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야 에리스리나 나라
저는 2018년 5월 태국 AH Hoyas로부터 아주 작은 뿌리 식물인 Hoya erythrina Nara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12개 식물 주문의 일부로 왔고 따뜻하고 습한 성장 텐트에 빠르게 적응했습니다. 식물의 물 요구량을 더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일련의 그물 화분에서 재배되었습니다. 적어도 내 따뜻하고 습한 성장 텐트에서는 쉽게 재배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 환경에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2018년 10월에 처음으로 꽃이 피었고 태국목에서 처음으로 꽃을 피운 식물이었습니다.
나는 이 식물의 보송보송한 꽃을 좋아하는데, 처음 꽃을 피운 이후로 꽃이 피거나 싹이 난 적이 거의 없습니다. 때로는 동시에 최대 3개의 꽃자루가 피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 식물에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꽃에서 엄청난 양의 맑은 꿀이 흘러내려 씻어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짧은 시간 안에 검댕이가 생길 것입니다.
나는 이 식물이 말레이시아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 것 외에는 이 식물의 기원에 대해 전혀 아는 바가 없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나라'라는 이름이 어디서 유래했는지 알려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꿀이 뚝뚝 떨어지는 것 외에, 귀엽고 작고 보송보송한 꽃을 지닌 호야 에리스리나 나라(Hoya erythrina Nara)는 모든 재배자들에게 제가 가장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너무 쉽고 화려해서 모든 사람이 공간만 있다면 컬렉션에 이 제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Hoya erythrostemma aff. sp. 수마트라 NS07-004
Hoya erythrostemma aff. sp. 수마트라 NS07-004는 2018년 5월 AH Hoyas에서 꺾꽂이로 들어와 그해 12월에 꽃을 피웠습니다. 거의 자라지 않았지만 꽃자루와 몇 송이의 꽃을 관리했습니다. 이 식물은 제가 받았을 때 작았으며 전체 크기의 잎이 한 개만 자랐는데 새로운 덩굴이 생겼고 마침내 새 잎이 나옵니다.
Hoya erythrostemma aff. sp. Sumatra NS07-004에는 Nathalie Simonsson 등록 번호가 있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지식에 입각한 추측으로는 그녀가 2004년 수마트라에서 이 호야를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이 호야는 나에게 높은 열과 습도 때문에 자라기 매우 어려운 호야 마인드렌시스(Hoya Mindorensis)를 약간 생각나게 합니다. 요구 사항. 아주 어린 나이에도 꽃을 피우고 싶은 호야였고, 그것만으로도 소장할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Hoya filiformis(일명 Hoya clorantha var.) 투투일렌시스
2012년 4월 태국 Aleagarden에서 호야 필리포미스를 꺾꽂이로 구입했습니다. 호야를 키우는 것이 전혀 쉽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제 이 식물을 반수력에서 재배하여 더 많은 행운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러나 내 식물은 2014년 여름에 꽃을 피웠는데, 그 식물에 매우 아름다운 꽃이 있기 때문에 매우 감사합니다.
이 식물의 이름에 대해 논쟁이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호야 필리포르미스(Hoya filiformis)로 구입했지만, 이제 많은 "전문가"들은 그 식물이 실제로는 호야 클로란타 바르(Hoya clorantha var)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투투일렌시스. 더 많은 정보가 나오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현재로서는 이 식물을 소유한 지 26개월 이상에 걸쳐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일반 재배자에게 이 식물을 추천할 수 없습니다.
호야 핀레이소니
Hoya finlaysonii는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놀라운 식물을 발견한 수집가 중 한 사람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되었습니다 . Hoya finlaysonii는 아름다운 잎을 위해서만 자랄 수 있습니다. 연한 녹색이고 짙은 녹색 정맥이 있어 아름다운 무늬를 이루고 있습니다. 잎은 두껍고 매우 단단합니다. 나는 이 식물을 매우 습하고 따뜻하고 습하게 키웁니다. 삽목으로 시작한지 3년만에 꽃이 피었습니다. 어떤 방이라도 밝게 해줄 멋진 식물입니다. 꽃의 수명은 매우 짧습니다. 누구나 소장하고 싶은 식물인 것 같아요.
호야 핏치이
호야 핏치(Hoya fitchii)는 필리핀 출신이며 유명한 사진작가이자 이 식물을 발견한 찰스 마스든 피치(Charles Marsden Fitch)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자라는 환경에 따라 꽃의 색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노란색과 오렌지색부터 나와 같은 진주빛 핑크색까지 다양합니다.
이 기회를 빌어 2015년 여름에 호야 피치를 잘라준 좋은 친구 패트릭 밴스(Patrick Vance)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의 관대함이 없었다면 이 사이트에는 호야 피치가 없었을 것입니다. 잘린 나무는 큰 나무껍질, 숯, 펄라이트 덩어리와 약간의 이탄 기반 화분용 흙이 섞인 매우 두툼한 혼합물에 직접 뿌리를 내리고 자랐습니다. 습기가 많은 성장 텐트 안의 LED와 T-5 조명 아래에서 완전히 자라서 꽃을 피웠습니다. 7~10일 정도 물을 주었고, 꺾은 후 꽃이 피기까지 약 16개월이 걸렸습니다.
호야 핏치이(Hoya fitchii)는 아름다운 잎과 화려한 작은 꽃을 지닌 멋진 작은 호야입니다. 성장하는 것은 특별히 어렵지 않으며 모든 사람에게 가장 높은 추천을 받습니다.
호야 편모
Hoya flagellata는 태국에서 생산되며 꽃은 Hoya caudata와 매우 유사하여 많은 수집가는 이것이 단지 caudata의 또 다른 복제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H. flagellata는 1940년에 기술되었습니다. 잎은 길고 좁으며 빛이 좋으면 거의 완전히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꽃은 지름이 약 0.5인치(1.2cm)이고 털로 덮여 있습니다. 코로나는 빨간색이며 중앙에 긴 털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이 호야를 키우는 비결을 알려드리고 싶지만 사실은 꽃대 두 개를 키우고 꽃을 피웠지만 잎 한 개도 자라지 못했습니다. 2015년 4월에 삽목으로 받았는데,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었기 때문에 몇 달이 지나도 죽은 것인지, 살아 있는 것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마침내 2016년 3월에 첫 번째 꽃자루가 자라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꽃이 피었습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꽃자루가 빠르게 자랐습니다. 나는 매우 따뜻하고 습한 테라리움이 이 식물에 가장 적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18년 업데이트** 이 페이지를 게시한 직후에 이 공장을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나는 마침내 큰 나무껍질과 물이끼를 혼합하여 키우는 것이 나에게 잘 맞는 식물을 얻었습니다. 또한, 이 식물을 키우는 비결은 너무 젖지 않는 것입니다. 바로 아래에는 그것을 저장하기 위해 제 시간에 잘라낸 삽목의 재에서 나온 나의 새로운 건강한 식물이 있습니다.
호야 포베시 사바
호야 포베시 사바(Hoya forbesii Sabah)는 절단부터 개화까지 6개월 이내에 진행되는 초고속 개화 식물입니다. 그것은 인공 조명, 많은 따뜻함, 많은 습도 아래 내 식물실에서 자랍니다. 말라시아 13개 회원국 중 하나인 사바(Sabah) 출신이다 . 보르네오 섬의 북쪽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서쪽에 국경을 접하고 있는 사라왁 다음으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주입니다. 또한 남쪽으로는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 주와 국경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식물은 호주의 Liddle 묘목장에서 공급되었습니다.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7S-XAV_hDkA?si=XFXNkT5gLVK0LXiQ" title="YouTube video player"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clipboard-write;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web-share" referrerpolicy="strict-origin-when-cross-origin" allowfullscreen></iframe>
호야 길딩이
나는 2019년 여름에 노스 캐롤라이나의 Jimmy Meyers로부터 작은 뿌리 식물인 Hoya gildingii를 받았습니다. Jimmy는 훌륭한 재배자이고 이 식물을 매우 잘 사용했기 때문에 나 자신도 같은 것을 바랐습니다. 불행하게도 그것은 그렇게 되지 않았습니다.
이 호야는 처음부터 정말 잘 시작해서 너무 기대됐는데, 자랑하는 실수를 저질렀고 그게 끝이었어요. 천천히 내리막길을 내려가며 노랗게 변하는 나뭇잎 몇 개를 떨어뜨렸습니다. 더 심해지기 전에, 중간 정도의 썩음이 나타나고 전혀 건강하지 않은 뿌리를 검사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구제하기 위해 식물에서 두 개의 절단을 가져 왔습니다. 나는 절단물을 물에 뿌리고 물을 주는 시기를 더 잘 모니터링하기 위해 외부 캐시 화분이 있는 2개의 2인치 그물 화분을 사용하여 자라게 했습니다. 2019/2020년 겨울에는 이 아주 작은 식물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는 잎이 4개 있었고 다른 하나는 3개만 있었습니다. 나는 신선한 공기와 더 시원한 기온이 그들을 데려올 것이라는 희망으로 2020년 여름 초에 그들을 밖으로 내보내기로 결심했습니다.
2020년 여름에 밖에 있는 것은 식물의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는 것 외에는 전혀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전혀 새로운 성장이 없었고 한 식물은 잎 하나를 잃었고 두 식물 중 더 큰 식물은 두 개의 잎을 잃었습니다. 내 손에 달린 호야 길딩이의 미래가 좋아 보이지는 않았어요! 그들은 9월에 다시 안으로 돌아와서 실제로 영원처럼 보였던 식물에 나타나기 시작한 약간의 새로운 성장으로 스스로를 지켰습니다!
