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자라서 미용실을 찾게 만들기도 하고, 한번 자르면 기르기가 쉽지 않아 애물단지가 되곤 하는 앞머리. 하지만 이순철 원장의 혼자 앞머리 관리하기 노하우를 배우면 앞머리 관리가 손쉬워진다.
얼굴이 작아 보이는 뱅 헤어 메이킹
Advice 뱅 헤어는 앞머리를 자를 구간을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정 수리에서 양쪽 눈썹 꼬리를 3분의 1 남긴 지점을 연결하는 삼각형 섹션의 머리카락만 잘라 앞머리를 만드는 것이 좋다. 눈썹 꼬리 3분의 1 지점을 넘어서까지 일직선이 되게 잘라 뱅 헤어의 폭을 넓게 하면 동양인의 평평한 얼굴이 더욱 평면적 이고 커 보인다.
1. 가운데부터 자르기 뱅 헤어는 앞머리를 자를 구간을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정수리에서 양쪽 눈썹 꼬 리를 3분의 1 남긴 지점을 연결하는 삼각형 섹션의 머리카락만 잘라 앞머리를 만드는 것이 좋다. 눈썹 꼬리 3분의 1 지점 을 넘어서까지 일직선이 되게 잘라 뱅 헤어의 폭을 넓게 하면 동양인의 평평한 얼굴이 더욱 평면적이고 커 보인다. 자르려고 하는 앞머리 를 하늘로 너무 높이 치켜올려 자르면 층이 많이 생기게 되고 아래로 내려 잡아 자르면 지나치게 무거운 느낌이 들며 촌스러울 수 있 다. 10~15도가량 위로 치켜들고 잘랐을 때가 가장 세련된 느낌의 헤어 라인이 연출된다. 2. 예쁜 헤어 라인을 만드는 마무리 커트 앞머리를 다 자른 후에도 지저분하게 남아 있는 머리카락이 있다. 앞머리 길이 바 깥으로 삐죽 비어져 나온 머리카락을 정돈하고 가벼운 층이 생기도록 앞머리가 흘러내리는 방향과 평행이 되게 손가락을 세 워 앞머리를 잡아서 다시 포인트 커트를 한다. 3. 작은 얼굴 만드는 옆머리 커트 앞머리를 다 자 른 후 뒷머리를 하나로 묶어보면 얼굴 옆선, 즉 맨살이 드러나면서 구레나룻 부위가 텅 비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곳에 잔머리가 흘러내리도록 연출해주면 얼굴 윤곽이 수정되어 얼굴이 훨씬 작아 보이므로, 이 부분의 머리카락을 몇 가닥만 손으로 잡아서 슬라이딩 커트로 자른다.
기르기 쉬운 아치형 앞머리 메이킹
Advice 가르마를 기준으로 좌우를 나눈다. 기준선상에서부터 정수리 방향 으로 5cm 정도 위에 포인트 점을 잡고 양쪽의 눈꼬리와 연결하는 삼각형 섹션을 나눠서 집게핀을 꽂는다. 그 런 다음 다시 가로로 두 개 층이 되도록 나눠 아래 섹션을 먼저 자르고 윗부분을 아랫부분에 맞춰 자른다.
1. 아치 모양을 만드는 사선 커트 기준선을 중심으로 오른쪽 머리는 왼쪽으로 빗어 잡아당겨서 자르고, 왼쪽의 머리는 오 른쪽으로 당긴 후 자른다. 포인트 커트로 자르되 두 손가락 사이에 끼워 잡은 머리카락 끝이 사선이 되도록 잘라 옆머리로 갈수록 길어지게 한다. 다 자르고 나면 앞머리 기준선이 가장 짧고, 기준선에서 양쪽 외곽으로 갈수록 길어지는 아치형이 된다. 정수리에 포인트 점을 잡을 경우 앞머리 양이 많아지게 되고 그보다 아래에 포인트 점을 잡아 삼각형 섹션을 연 결해 앞머리를 자르면 앞머리 양이 적어진다. 2. 슬라이딩 커트와 마무리 커트로 자연스러운 스타일 만들기 앞머리와 옆머리가 연결감이 생기도록 슬라이딩 커트로 지저분 하게 비어져 나온 부분을 정돈한다. 짧은 뱅 헤어를 자를 때와 마찬가지로 손가락을 앞머리의 머릿결과 평행선이 되 도록 세로로 세워 머리카락을 잡은 후 가위집을 내듯이 가위를 세워서 포인트 컷을 한다. 앞머리에 가벼운 느낌이 들게 해, 헤어스타일이 자연스러워진다. 앞머리를 드라이한 후 모양이 잡힌 상태에서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삐죽 튀어나온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잘라 정돈한다. 3. 예쁜 헤어 라인을 만드는 마무리 커트 앞머리를 다 자른 후에도 지저분하게 남아 있는 머리카락이 있다 . 앞머리 길이 바깥으로 삐죽 비어져 나온 머리카락을 정돈하고 가벼운 층이 생기도록 앞머리가 흘러내리는 방향 과 평행이 되게 손가락을 세워 앞머리를 잡아서 다시 포인트 커트를 한다.
앞머리 자르기 기본 상식
1 계획적으로 자르기 머리를 자르기 전, 어느 정도의 머리카락을 어느 만큼의 길 이로 자를 것인지 미리 계획을 세운다. 그다음에 자를 부분과 자르지 않을 부분을 집게핀으로 나눠둔 다.
2 기준점부터 자른다 기준을 둘 부분을 먼저 자르고 기준점의 머리 길이에 맞춰 다른 부분을 맞춰 잘라나간다. 일직선 뱅 헤어의 경우 콧날과 일직선을 이루는 가운데 머리카락을 먼 저 자르고 양옆의 머리카락을 차례대로 잘라 나간다.
3 포인트 컷을 활용한다 일반적으로 집에서 앞머리를 자르는 모습을 보면 앞머리에 가위를 수직으로 대고 자르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그보다는 가위와 머 리카락이 45도 정도의 각을 이루도록 가위를 세워서 자르는 포인트 커트를 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어색하지 않고 세련된 느낌의 헤어 라인이 만들어지며, 실패율도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