일정을 자랑한다고 말씀드린 바 있는데요.
아래 링크 글을 보시면,
https://blog.naver.com/awlee/222858007855
11월부터 일정이 좋아집니다. 11월은 총 14 경기 중 홈 경기만 9회입니다.
허나, 만나는 팀들이 만만치 않고 (선즈-벅스-팀버울브스-넷츠-캡스), 백 투 백이 3회나 있어서 마냥 쉬운 건 아니죠.
12월은 상대적으로 수월한데요. 휴식 기간이 많고(백투백 1회), 상대 팀 난이도가 조금 낮아지며, 13 경기 중 7 경기가 홈 경기입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매치를 시작으로 펼쳐지는 원정 4연전이 상당한 부담이지만 (서부 원정 2연전 포함) 크리스마스 전까지는 괜찮은 일정입니다.
그래서 필리는 이번시즌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 11-12월에 좋은 성적을 내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11월은 상대가 강하지만 홈 경기가 많으니, 홈에서 만전을 기해서 최상의 팀 컨디션으로 상대를 이겨내는 게 중요한 상황이었죠.
그런데, 11월에는 하든이 통째로 빠지게 생겼고, 12월 초반 복귀도 장담하기 힘든 상황입니다(쉴수록 좋은 부상이니 무리한 복귀는 지양해야겠죠).
엠비드는 시즌 초반 극심한 컨디션 난조 속에서 최근 독감까지 걸려서 두 경기 결장 중이죠. 다음 경기부터 바로 복귀한다해도 컨디션이 얼마나 올라왔을 지 가늠이 힘듭니다.
정말 안타깝네요. 일정으로 보면 반드시 달려야하는 시점에 에이스들의 부상이 터졌으니까요. 11월 홈코트 어드밴테이지를 통해 강팀을 이겨줘야 하는데, 우리 팀 전력이 약화된 것이 발목을 잡게 생겼습니다.
이번시즌 필리 미래가 점차 암울해지는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제임스 하든의 무사 귀환을 바래 봅니다.
첫댓글 필리 성적이 안좋은데 하든까지 장기결장이라니.. 큰일이네요.
정말 큰일입니다.ㅠ
맥시가 캐리해주길 바라야겠네요
맥시도 지금 과부하 기미가 보여서 좀 걱정이긴 하네요.ㅠ
필리 이번 시즌 초반 정말 쉽지 않네요 하든 트레이드부터 해서 오프시즌 무브까지 여러가지로 승부수를 던진 시즌인 것 같은데요 ㅠㅠ 기존 강호들외에 캡스, 홐스, 랩터스도 치고 올라오고 있는데… 엠비드야 힘내라 !!!
하든 시즌 초반 컨디션이 좋아보였는데 부상 아쉽네요..
맥시와 엠비드가 더 힘을 내줘야겠네요
하든형. 행복농구하러 휴스턴 나간다며...
그리고 그는 불행이?.. ㅠ
연봉깍이고 매년 몸아프고 제발 팀떠나게해달라 애원할정도로 마음고생 몸고생 돈깍여...
시즌 첫 경기 때 너무 잘해서 깜짝 놀랐는데 참 아쉽네요
철강왕..이제 쉬어라..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