내 두 개의 작은 식물은 충분히 새로운 성장을 하여 그물 화분을 충분히 젖게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것들을 3인치 테라코타 화분에 이식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내가 1년 전에 종을 획득한 이후 처음으로 식물이 실제로 잘 자라기 시작했기 때문에 큰 변화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2020년 크리스마스까지 다시 이식할 수 있었습니다. 두 식물 중 큰 식물은 6인치 테라코타 화분에, 작은 호야는 5인치 화분에 넣었습니다. 2021년 2월 말, 두 식물 중 더 큰 식물에 꽃자루가 생겼는데, 예전에 꽃대가 있었다가 없어져서 감히 흥분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주 천천히 싹이 트기 시작하고 다른 꽃자루도 생기기 시작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꽃봉오리가 붙어 5월 5일에 처음으로 꽃이 피었습니다.
내가 더 큰 식물을 꽃피운 것에 대해 기뻐하는 동안, 두 번째 식물이 시들었습니다. 몇 달 동안 자라지 않았으며 화분에서 꺼낸 후 테라코타 화분에서도 엄청난 뿌리 부패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두 번 잘라서 과정을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의 좋은 점은 두 가지 절단이 모두 이루어지면 식물의 재고가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희귀한 호야에 대해서는 항상 안전망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Hoya gildingii는 Edward Guilding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Ed Gilding은 Hoya Kamuki, Seanie, Noele 및 Jennifer를 만든 Hoyas 하이브리드화에 대한 초기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는 이 종을 처음으로 발견했기 때문에 명명 인정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이 식물은 사바주 키나발루 산의 해발 1,200~1,600m 사이 저지대 숲에서만 발견됩니다. 고도가 높은 곳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시원한 재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는 이러한 시원한 재배자들 중 다수가 정말 추운 온도에서는 잘 자라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식물은 낮 최고 기온이 약 75F에 도달하고 밤은 약 65-70F까지 내려갈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쿨하다는 것은 50년대, 60년대에 이런 '쿨한 재배자'를 키우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호야 글로불로사
이 호야는 히말라야가 원산지이며 1882년에 기술되었습니다. 호야 글로불로사는 약 4년 전 버지니아의 수잔이라는 여성에게서 작은 식물로 나에게 왔습니다. 그녀는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할 것 같아서 왜 그것을 샀는지 모르겠다고 말하면서 나에게 그것을 가져갈 것인지 물었습니다. 혹시 이 Susan을 읽고 계시다면 감사합니다! 2014년 여름, 대자연에 노출된 후 드디어 꽃이 피었습니다.
이 식물은 다시 녹색이 되지 않고 식물에서 빨리 떨어지는 황변하는 잎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서둘러 알려줄 것입니다. 최대한 건조하게 유지하고 겨울에는 매우 시원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이 지침을 따를 수 있다면 실제로 매우 멋진 관엽 식물이 될 것입니다. 여름에는 물을 더 주는 것이 괜찮습니다. 그러면 따뜻하고 습한 환경을 견딜 수 있어 이 호야가 꽃을 피울 수도 있습니다. H. globulosa의 건강한 표본은 정말 장관이며, 세계의 더 시원한 지역에 사는 누구에게나 강력히 추천할 수 있습니다.
호야 그린이
Hoya greenii의 잎은 가늘고 뚜렷한 중륵이 뾰족합니다. 짙은 녹색이며 길이가 4~6인치(10~15cm)에 이르는 크기로 다양합니다. 꽃이 아래로 늘어져 땅을 향하는 것이 아니라 꽃자루에서 위로 향하는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것은 제가 키운 유일한 호야입니다. 그것은 정상적으로 시작되고, 그 다음 새싹은 꽃자루 밑 부분을 향해 점차 위쪽으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아주 가벼운 믹스로 자라는 호야그린을 받았는데, 포장을 뜯었을 때 뼈가 말랐습니다. 바로 물을 주었는데 물이 바로 흘러내렸습니다. 나는 식물이 놀라울 정도로 건강해 보였기 때문에 함께 제공된 혼합물에 식물을 남겨두기로 결정했습니다. 토양 혼합물은 나무껍질 조각(미분?)과 작은 진주암으로 구성된 것으로 보입니다. 나는 식물을 행복하게 유지하려면 2~3일에 한 번씩 물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주로 화분을 들어 올려 식물에 물이 필요한지 테스트합니다. 깃털처럼 느껴지면 물을 줄 시간입니다. 나는 또한 매일 식물에 안개를 뿌립니다. 나는 Hoya greenii에 새싹이 가득한 꽃자루가 너무 많이 자라는 것은 매우 강한 LED 조명에서 자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온은 낮 시간 동안 화씨 70도 중반이었고 개화 당시 화씨 50도 이상에서 60도 이하였습니다. 낮에는 섭씨 20도, 밤에는 섭씨 10도 중반인 내 친구를 위해.
Hoya greenii를 요약하면 꽃은 H. darwinii 및 H. mitrata와 매우 비슷해 보이지만 Hoya greenii는 재배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식물을 찾을 수 있다면, 자라서 꽃을 피우는 것이 매우 보람 있는 일이므로 꼭 하나 골라 보시기 바랍니다.
호야 할코넨시스
H. halconensis는 필리핀 출신입니다. Hoya buotii와 Hoya haloconensis는 나 자신과 열대 식물을 관찰하는 다른 사람들과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그러나 식물 전문가에 따르면 두 종의 꽃 형태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잎 구조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DNA 분석이 완료될 때까지 우리가 두 개의 서로 다른 종을 다루고 있는지 확신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H. halconensis가 buotii보다 훨씬 쉽게 꽃을 피우는 것 같다는 일화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생후 2개월 만에 꺾꽂이에 있는 오래된 꽃자루에서 처음 꽃을 피웠고, 그 후 최소한의 관리로도 여러 번 꽃을 피웠습니다. 부오티와 같은 이 식물은 놀라울 정도로 빨리 자라며 이 수준의 공격적인 성장에 필요한 물주기와 이식을 따라잡기가 어렵습니다. 꽃은 호야 세계 최고 중 최고이며 이 식물은 확실히 제가 가장 추천하는 필수 식물입니다.
호야 할로필라
호야 할로필라는 2012년 여름 플로리다의 SRQ 호야스에서 삽목으로 나에게 왔습니다. 길을 따라 몇 번 넘어진 후 식물은 2013년 하반기에 강하게 자라기 시작하여 2014년 2월에 꽃을 피웠습니다. 이름은 내염성을 의미하며 PNG의 라무 삼각주 출신입니다. IML 번호는 1116으로, 이는 호주의 David Liddle이 할당한 접근 번호입니다. 꽃은 일주일 정도 지속되며 카라멜 향이 강하게 납니다.
저는 이 식물의 형태와 잎 크기를 정말 좋아하고, 직립으로 키우더라도 바구니에 걸어 놓아도 똑같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 식물을 시험해 볼 것을 정말로 추천합니다.
호야 한히애
저는 호야한히애에 대해 몇 년 전에 처음 들었고, 베트남에서 새로 발견된 이후로 무역에 진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틀렸기 때문에 태국 업체로부터 짧은 시간 안에 표본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호야한히애(Hoya hanhiae)는 H. 마크로필라(H. Macrophylla)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식물학자라면 인식할 수 있는 많은 형태학적 차이가 있지만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서식지는 베트남 꽝찌(Quang Tri)와 나트랑(Nha Trang) 해안 지역의 모래 토양의 이차 열대 상록활엽수림에 분포한다. 이 식물은 2014년 발견자인 Nguyen Thuy Hanh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호야한히애 꽃은 향이 꽤 달콤해요. 안타깝게도 꽃은 기껏해야 3~4일만 지속됩니다. 식물은 여러 가지 꽃 색깔로 제공됩니다. 저는 노란색, 노란색/분홍색, 보라색을 주문했습니다. 내 노란색 식물이 짙은 분홍색으로 피고 노란색/분홍색이 내가 온라인에서 본 사진의 색상 근처에는 피지 않았기 때문에 판매자가 빠른 것을 뽑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성장 조건이 꽃의 색깔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는 호야 한히애가 특별히 자라기 쉽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지만, 그것은 매우 거친 난초 껍질 혼합물을 사용하여 시작이 좋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나는 이 혼합물을 여러 Hoyas에 사용한 나의 실험이 거의 실패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습도 수준을 충분히 높게 유지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식물을 보다 전통적인 이탄 기반 혼합물로 옮긴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었지만, 나는 이 식물이 내가 키우는 다른 호야보다 훨씬 더 건조한 상태로 유지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물을 너무 많이 먹는 편이라 좋은 조합은 아닙니다! 식물은 잘 자라기 위해 극도로 따뜻한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저지대에서 오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꽤 어린 시기에 꽃을 피울 수 있으며, 광산에서는 꺾은 지 약 2년 만에 꽃이 핀다.
내 생각에 호야 한히애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색상의 꽃과 멋진 잎사귀, 사랑스러운 향기가 있는데, 사랑하지 않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최근 거래에 추가된 제품에 대해 매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eBay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기회에 하나를 선택하겠습니다!
호야 호이슈켈리아나
이 식물은 꼭 가지고 있어야 할 식물입니다. 밝은 정원이나 약간의 따뜻함과 습도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좋습니다. 조건이 맞으면 일년 내내 꽃을 피울 것입니다. 분홍색, 노란색, 빨간색 꽃으로 제공됩니다. 아직 레드 품종을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본관에서 이 호야로 어떤 성공도 거두지 못했습니다. 번성하려면 실제로 따뜻함과 습도가 필요합니다. 추가 보너스로 꽃에서는 버터 팝콘 냄새가 납니다. 식물에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습니다.
