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Body
스위스 사람들이 단지 높은 산 알프스 만 가진 것이 아니라 멋진 자동차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그 대표적인 예가 V8 콤프레샤와 640마력의 "Mega Wing Widebody"- 넓게 설계된 FBA 디자인의 차이다 . 이차 앞에서는 어느 한나라의 왕이라 할지라도 고객으로써 이차를 거부하지는 못할 정도로 멋진 차이다.
파워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보다도 Roland Rysanek 가 잘 알 것이다.
한 스위스 튜닝 회사 즉 프레임워크기반의 접근방법(FBA) Design의 소유주 인 그는 처음에는 Jockey 였으나 그 사이 그는 640마력까지의 자동차를 만드는 힘있는 50대로 변하였다.
이렇게 그가 만든 자동차는 강하고 성능이 탁월하다 . 그는 Mercedes SL 55 AMG ( 구모델 ) 을 개조하여 "Mega Wing Widebody" 이라는 이름의 자동차를 새로이 탄생시켰다.
어디던지 "Mega- Wing - Widebody ? 벤츠 " 가 나타나면 도로가 갑자기 좁아진다.
이 흰색의 거구는 고속도로-건설현장의 아주 좁은 차선을 지날 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불안감을 일으킬 정도로 자동차 뒷 축만 해도 거의 2 m에 달한다.
단지 국가적인 차원 에서 만든 그 의 사이즈 에 맞춘 특히 넓은 도로만을 주행해야 할 것이다 .
돈이 부차적인 문제로 작용하는 곳 즉 도로의 넓이가 이에 상응하고 단 하나뿐인 특별함이 전부인 곳에 Rysanek 는 자신의 차를 기꺼이 판매한다 : " 대부분의 자동차는 아랍권 나라에서 볼 수 있다 ” 고 그는 설명한다. " 이러한 샘플중의 하나가 메르세데스 SL 로 마로코의 왕이 소유하고 있으며 이차는 검은 색에 빨간색의 가죽 시트로 구성되어 있다 ” .
누군가가 이 스위스인에게 차를 개조하기를 원한다면 많은 비용을 생각해야 할것이다...
날개형 도어, 앞범퍼, 차 뒷 축, 4개의 배기장치 등 및 두 마리의 다람쥐가 동시에 형성된 구안에서 달리기 경기를 할 수 있을 정도 사이즈의 타입 “ 6EVO ” 20인치 타이어 휠 등 을 수공으로 개조 완성하는 데 드는 비용은 약 30,000유로이다.
특별히 FBA 디자인에 자부심을 가지는 것은 사이드에서 위 로 향하게 하는 도어 시스템을 자동차 날개에 통합함으로써 특허를 받았다는 것이다.
우리가 직접한 테스트에서도 이 구조물은 아무런 동요 없이 강하게 부착되어 있었다. SLR이나 Enzo도 이보다 강하지는 않을 것이다. ? 당연히 이러한 많은 완벽성을 가진 것에는 많은 비용이 지출된다 : 16.000 유로
또하나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은 전체 하얀색의 파란 데코레이션 가죽/알칸타라 실내디자인이다.
여기서 문제점은 있다 그것은 인스트루멘트 패널이 강하게 자동차 전면 유리 에 반사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주행 다이나믹성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 일반적인 규격의 공기압축기가 아주 큰 바퀴에 아주 적합하며 방향지시에 이 거구는 아주 민첩하게 반응한다
힘이 부족한 차에 추가된 성능향상( 콤프레샤, 일렉트로닉스, 버터플라이 벨브 , 냉각기의 최상화 ) 즉 640 마력과 1150 뉴톤미터의 토크에 사람들은 더 이상 토를 달지 못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FBA SL은 규격화된 모델들에 비해서 더 빠르게 달리지는 않는다 .
일반적인 SL 55 또한 스퍼트 즉, 100km/h를 4.9초에 달성한다.
그리고 최고의 속도에서 계기판은 약속된 300km/ h가 아니라 285를 가르킨다. 아주 넓게 만들어진 차체는 공기역학 때문에 -또는 100%의 성능을 발휘 하지 못해서 일까 ? 하지만 Rysanek 에게 자동차의 옵티칼적인 요소들이 명확한 힘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에 그 에게는 이 모든 것들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 저기 마구간에는 나의 아름다움 말 SL이 있다 ” 는 것이다.
첫댓글 아~ 꿈의 머신이네여...ㅡ,.ㅡ
으화...
아 땡땡이 휠이 차를 좀 아깝게 만드네요 ...
차 아니네... 돈 덩어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