호야 저형성증
호야 저형성증은 1908년 7월 27일 Schlechter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1913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처음 발견되었을 때 이 식물은 해발 약 400m 높이의 강둑 언덕이 많은 숲의 나무에서 자라고 있었습니다. 좋은 지원이 필요한 강력하고 분기가 많은 호야입니다.
나는 2012년 여름에 받은 삽목으로 이 식물을 시작했고, 2014년 가을에 많은 좌절 끝에 마침내 꽃을 피웠습니다. 나는 이 식물이 조명과 물 공급 요구 사항 모두에 상당히 까다롭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주 꽃자루를 형성하지만 T-5 형광등 아래나 그늘진 뒷마당에서는 새싹이 생기기를 거부합니다. 강력한 LED 조명기구가 마침내 불운의 흐름을 바꾸어 싹을 틔우고 마침내 꽃을 피울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꽃은 3일 정도만 지속되는 매우 짧은 꽃입니다.
Hoya hypolasia의 잎은 부드럽고 매우 사춘기이며 길이가 최대 6인치에 이릅니다. 3-6개월 동안 식물 전체에 붙어 있으면 떨어지지 않는 것이 거의 안전합니다. 그러나 나는 아직 완전히 성숙되지 않고 굳어지지 않은 새 잎이 식물에 이상이 있을 때 매일 식물에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나는 그것이 약간 너무 차갑거나 물을 제대로 주지 않는 조합이 이 상태를 유발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잎자루가 약간 붉게 변한 후 3일 이내에 잎이 떨어집니다. 빨간 새싹은 죽은 새싹을 의미하지만 떨어지기까지 훨씬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이 식물을 좋아하지만 초보자를 위한 식물은 아닙니다!
호야 일라기오룸
Hoya ilagiorum은 실제로 과대 광고에 부응하는 필리핀 출신입니다. 한동안 인터넷에서 이 호야의 사진을 본 적이 있었는데, 꼭 하나 갖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새로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마침내 2013년 12월 영하로 떨어지기 직전에 SRQ Hoyas의 Joni로부터 절단을 획득했습니다. 뿌리가 빨리 내리고 반수력에서도 잘 자랐습니다. 하이드로톤과 세미하이드로 방식을 이용하여 몇 달 동안 잘 자란 후, 식물은 성장을 멈추고 한동안 그 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었습니다. 마침내 전체 식물과 뿌리 공을 기존 혼합으로 전환했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생명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Hoya ilagiorum은 천천히 다시 자라기 시작했고, 나는 꽃자루가 나타날 때까지 초조하게 기다렸습니다. 나는 내 것보다 훨씬 작은 식물이 온라인에서 피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 식물은 거대했지만 꽃을 피울 기미가 없었습니다. 마침내 그 식물은 잃어버린 시간을 만회하기로 결심하고 여러 개의 꽃을 한꺼번에 피우기 시작했고, 2014년 한여름부터 작은 마음을 꽃피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꽃을 피운 이후 지금은 수십 번 피어나고 있습니다. 곧 멈출 기미가 없습니다. 호야 일라기오룸(Hoya ilagiorum)은 꼭 먹어봐야 할 메뉴입니다!!!!!!
호야 임페리얼리스 '메리스 코티지' 팔라완
Hoya Imperialis 'Mary's Cottage' Palawan은 Hoya Imperialis의 또 다른 복제품입니다. 필리핀 팔라완 섬의 고유종인 것으로 보이며 메리스 코티지 리조트(Mary's Cottage Resort)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리조트는 여러 개의 방갈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꽤 인기가 있습니다. 저는 2012년 6월 SRQ Hoyas의 Joni Kahn으로부터 이 식물을 꺾꽂이로 받았습니다. 그녀는 SRQ 3173이라는 위치 태그를 사용하여 이 식물을 나열했습니다.
캐롤 노엘에게서 얻은 천 송이의 호야 임페리얼리스 라우스키 모종과 비교하면, '메리의 오두막'은 자라서 꽃을 피우는 것이 훨씬 더 힘들고 변덕스러운 임페리얼리스입니다. 조건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잎은 매우 쉽게 백화되고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눈에 거슬리는' 잎을 제거할 만큼 충분히 잘 자라기 전까지는 그 잎을 다시 녹색으로 만들어 매우 못생긴 식물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내 'Rauschii 묘목'과 달리 처음 몇 개의 새싹이 노랗게 변하고 떨어져서 매우 낙담했습니다. 마침내 이 식물을 여름 내내 야외에 두었다가 다시 실내로 가져와 LED 조명 아래에 놓았더니 새싹이 자라서 2015년 11월 말에 성숙해졌습니다. Rauschii 묘목'. 그들은 장미색/분홍색이며 Rauschii와 크기가 비슷합니다. 그들은 약 8일 동안 지속되며 큰 꿀 방울을 떨어뜨립니다. 호야 임페리얼리스 한 개만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아마도 보관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공간이 있다면 컬렉션에 아주 좋은 추가품이 될 수 있습니다.
Hoya Imperialis var rauschii "모종"
제가 지금껏 키워본 호야 중 가장 빨리 자라는 호야입니다!! 18개월 동안 나는 아마도 적어도 30피트 정도 성장한 것을 보았습니다. 관리 하기가 매우 어려운 뻣뻣한 식물입니다 . 내 생각엔 네가 오랫동안 가만히 서 있으면 아마 목이 졸릴 것 같아. 어린 나이에 꽃이 피는데, 크기가 엄청나고 인상적이에요!! 1월 말에 자연광을 보충하는 두 개의 튜브 고정 장치 아래에서 이 글을 쓰고 있는 동안 내 꽃은 꽃을 피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식물은 여름을 온실에서 보냈고 8인치 점토 화분에 있는 5피트 후프 격자에 살고 있습니다. 곧 이식해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공간" 조건에서 잘 작동하는 EASY 재배자입니다. 공간이 있다면 꼭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타임랩스 영화 빨리 찾아보세요!!
다음은 내 임페리얼리스 묘목과 Hoya Cubits 포럼에 게시된 Carol Noel이 어떻게 이 묘목을 얻게 되었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입니다.
좋아요….이것이 제가 알고 있거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Dorothy(Teds의 아내)와 저는 둘 다 사바에서, 서로 다른 꼬투리에서 씨앗을 수집하고 키웠으며, 둘 다 같은 식물에서 수집했습니다. 나는 사바산 H. Imperialis 묘목 외에는 다른 이름으로 부르지 않았으며 Doug와 공유했습니다. 그것은 나를 위해 꽃을 피운 적이 없습니다. 그는 그것이 묘목이라는 것을 알았고 솔직히 말해서 그것이 대단한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사람들 중 누구도 살아남지 못한 것 같았습니다. Dorothy/Ted는 그녀의 라벤더를 키웠고 그가 Dorothy's Lavender로 판매하는 제품은 분홍색도 아니고 빨간색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도 그 복제품을 갖고 있어요.
묘목이 자가 수분을 통해 나온 경우 일반적으로(악센트는 '일반적으로'에 있음) 부모와 비슷하며 색상/잎 패턴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ed의 식물은 H. Imperialis Dorothy's Lavender라고 합니다. uc D와 L은 해당 유형과 다른 클론임을 의미합니다. 야생에서 생성/형성되었기 때문에 길이가 긴 종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Alka가 말했습니다: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묘목에 어떻게 이름을 붙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재배자의 허가가 있으면 누구나 원하는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Dorothy는 그것을 그렇게 부르며 그녀의 남편은 그것을 그렇게 판매합니다. "Seedling"이라는 별명을 붙일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좋은 형태일 뿐입니다. 대부분의 취미 수집가들은 무엇이라고 불러야 할지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이름을 잊어버리면 이름을 지어내기 때문에 실제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호야 인플레이타
Hoya inflata는 나에게 다가가기 위해 꽤 많은 여행을 했습니다. 그것은 호주에서 절단으로 간주되어 그룹 주문으로 스웨덴으로 갔다가 영국으로 보내졌습니다. 그 후 내 좋은 친구 Julie Kennedy가 뿌리를 내렸고 몇 달 후에 나에게 보내졌습니다. 지금은 버몬트에 있는 내 집에 살고 있어요. 나는 그것이 세계 여행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운 좋게도 저는 재활용 유리로 만든 Growstones라는 새로운 기질에서 반수경법으로 이 식물을 시작했습니다. 분명히 그것은 올바른 결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식물은 처음부터 빨리 자라서 결코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나는 매일 식물에 영양 용액으로 물을 주고 고압 나트륨과 T-5 형광등을 함께 사용하여 식물을 두었습니다. 습도가 높은 성장 텐트에서 살았고, 꺾은 후 9개월도 채 안 되어 꽃을 피웠습니다.
이 식물은 PNG 자생종으로 1997년에 발견되었습니다. 2006년에 Madangia 속에서 Hoya 속으로 옮겨졌습니다. 저는 이 식물을 정말 재미있게 보았고, 기회가 된다면 한 번 시험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호야 이사벨차나에
Hoya isabelchanae는 싱가포르의 식물 연구 후원자이자 Hoya 에 관심이 있는 정원사의 딸인 Isabel Claire Chan Yuen Ching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 아칸토스 테마형 호야로 향기가 없는 석류색 꽃과 길이 4~5인치의 꽃자루가 있습니다 .
나는 이 호야를 2016년에 처음 듣고 한동안 갖고 싶었습니다. 2018년에 컬렉션 번호 GPS 7-35로 구입했다는 사실은 거의 몰랐습니다. 가입번호를 검색하다가 알게 됐어요. Michele Rodda와 Nathalie Simonsson의 설명에서:
“Hoya isabelchanae는 술라웨시 구눙 볼리오후투(Gunung Boliohutu) 기슭에서만 알려져 있으며, 2002년 멸균 꺾꽂이로 수집되어 에든버러 왕립 식물원에서 재배되었으며 5월부터 10월까지 정기적으로 가열된 온실에서 꽃이 피었습니다. 이 종은 원시림에서 채집되었으며 그늘진 곳이나 노출된 지역에서 12m 높이의 썩어가는 나무에서 자라고 있었습니다. 추가 컬렉션은 Gerard Paul Shirley 번호 GPS10161 및 7-35로 재배 가능합니다. 이 접근은 분명히 술라웨시에서도 나온 것이지만 더 이상의 수집 정보는 없습니다.”
나는 Hoya isabelchanae를 받았고 그 후 Hoya sp.로 명명되었습니다. GPS 7-35, 2018년 5월, 뿌리가 거의 없는 작은 식물. 3인치 네트 화분에 조심스럽게 옮겨심고 집에서 만든 번식상자에 넣어두었습니다. 따뜻하고 습한 상자에서 약 3주 후에, 나의 작은 식물은 좋은 뿌리 성장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태국 식물은 배지에서 찢어질 때 본질적으로 다시 뿌리를 뽑아야 하며, 식물을 받았을 때 모든 뿌리가 완전히 건조됩니다. 식물은 아래층의 성장 텐트에서 꾸준히 자라서 9개월쯤 되었을 때 꽃자루가 생기고 싹이 트더니 곧 꽃이 피었습니다. 그 이후로 정기적인 꽃이 피었습니다.
공간이 부족해서 호야를 생활 속에서 많이 옮겨다니는데
호야 이사벨차나에가 정말 승자라서 이 작품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내 컬렉션에 보관할 예정입니다. 관리하기 쉬운 크기로 유지되고, 일찍 꽃이 많이 피어 주변에 있는 것이 즐거운 식물입니다.
호야 자바니카 '밀키웨이'
2012년 여름 SRQ Hoyas로부터 스타터 식물로 Hoya javanica 'Milky Way'를 받았습니다. 좋은 식물이었고 빠르게 성장했지만 거미 진드기의 침입으로 시달렸습니다. 나는 마침내 진드기를 죽이려고 노력하는 데 지쳤습니다. 잘라서 식물을 버렸습니다. 그런 다음 나는 작은 거지들이 익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일주일 동안 잘라낸 부분을 물속에 담갔습니다. 몇 주 안에 진드기가 이전처럼 심각해져서 쓸모가 없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Dr. Doom, Azamax 등 여러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단기적인 제어만 제공합니다. 거미 진드기가 크게 노리는 얇고 부드러운 잎에는 뭔가가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쉽게 자라는 아주 기분 좋은 식물입니다. 매우 가까운 사촌인 H. multiflora만큼 쉽게 꽃을 피우지 않습니다. 나는 꽃을 피우려면 꽤 높게 자라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격자 주위를 비틀는 데 매우 적응력이 좋습니다. 나는 이 식물의 기원과 그 얼룩이 인공인지 자연인지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거미 진드기 문제가 아니었다면 이 식물을 매우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지만, 그 때문에 꽃이 거의 동일하여 관리하기가 훨씬 쉬운 평범하고 오래된 녹색 잡종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또한 아래에서 볼 수 있는 공장의 비디오 투어를 개발했습니다.
**업데이트** 저는 최근에 제가 목격한 최악의 거미 진드기 감염으로 인해 두 개의 꽃자루에 열린 꽃이 가득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식물을 버려야 했습니다. 그 식물은 말 그대로 수백 마리의 작은 놈들로 기어가고 있었습니다. 나는 양심상 이 식물을 거미 진드기의 유인 식물로 사용하고 싶지 않은 이상 누구에게도 추천할 수 없습니다. 평범한 녹색 H. javanica를 고수하십시오 - 훨씬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호야 칸야쿠마리아나
이 호야스 이름은 입에 쏙 들어오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호야스 10개 목록에 포함됩니다. 인도에서 온 흰 꽃이 피는 작은 성장 비꼬는 식물입니다. 인공 조명 아래서 자라기에 완벽한 식물입니다. 잘 자라고 꽃도 많이 피울 뿐만 아니라 너무 커지지도 않습니다. 잎은 매우 단단하고 작으며 가죽 같으며 거의 부채꼴 모양입니다. 느리게 자랄 수도 있지만 따뜻하고 습하게 자라면 꽤 빠른 속도로 자랍니다. Hoya kanyakumariana는 제가 가장 추천하는 것 중 하나로
, 옷걸이나 격자 위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아름다움이죠! 이제 저는 이 멋진 식물에 대한 새로운 You Tube 비디오 투어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A Visit with Hoya kanyakumariana 라는 제목의 제가 소유한 상위 5개 Hoya 중 하나입니다 . 여기 링크가 있습니다:
호야 카스트베르기
Hoya kastbergii는 Dale Kloppenburg가 쿠칭(사라와크) 시의 남서쪽인 Bau 지역의 보르네오를 탐험하는 동안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나무 위 5.4m(17피트) 높이의 나무에 착생하여 자랐습니다. 지면. 나무는 해발 300m 고도에서 자랐습니다. 스웨덴 수집가 Arne Kastberg의 이름을 따서 2003년에 출판되었습니다.
나는 2007년에 이 식물을 꺾꽂이로 받았고 책에 있는 모든 원예 기술을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2015년 1월까지 꽃이 피지 않았습니다. 직경이 약 1 1/2~2인치인 원형 털이 없는 잎을 가진 쉽게 자라는 식물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첫 해에 꽃을 피우고 어떤 사람들은 결코 꽃을 피울 수 없는 완전히 예측할 수 없는 꽃이 피는 것 같습니다. 나는 거의 8년 만에 마침내 나를 위해 꽃을 피웠을 때 내가 후자 캠프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내 지하실에서는 경고 없이 텐트를 키웠습니다. 꽃이 피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도: 밤 시간 화씨 55-60도(섭씨 12-15도) 낮 시간 최고 25°C(77°F). 조명: T-5 형광등과 LED 램프의 조합. 습도: 주간 RH 55%, 야간 85%.
매우 아름다운 표본식물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하며, 꽃잎을 계속 쓸어버릴 걱정이 없는 여유로운 식물을 찾고 계시다면 이 식물이 최고의 후보입니다!
호야 케리
숲속의 내 목에 살기 위해 꼭 가지고 있어야 할 호야입니다. 잎만으로 키울 가치가 있는 매우 질긴 식물이지만, 매우 오래 지속되고 꽃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내가 아는 이 식물에는 세 가지 변종이 있는데 하나는 잡색이고 다른 하나는 사춘기(솜털 같은)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원래 Sweet-Heart 또는 Valentine Hoya가 꽃을 피우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제 것은 자르기 시작한 지 12개월 만에 꽃이 피었습니다! **방금 추가됨** 다음은 Hoya kerrii의 활동 동영상입니다. 제목은 A Couple of Minutes with Hoya kerrii입니다.
호야 클로펜부르기이
Hoya kloppenburgii는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의 Nabawan에서 수집되었으며 Ted Green에 의해 설명되었으며 그의 친구이자 동료 Hoya 수집가인 Dale Kloppenburg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꽃은 8~10일 정도 오래 지속됩니다. 나는 영국에 있는 내 친구 Julie Kennedy를 통해 스웨덴의 유명한 수집가로부터 아주 작은 삽목으로 식물을 받았습니다.
나는 반수력 방법을 사용하여 leca에서 식물을 키운 이후로 식물을 재배했습니다. 이 재배 방법을 사용하면 아주 쉽게 자라고 꽃을 피우는 것 같습니다. 7개월만에 꽃이 피었습니다. 2015년 4월 현재 꽃자루가 있고 그 중 2개가 싹이 트고 있다. 꽃자루의 길이는 약 5인치이고 꽃의 크기는 약 1cm입니다. 제가 이 식물을 좋아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제가 가장 좋아하는 호야입니다.
호야 크로니아나
호야 크로니아나(Hoya krohniana)는 새로 결정된 호야 종으로 수년간 업계에서 “하트리프드 라쿠노사(Heart-Leafed lacunosa)”로 알려졌습니다. 꽃을 피우고 싶다면 H. lacunosa보다 조금 더 시원한 것을 좋아하는 적극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식물은 85°의 식물실에서 적어도 10번 정도 싹을 틔웠지만, 그 공간에서 꺼내자마자 빠르게 꽃이 피었습니다. 꽃에서는 라쿠노사(lacunosa)만큼 달콤한 냄새가 납니다. 나는 이 식물이 초보자와 고급 호야 수집가 모두에게 꼭 필요한 식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호야 람비
Hoya Lambii 일명 "The Funnel Hoya", 일명 "The Cursed Hoya"는 후자의 이름은 식물에 대한 나의 경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식물이 활발하게 자라기 시작할 때마다 나는 식물을 죽이거나 몇 달을 늦추기 위해 뭔가를 하는 것 같습니다. 나는 지금 약 4년 동안 그 식물을 키웠는데, 몇 달 간의 침체 끝에 다시 자라기 시작했고, 자라는 끝 부분이 온실에서 튀겨졌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식물에 물을 너무 많이 주면 거의 즉시 언덕 아래로 내려갑니다. 이제 화분을 들고, 높이 들고, 주위를 돌아다니고, 흙이 익을 때까지 흙에 손가락을 대고 마침내 물을 주는 데 며칠이 걸립니다. 나는 그것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꽃을 피우려는 호야스의 성배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식물이 미치게 만든다고 믿으십시오! (2011년 11월 15일 편집됨) 마침내 이 식물에 꽃이 피었지만, 따뜻한 식물실에서는 꽃이 3시간 동안만 지속되었습니다. 식물은 세 번째 꽃을 피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흙을 모두 씻어내고 화분에 옮겨 심은 후에야 식물이 잘 자라고 꽃을 피우기 시작했습니다.
이 호야는 보르네오 사바에서 유래되었으며 큰 잎이 뭉쳐서 종종 직립형 대야를 형성하고 잔해로 가득 찬 다음 뿌리와 개미로 채워지는 데서 다른 별명을 얻었습니다. 아마도 식물은 개미의 잔해와 노폐물을 분해하여 생명을 유지합니다.
***2014년 5월 15일 수정*** 마침내 이 식물을 레카에서 세미 하이드로 방식으로 다시 시작하여 18개월 후인 2014년 5월에 꽃을 피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쉽게 썩을 걱정 없이 훨씬 쉽게 자랄 수 있습니다. 뿌리. 이 식물은 여전히 따뜻하고 습한 곳을 선호하며 그렇지 않으면 자라지 않습니다.
호야 라밍토니아에
Hoya lamingtoniae는 약 18개월쯤에 저에게 꽃을 피워준 예쁜 호야를 만들어주는 PNG 토종입니다. 특별한 관리 없이도 안채에서는 살아남지만, 추가적인 습도를 주지 않으면 겨울에 쇠퇴합니다.
업데이트: 다음은 2014년 3월 YouTube에 업로드된 식물 둘러보기 동영상입니다.
호야 라시안타
호야 라시안타(Hoya lasiantha)는 키우기는 쉽지만 꽃을 피우기는 어려운 식물입니다. 이 식물은 말레이시아 반도와 보르네오가 원산지입니다. 토양이나 레카에서 자랄 수 있지만 완전수경법이나 반수경법을 사용할 때 가장 빨리 자랍니다.
나는 2012년 여름에 플로리다에 있는 취미생활자로부터 뿌리 뽑은 꺾꽂이를 받았고, 내 온실에서 그 뿌리가 얼마나 빨리 자라나고 있는지 보고 만족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새싹이 하나씩 떨어지자 곧 실망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결국 꽃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기 위해 두 개의 새싹을 얻었습니다. 여름 내내 뚜렷한 이유 없이 새싹이 계속 떨어져서 결국 식물을 자르고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하면서 반수력 방식을 사용하여 leca에서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4개월 안에 식물은 싹이 트기 시작했고, 그 후 몇 달 동안 나는 열리기 전에 거의 다 자란 수십 개의 싹을 잃었습니다. 때로는 꽃자루 전체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포기할 뻔 하던 중에 갑자기 갑자기 꽃이 일곱 송이 피어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여기 사진은 그 사건의 결과입니다.
이 식물과 함께 꽃을 피우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실제로 도전에 응하지 않는 한 이 식물을 추천할 수 없습니다. 매우 가까운 사촌인 H. praetorii는 쉬운 식물을 원한다면 얻을 수 있는 식물입니다. 라시안타는 더 크고 더 밝은 황금색 꽃을 가지고 있지만, 재배 공간이 많지 않은 한 둘 다 소유할 만큼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나는 가까운 미래에 식물에 대한 나의 경험을 담은 3부작 비디오를 개발 중입니다.
호야 류코로다
Hoya leucorhoda는 제가 매우 추천하는 잘 알려지지 않은 PNG 기반 제품입니다. 많은 호야보다 꽃이 더 쉽게 피고 크고 아름다운 꽃을 피웁니다. 잎 중 일부는 하트 모양이고 얇으며 매우 활발하게 재배됩니다. 대부분의 Hoya와 마찬가지로 북부 지역에서는 겨울철에 보조 조명이 있으면 더 잘 작동합니다.
호야 리니어리스
호야 리니어리스는 호야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장 키우기 어려운 호야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저도 100% 동의합니다! 더 이상 키우지 않지만 다시 가지고 놀고 싶습니다. 꽃이 매우 오래 지속되는 정말 멋져 보이는 식물이지만, 그것을 살아있게 유지하는 것은 마스터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처럼 보이는 진정한 도전입니다. 나는 그것이 매우 건조한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하고 그것에 문제가 있습니다. 꺾꽂이를 하면 아주 어린 나이에 꽃이 피게 됩니다. 자신의 책임하에 이것을 시도해보십시오!
10년 후, YouTube 구독자 중 한 분의 친절함 덕분에 저는 Hoya Linearis를 다시 한 번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나에게 또 다른 시도를 하라고 작은 식물을 보냈고 지금까지 그것은 내 기대를 뛰어넘었습니다. 내가 식물을 받았을 때 나의 첫 번째 충격은 식물이 자라는 환경이었습니다. 그녀는 내가 보기에 분재 토양처럼 보이는 곳에서 식물을 키우고 있었습니다. 이메일로 그게 뭔지 물어봤더니 정말 분재 잭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분재 흙이라고 하더군요. 그녀는 식물에 너무 친절하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녀가 자주 물을 주었고 이 매체는 뿌리 부패에 대한 보험이라고 해석했습니다.
나는 그 혼합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나 역시 물을 너무 많이 주는 사람으로 악명 높다. 나는 다른 Hoyas로 실험하고 운이 좋게 자라는 작은 선형 식물을 이식하기 위해 가방을 주문했습니다. 제가 분재 믹스에서 발견한 문제점은 언제 물을 주어야 하는지 알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혼합물은 단단하고 날카로우며 습기를 테스트하기 위해 손가락을 넣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합니다. 그것은 또한 무거워서 냄비를 들어올려 건조함을 테스트하는 능력을 떨어뜨립니다. 물이 꽤 많이 쏟아지는 것 같았는데, 추측만으로 일주일에 물주기 루틴을 정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작은 식물에 물을 주는 것이 효과가 있는 것 같았고 식물은 실제로 자라고 있었습니다! 여름이 끝날 무렵에는 크기가 대략 3배로 커져 분갈이가 필요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3인치 냄비에서 꺼내서 6인치로 옮겼습니다.
나는 9월 말에 접어들면서 두 개의 포도나무 끝에 두 개의 아주 작은 꽃자루가 형성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0년 넘게 꽃을 본 적도, 경험한 적도 없었기 때문에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10월 중순에는 식물이 살았던 북쪽을 향한 창문에 빛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조명이 새싹을 성숙시키고 열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식물을 더 시원하게 자라는 텐트 중 하나로 옮기기로 결정했습니다. 효과가 있었어요!
호야 리니어리스의 꽃은 기분 좋게 레몬 향을 내며 2주 이상 지속됩니다. 이는 호야의 경우 견고한 실행입니다. 이 식물은 인도 북부의 히말라야 지역이 원산지입니다. 이것은 내가 그 어려움에 대해 확고한 의견을 가질 만큼 오랫동안 자라지 못한 훌륭한 식물입니다. 나는 그것이 멋진 재배자로 간주되고 그 식물이 나 자신을 포함한 많은 재배자에게 항상 문제를 제시하는 것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식물이 어떻게 지내는지 확인한 후 겨울이 끝날 때 이 블로그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당분간은 나뭇잎을 잃기 시작하지 않는 한 내 성장 텐트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호야 리소피티카
Hoya lithophytica는 태국 Tak 지방 Umphang의 Doi Hoa Mot 출신의 매우 느리게 자라는 석회암을 좋아하는 호야입니다. 다음은 온라인 러시아 Hoya 카탈로그에서 복사되었습니다.
Hoya lithophytica의 꽃은 관상엽의 점을 제외하고는 H. wightii ssp palniensis의 꽃과 사실상 동일하지만 유사성은 여기서 끝납니다. H. wightii의 꽃에는 강력한 중독성 향이 있습니다. Hoya lithophytica의 꽃에는 냄새가 없습니다. Hoya lithophytica는 작고 매우 느리게 자라며, H. wightii는 무성하게 자라며 매우 커집니다. 아래에는 H. wightii 꽃의 축소판 크기 사진이 있으므로 꽃이 실제로 얼마나 유사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 2013년 봄에 아주 작은 호야 리소피티카(Hoya lithophytica) 절단을 구입했는데, 그 식물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그것은 자라지 않고 몇 달 동안 거기에 거의 앉아 있었습니다. 마침내 따뜻한 성장 텐트에서 겨울 동안 천천히 자라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호야처럼 자라는 대신 뻣뻣한 작은 덩굴이 곧게 자라났습니다. 나는 텐트 안의 물 쟁반을 덮고 있는 칸막이 안으로 화분이 자라지 않도록 화분을 계속 올려야 했습니다. 마침내 나는 포기하고 똑바로 자라기를 원했기 때문에 매달린 화분에 심었습니다.
내가 꽃을 피우기 전까지 3년 동안 식물과 관련된 모든 우여곡절에 대한 꽤 긴 사가가 있습니다. 모든 내용을 읽고 싶으시면 제가 2016년 9월에 이에 대해 썼던 이 웹사이트의 Ramblings 블로그 섹션에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짧은 이야기는 제가 마침내 자연광을 사용하고 으깬 첨가물을 사용하여 식물을 돌렸다는 것입니다. 포팅 믹스에 조개. 인내심이 있다면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는 아주 작은 호야입니다.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할 염려가 전혀 없습니다!
호야 로비
호야 로비(Hoya lobbii)는 이 지역 최고의 호야 목록 중 하나입니다. 북동부의 다른 많은 호야와 같은 조건을 실제로 견딜 수 있는 강인하고 질긴 식물입니다. 태국이 원산지이며 일년 내내 꽃을 피워 실망시키지 않는 그늘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이 식물에는 여러 가지 색상 변형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오렌지, 핑크, 크림 세 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야 로비이(Hoya lobbii)는 꼬이지 않는 호야로, 격자에 묶어서 수직으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매우 커질 수 있습니다. 나는 높이가 3피트가 넘는 하나와 4피트가 넘는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식물의 크기에 비해 뿌리 체계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다른 호야처럼 자주 이식할 필요가 없습니다.
호야 로키
호야 로키(Hoya locki)는 2011년 베트남 중부 투아티엔후에(Thua Thien-Hue) 지방에서 발견되었으며 베트남 식물 식물학자 판케록(Phan ke Loc) 교수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현재 서식지는 삼림 벌채, 도로 건설 및 기타 인간 활동으로 인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이는 매우 드물며 성숙한 표본이 50개 미만인 한 개체군에서만 알려져 있습니다. 멸종위기종 목록에 등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호야 로키(Hoya lockii)는 해발 약 1,000미터 높이의 혼합림에 있는 크고 오래된 나무, 지상에서 10~20피트 떨어진 햇볕이 잘 드는 캐노피에서 자라는 것으로 발견된 착생식물입니다. 잎몸과 코로나를 제외하고 식물의 모든 부분에 사춘기가 있다는 점에서 H. multiflora와 다릅니다 . 게다가 꽃은 온통 흰색이다.
제가 최근에 프로파일링한 많은 호야와는 달리, 여기 실제로 키우기가 매우 쉬운 호야가 있습니다! 나의 좋은 친구인 Julie Kennedy로부터 꺾꽂이를 받은 지 몇 달 만에 매우 빠르게 자라 꽃이 피었습니다.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이 호야를 충분히 추천할 수는 없습니다. 곧 모든 곳에 출시될 것이며 가격은 상당히 낮아질 것입니다.
호야 루카르데나시아나
호야 루카르데나시아나(Hoya lucardenasiana)는 필리핀에서 가장 크고 인구가 가장 많은 섬인 루손(Luzon) 출신입니다. 2009년에 출판되었으며 Lourdes B. Cardenas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H. lucardenasiana는 성장하기 어려운 호야였으며 지금도 그렇습니다. 단지 저를 전혀 좋아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잘 자라면 아름다운 식물인데 키우는데 어려움이 많았어요. 마침내 같은 화분에 잡초의 고사리 포자를 정착시켜 함께 자라게 함으로써 식물을 꽃 피울 수 있었습니다.
Hoya lucardenasiana 꽃은 약 5일 동안 지속되며 Acanthostemma 섹션 Hoya에 속합니다.
꽃 냄새는 DS-70과 브레비아타 등 다른 버터스카치 향이 나는 호야와 매우 유사합니다. 개봉하는 순간부터 거의 진한 꿀로 덮여 있습니다. Hoya lucardenasiana는 꼬이지 않으며 직립형 바구니보다 걸이용 바구니가 더 좋습니다. 지지대에서 더 좋아 보일지 알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성장한 적이 없습니다. 새로운 잎은 기분 좋은 붉은 색조를 띠고 매우 광택이 있으며 크기가 다양하지만 대부분 길이가 약 2인치, 너비가 약 1.5인치입니다. 꽃은 크지 않으며 H. DS-70 꽃의 약 두 배 크기입니다.
**업데이트** 위에서 Hoya lucardenasiana에 대한 내 경험을 설명한 지 8개월 후, 식물은 마침내 싹을 틔우고 거칠게 자라며 몇 달 동안 거의 끊임없이 꽃을 피웠습니다. 재배자와 함께 발판을 찾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한 식물입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또한, 이 식물을 잘 키우는 비결 중 하나는 초기에 물을 너무 많이 주지 않는 것입니다. 물은 완전히 건조된 후에만 주세요. 잘 자란 표본은 정말 볼만한 장소입니다.
호야 리
저는 2021년 6월에 여기 버몬트에 있는 나오미라는 친절한 수집가로부터 컷팅으로 Hoya lyi를 받았습니다. 코코넛 껍질 칩만 넣은 3온스 투명 컵에 뿌리를 내렸고 그 이후로 계속해서 그곳에 살고 있습니다. 뿌리를 내리고 빨리 자라서 금세 꽃자루가 생겼다. 나는 Hoya lyi의 꽃자루가 Hoya thomsonii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그 식물이 가을에 낮의 길이가 짧아져야만 꽃을 피운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별로 흥분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내 성장 텐트에 일정한 14시간의 하루 길이를 제공했기 때문에 꽃자루가 실제로 싹이 트기 시작했을 때 매우 놀랐습니다! 코코넛 껍질이 눈에 띄게 건조해진 후에 물을 주며, 이는 약 4일에 한 번씩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호야와는 달리 꽃은 실제로 낮에 피어나고 향긋합니다.
나는 식물에 대한 고유 데이터를 제공하는 Hoya lyi 및 Hoya yueenanensis에 대해 Michele Rodda가 출판한 논문을 찾아준 Mary Carroll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Hoya lyi는 중국 남부부터 라오스, 베트남까지 광범위한 유통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식물은 암석 표면에 촘촘하게 자라는 깊은 그늘의 석회암에서 발견되는 암석 식물입니다. 석회석을 추가하지 않고 코코넛 껍질에서 자라는 식물이 나에게 그렇게 잘 되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지만 앞으로는 약간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Hoya lyi의 잎은 크기와 모양이 상당히 다양할 수 있으며 꽃의 색상은 수집된 위치에 따라 완전히 흰색에서 분홍색까지, 중앙은 분홍색에서 보라색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아직 호야 유엔난넨시스를 개화시키지는 않았지만 호야 리와는 서식지와 꽃의 특성이 다릅니다. H. yuennanensis는 Hoya lyi가 깊은 그늘에서 발견되는 것처럼 노출된 장소에서 발견되는 만연한 등반자입니다. Hoya lyi는 Hoya yuennanensis에서 발견되는 꽃가루 덩어리보다 더 작은 꽃가루 덩어리로 넓어지고 더 평평한 모양의 다른 코로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 호야는 호야 종 중 가장 북쪽에서 발견되며 잠시 영하로 떨어지는 온도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나는 내 작은 표본에 그것을 시도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겨울에 그것이 나에게 그렇게 빨리 꽃을 피운 이유는 아마도 낮 기온이 74F를 거의 넘지 않았고 밤 기온이 50도 위로 떨어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Hoya lyi는 Hoya에 대한 모든 조건을 충족합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꺾어놓고 빨리 꽃이 피고, 향이 좋고, 조금만 관리해도 잘 자랄 것 같습니다. 이 호야는 제가 가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호야 맥길리브라이
이 호야는 정말 훌륭하고 나에게 큰 의미가 있어서 두 번째 페이지를 할애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 식물을 그녀의 더 큰 호야를 모두 팔고 있던 오클라호마 판매자로부터 이베이에서 찾은 작은 화분 표본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녀를 위해 한 번 꽃이 피었습니다. 나는 식물을 구해 무거운 하트 모양의 격자에서 잘라내어 다시 화분에 심었습니다. 그것은 미친 듯이 자랐고 일년 중 다양한 시기에 나를 위해 여러 번 꽃을 피웠습니다.
호야 마그니피카
호야 마그니피카는 제가 진심으로 추천하는 크고 아름다운 보송보송한 잎의 호야입니다!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며(뿌리가 묶이는 것을 원하지 않는 몇 안 되는 호야 중 하나입니다), 충분한 수분이 필요합니다. 마르지 않도록 하세요. 꽤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주문할 때 염두에 두세요. 내 것은 3년 정도에 꽃이 피었는데 2년 안에는 가능할 것 같아요. 호야는 시작이 매우 빠르고 성장도 빠릅니다. 1 1/2인치 크기의 커다란 꽃은 매우 좋은 향기를 갖고 있으며 직접 보면 인상적입니다.
호야 메인가이
2019년 5월에 작은 뿌리를 가진 호야 메인가이 식물을 받았습니다. 멀리 태국에서 온 식물치고는 괜찮은 모양으로 도착했습니다. 조금 커졌지만 다음에 내가 한 일은 경고하는 이야기이자 경계해야 할 이야기였습니다. 어떤 사람이 나에게 다가와 무역에서 호야 메인가이를 절실히 원했고, 나는 그것이 꽃 규칙이 될 때까지 내 노컷을 어기고 꺾기를 했다. 식물의 남은 부분은 결코 회복되지 않았고 뿌리 부패가 발생했습니다. 노드 하나를 절단할 만큼만 남았지만 실제로는 걸리지 않았고 식물을 잃어버렸습니다.
무역에 사용하기 위해 조기 절단을 수행함으로써 주 공장의 고장에 대한 어떤 종류의 보험도 남기지 않았습니다. 나는 적어도 1년이 되기 전에는 식물을 자르지 말 것을 권합니다. 저는 2020년 여름에 UPT에서 판매할 다른 식물을 찾았고 그에 대한 상당한 금액을 지불했지만 제가 받은 것은 코코넛 껍질 칩에 뿌리를 둔 매우 건강한 식물이었습니다. 지불한 돈만큼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이제 작업할 새 식물이 생겨서 매우 신났고 결국 식물을 잃고 싶지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잘 자랐고 몇 번의 분갈이가 필요했습니다. 제가 다시 지키고 싶었던 것 중 하나는 뿌리 부패로 이 식물을 잃어버리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 식물에 언제 물을 주어야 하는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화분에 보관했습니다. 나는 식물을 더 잘 추적하기 위해 마침내 식물에 물을 주었을 때 실제로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물이 아주 적게 들어가는 호야입니다. 나는 들어본 적이 없는 물주기 사이에 한 달 동안 갈 수 있었습니다.
내 식물은 마침내 8인치 화분까지 옮겨야 하는 거대한 규모로 성장하고 있었고, 그 후 나는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 격자를 설계해야 했습니다. 나를 당황하게 한 것은 어떻게 그렇게 큰 식물을 키울 수 있었는지, 꽃자루를 한 번도 발견할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나는 꽃자루를 형성하고 싹이 트기를 원하지 않는 낮 길이와 같은 누락된 요소가 있음에 틀림없다고 느꼈습니다. 나는 마침내 너무 좌절해서 영국의 Julie Kennedy에게 연락하여 그녀의 유럽 인맥 중 누군가가 그것을 꽃피울 수 있었는지 확인하고 그곳의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Julie가 이 식물에 꽃을 피운 유일한 사람은 우크라이나 출신의 Lina라는 여성이었습니다. 나는 주로 언어 문제 때문에 그녀로부터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없었습니다. 내가 수집한 바에 따르면 그녀는 초여름에 빛 없이 꽃을 피웠고, 겨울에는 물을 거의 주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것을 아마도 꽃을 피우기 위해 낮의 길이를 늘려야 하는 식물이라는 신호로 받아들였습니다. 밝기 12시간에서 15시간으로 바꿨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드물게 물을 주던 중 마침내 숨겨진 짧은 꽃자루를 발견했습니다. 이제 막 싹이 나기 시작했어요!
나는 초기 새싹을 보고 너무 신났지만, 2주 이내에 새싹이 빨갛게 변하기 시작했을 때 나는 으스러졌습니다(이것은 거의 항상 새싹을 잃을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작은 새싹을 만졌을 때 의심이 확인되었고 떨어졌습니다. 나는 식물을 텐트의 다른 곳으로 옮겼고 곧 잊어버릴 뻔했습니다. 새싹이 터진 지 3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꽃대가 2개 더 생기고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새싹이 자라기 시작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나는 물을 주면서 첫 번째 새싹을 잃게 만들었다고 믿기 때문에 이번에는 식물에 물을 거의 주지 않도록 극도로 조심했습니다. 이번에는 새싹 주변의 두 꽃자루 모두에서 실제로 잘 자랐습니다.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드디어 식물을 손에 넣은지 3년 반만에 2022년 12월에 드디어 꽃을 받았습니다. 북미에서는 제가 처음으로 이 꽃을 피웠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틀렸다면 연락주세요. 나, 내가 바로잡을게.
호야 메인게이(Hoya maingayi)는 1867년에 이를 수집한 Alexander Carroll Maingay(1836-1869)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영국의 의사이자 식물학자이자 식물 수집가였던 그는 감옥 폭동 중에 사망했습니다. 나는 이 호야가 2018년 이전 판매 목록에 나와 있지 않았기 때문에 꽤 최근에 재발견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호야 메인가이는 태국 남부 반도의 말라카, 구눙 아랑 파라, 페락, 파항 숲의 4개 지역에서 발견됩니다. 주로 파항 숲 깊은 곳과 태국 남부에서 발견됩니다. 하지만 말레이시아산 호야 메인게이이는 태국에서 발견되는 호야 메인가이이와 생김새가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이렇게 꽃을 피우기 힘든 종을 꽃을 피울 수 있어서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꽃은 향기가 없지만 매우 아름답습니다. 이 식물은 Hoya 컬렉션에 추가할 멋진 식물로 제가 가장 추천하는 식물이며, 널리 널리 퍼지기를 바랍니다!
호야 마니푸렌시스
분명히 어떤 종류의 DNA 증거에 따르면 Hoya manipurensis는 Hoya여야 하지만 이 식물은 나에게 훨씬 더 Dischidia처럼 보입니다. 그것은 수년에 걸쳐 식물 속 안팎으로 옮겨졌습니다. 이전에는 Micholitzia obcordata였고 그 이전에는 Dischidia obcordata였습니다.
이 '호야'에 대해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2013년에 태국 이베이 판매자에게 주문했고 그 이후로 계속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식물은 거의 튀긴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상자에 있는 다른 식물은 모두 아삭아삭하고 아삭아삭했습니다. 나는 거실 부분에서 작은 4인치 절단을 가져와 거의 계속해서 뿌리를 내릴 수 있었습니다. 뿌리를 내린 후 물을 너무 많이 주었더니 뿌리가 썩었습니다. 나는 3인치 정도 잘라서 다시 뿌리를 내렸는데, 8개월 만에 세 개의 잎이 자랐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약 3주 동안 지속되는 16개의 작은 꽃으로 꽃이 피었습니다. 이 "호야"가 정말로 성장하기 시작하면, 다시 보고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마침내 원래 식물을 잃어버리고 2016년 여름에 잎이 더 크고 꽃이 더 작은 또 다른 식물을 집어 들었습니다. 몇 달 후에 꽃이 피었습니다. 나는 이것을 거친 난초 껍질에서 키우고 있는데 약간 더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호야 맵피게라
나는 한동안 이 호야를 갈망해왔고, 살아있는 호야를 얻기 위해 몇 번의 시도를 했습니다. 나는 1년 전에 태국의 Epiphytica에서 처음 주문했는데 도착하자마자 본질적으로 죽었습니다. 올해 저는 AleaGarden에서 두 개의 절단을 주문했습니다. 하나는 핑크색 코로나이고 다른 하나는 노란색 코로나입니다. 노란색은 여행에서 살아남았고, 분홍색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놀랍게도 불과 두 달 만에 식물은 꽃봉오리가 있는 꽃자루를 만들었습니다. 호야 맵피게라 꽃은 어둠 속에서만 피어나며 지속 시간은 짧습니다. 나는 이 꽃이 피는 사진을 찍으려고 3일 밤을 새웠는데 부분적으로만 성공했습니다. 열렸을 때 완전히 열리지 않았습니다.
호야 맵피게라(Hoya mappigera)는 말레이시아의 5개 지역과 태국의 1개 지역에서 발견되었지만 더 널리 퍼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호야 맵피게라는 재배가 쉽지 않은 호야입니다. 나는 작은 식물의 뿌리를 빠르게 썩어 반수력에서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나는 이 식물과 그 근연종인 H. sammannananiana – Deep Bell(EPC 883)에 관해 이 재배 방법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호야 맥시마 레드 코로나
Hoya maxima Red Corona는 2017년 10월 태국 AH Hoyas에서 구입했습니다. 나는 수년 동안 복합적인 호야를 꽃으려고 노력해 왔고 이것이 나를 위해 해낸 것입니다. 다음은 Hoya imbricata/maxima를 키우고 꽃을 피우려는 나의 역사입니다.
나는 2014년 eBay 거래에서 Gardino's Nursery의 작은 산에 처음으로 Hoya imbricata를 받았습니다. 이 식물이 꽃을 피우려면 더 많은 습도를 주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30갤런 수족관에서 자라도록 구입했습니다. 물 위에 달걀 상자를 매달고 탱크 아래에 열 매트를 놓아 따뜻함을 유지하세요.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구입한 1/4인치 특수 유리 상판 위에 HPS 성장등이 있었습니다. 두 시간도 안 되어 램프의 열이 유리를 깨뜨렸고, 그 유리는 내 식물을 자르는 탱크 안으로 쏟아져 들어갔습니다.
유리 깨짐 사고 이후 열을 흡수하기 위해 강화유리를 60달러에 구입했습니다. 내 Hoya imbricata가 수족관에서 쇠약해지고 전혀 잘 지내지 못했기 때문에 그것은 모두 소용이 없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제거하고 플라스틱 튜브로 덮고 물이끼로 덮인 U자형 대나무로 더 큰 마운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모든 장치는 무게가 있는 테라코타 화분에 담겨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그 식물은 2년 동안 살았고, 그것이 살아 있는 전부였습니다. 새 잎을 낸다면 잎 하나를 잃게 될 것입니다.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Hoya imbricata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지 3, 4년 만에 녹슬었고, 2017년 여름 동안 그것을 바깥의 그늘진 곳에 두고 자연이 그대로 따르도록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연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다람쥐는 식물을 찢어서 마당 전체에 남겨 두었습니다. 그냥 퇴비로 만들려고 하다가 공장에 한 번 더 가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물고기를 키우던 시절부터 10년 이상 동안 아주 큰 수족관 유목이 뒹굴고 있었습니다. 내 아내만이 그것을 여러 번 버리는 일에서 나를 구해주었습니다. 나는 이 나무 조각을 나의 새 산으로 만들기로 결정하고 나무에 붙어 있는 물이끼 덩어리와 함께 흙 주머니에 커다란 스크린을 씌워 통나무에 고정했습니다. 나는 낚싯줄로 임브리카타 조각들을 산에 묶고 전체를 물에 담그고 기다렸다.
기적 중의 기적, 그것이 자라서 반응하기 시작했고 이끼, 양치류, 풀들이 자라기 시작했습니다. 나의 새 마운트가 너무 잘 되어 작년 10월에 나는 태국의 AH Hoyas로부터 Hoya maxima Red Corona 공장을 주문했습니다. 그것은 거의 죽어서 도착했지만 잎이 있는 하나를 구해서 내 imbricata 마운트에 추가했습니다. 두 달이 지나자 뿌리가 내리더니 꽤 잘 자라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또한 이 시점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Hoya imbricata/maxima 산이 큰 물 쟁반에 있고 높이가 22인치인 투명한 성장 덮개로 덮여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 300와트 LED 조명 한 개 아래에서 자라며 따뜻하게 유지됩니다. 매일 식물에 RO 물을 뿌리고 비료를 줍니다.
이렇게 정성을 다하고 산이 자라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첫 번째 꽃자루를 발견했을 때 나는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쉽게도 생산된 첫 번째 꽃자루와 두 번째 꽃자루가 떨어졌습니다. 세 번째 꽃자루에서는 새싹이 나기 시작했는데, 그것도 금방 떨어졌어요!
이러한 실패 후에 저는 대기가 너무 작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공장 높이를 22인치에서 30인치로 늘리기 위해 폴리카보네이트 확장판을 만들었습니다. 마침내 네 번째 꽃자루가 형성되고 새싹이 자라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거의 5년 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은 끝에 마침내 해냈습니다!
나는 내 산에 둘러싸인 완전한 살아있는 생태계가 내 모종인 호야가 마침내 꽃을 피우는 데 변화를 가져왔다고 믿습니다. 이끼, 풀, 양치류, 곰팡이 외에도 수백 마리의 아주 작은 토양 진드기가 이 특이한 산에 서식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들이 식물이 자라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CO2를 제공했다고 믿습니다. 아래에는 호야 운둘라타(Hoya undulata)도 산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호야 맥시마 레드 코로나(Hoya maxima Red Corona)의 꽃은 향이 매우 강하며 약 5일 동안 지속됩니다. 직경은 약 3/8인치이고 부드럽고 털이 복슬복슬합니다. 완전히 독특합니다. 저는 당신이 도전할 의지가 있고 유지 관리에 대처할 수 있다면 이 제품을 시도해 보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꽃을 피우면 엄청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호야 메가라스터
Hoya 메가라스터는 두 개의 H( 열 및 습도) 에서 잘 자라는 PNG 자생종입니다 . 저는 2009년 6월 David Liddle 그룹 주문으로 이 식물을 받았습니다. 절단이 끔찍해 보였고 모든 잎이 사라졌습니다. 나는 그것을 버릴까 생각하고 작은 막대기를 잡아당겨 낮게 잡아당겼더니 뿌리가 몇 개 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곧 두어 개의 나뭇잎을 붙이고 몇 달 동안 정지된 애니메이션 상태로 앉아 있었습니다. 마침내 태양과 열매트가 있는 따뜻한 수족관으로 옮겼을 때 정말 성공했습니다. 자연광이 없는 내 식물실에서는 인공 조명 아래서 4개월 만에 꽃이 피었습니다. 첫 번째 새싹이 터졌지만 곧 새로운 새싹이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1 1/2인치의 분홍색/빨간색 살색 꽃으로 매우 인상적인 꽃을 피웁니다. 수명이 매우 짧습니다. 빨리 자라며 꽃자루가 많이 생기고, 두 개의 H를 충분히 주면 아주 빨리 꽃을 피울 것입니다! (일수 85°, 습도 60-70%). 식물은 과도한 물주기에도 민감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호야 마인드렌시스
Hoya Mindorensis는 필리핀 출신인데 버몬트에 있는 우리 집의 조건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나는 수년 동안 이 종과 싸워왔고, 3년 동안 하향 나선형으로 첫 번째 표본을 죽였습니다. 작년에 두 번째 표본을 얻었는데, 꽃이 피어서 매우 기뻤습니다. 나는 식물이 너무 뜨거운 성장 텐트에 살고 있다는 점에서 지나치게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이번 여름에 온실에 가져 가면 더 잘할 것입니다. 나는 이 호야가 밤마다 기온이 10°F로 떨어지는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서 가장 잘 작동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고르게 촉촉한 상태를 원하지만 지나치게 물을 주면 매우 취약합니다. 너무 건조한 편에서는 실수입니다. 직사광선이 거의 없고 밝은 환경을 원합니다. 작은 흰털이 모두 피어있어 꽃이 뛰어난 것 같아요. 내 식물은 표준 빨간색 품종이지만 분홍색과 노란색을 포함한 여러 가지 다른 변형도 가능합니다. 당신이 진정한 도전을 원하지 않는 한, 저는 이 종을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자라는 것에 대해 강력히 추천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H. Mindorensis의 개화 과정을 저속 촬영한 동영상 링크입니다: http://youtu.be/qet3YMcW6ok
호야 미라빌리스 – 클론 B
2014년 여름 줄리 케네디로부터 뿌리삽수로 호야 미라빌리스 클론B를 받았고 그해 12월에 꽃이 피었습니다. 호야 미라빌리스(Hoya mirabilis) 클론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클론 B는 은색이 튀는 작은 잎을 가진 클론입니다. 호야 미라빌리스는 호야 라쿠노사(Hoya lacunosa)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꽃은 매우 비슷해 보이지만 각 꽃의 너비가 0.9525mm(3/8인치)로 몇 배 더 큽니다. 식물은 태국이 원산지이다.
내 식물은 하이드로톤을 이용한 반수력 방식을 사용하여 매우 잘 자랐습니다. LED와 T-5 형광등의 조합으로 여러 번 연속으로 꽃을 피웠습니다. 나는 이 식물에 대해 충분히 좋은 점을 말할 수 없으며, 고급이든 초보자이든 모든 수집가가 이 식물을 소유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 호야는 쉽게 자라며, 꽃에서는 갓 깎은 풀 냄새가 납니다. 사랑하지 않는 것이 무엇입니까!
**업데이트 031316** 이 식물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유일한 점은 과즙 드리퍼가 너무 많아서 실내를 엉망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식물은 며칠에 한 번씩 씻어낼 수 있는 외부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호야 미트라타
저는 호야 미트라타를 꺾꽂이로 받았고, 2014년 여름에 플로리다 상인으로부터 이베이에서 구입했습니다. 처음에는 잘 되었고 새로운 성장을 더했지만 4개월 만에 뿌리가 썩었습니다. 나는 반수력 방식을 사용하여 하이드로톤에서 공장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빨리 뿌리를 내렸지만 물을 줄 때마다 잎이 노랗게 변하고 떨어지는 것을 다시 한 번 알아차렸습니다. 나는 마침내 이 식물이 물을 너무 많이 주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하단 가장자리에 구멍을 뚫어 용기의 저장소를 없앴고 그 이후로 계속해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꽃은 2015년 6월 9일 현재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세 번 꽃을 피웠습니다.
Hoya mitrata는 Hoya darwinii와 관련이 있지만 재배하기가 다소 쉽습니다. 태국, 뉴기니, 수마트라가 원산지이며 1940년에 기술되었습니다. 잎의 크기는 매우 다양하며 은빛 얼룩과 흠집이 많아 선사시대처럼 보입니다. 자연에서는 개미와 공생하며 큰 양배추 모양의 잎을 형성합니다. 꽃은 길이가 1인치가 조금 넘고 너비가 0.5인치가 조금 넘으며 향기가 거의 없습니다. 약간의 도전과 특이한 표본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 식물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호야 모네테애
Hoya monetteae IML 1774는 보르네오 섬 북부에 있는 사바가 원산지인 식물입니다. 2008년에 호주의 David Liddle에게 커팅으로 받았고, 수년에 걸쳐 꽤 고생했습니다. 많은 중지와 시작이 있었습니다. 이번 여름이 나를 위해 꽃을 피울 것이라고 생각할 때마다 그것은 나를 실망시켰습니다. 그러나 이번 여름에는 새싹 두 개만 남기고 모두 터뜨린 뒤 온실에서 마침내 나를 위해 두 개의 꽃을 피웠습니다.
나는 이것이 결코 원하는 대로 성장 조건을 얻을 수 없는 이상한 호야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형태가 좋지 않거나 특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북반구의 일반 재배자에게는 추천하기가 망설여집니다. 열대 지역에서는 유명하게 자랄 수도 있습니다. 식물의 가장 좋은 특성은 특히 향기가 나기 때문에 꽃을 피울 수 있다면 꽃이어야 합니다. 나는 최근에 읽은 내용을 통해 이 식물이 따뜻하고 습한 곳을 정말 좋아하며 다른 방법으로는 잘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나는 꽃이 2개 있는 식물을 성장 텐트로 옮겨 추가 꽃자루를 가져와 꽃을 피울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성공하면 다시 보고하겠습니다. 아래 갤러리에서 식물, 잎, 꽃의 사진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호야 나우마니
독일의 분류학자인 Rudolf Schlechter는 1875년 8월 26일 Friedrich Naumann이 발견한 식물에서 Hoya naumannii를 기술했습니다. 이 식물은 부겐빌 섬(2027년까지 파푸아뉴기니의 일부인 솔로몬 섬 군도에서 가장 큰 섬)의 해안 숲의 낮은 고도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고 David Liddle은 Hoya naumannii가 Hoya australis와 Hoya subcalva 사이의 야생 교배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는 호야 '핑키'를 탄생시킨 인공 십자가와 동일할 것이다.
제가 처음으로 이 식물을 재배하려고 시도한 것은 SRQ Hoyas의 Joni Kahn이 여전히 사업을 하고 있던 약 15년 전이었습니다. 나는 비참하게 실패했고, 2019년 바로 여기 버몬트에 있는 아주 좋은 재배자로부터 꺾어주기를 제안받을 때까지 다시는 그것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받은 꺾꽂이는 정말 성장이 멈추지 않았고, 여러 번 화분에 심는 데 성공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이것을 코코넛 껍질(코이어 칩)에서 키웠습니다. 전혀 어렵지는 않았지만 마침내 꽃자루가 자라서 싹이 트기 시작하는 데는 영원히 시간이 걸릴 것 같았습니다.
처음으로 호야 나우마니를 꽃 피우는 데 거의 3년이 걸렸고, 지금은 이 호야가 꽃을 피우려면 상당히 커져야 하는 호야 중 하나일 뿐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이 식물은 진드기를 억제하는 유황을 뿌린 후 특히 강하게 자라난 또 다른 식물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Hoya naumannii는 무겁고 활동적인 재배자이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자라서 꽃을 피우려면 강한 격자가 필요한 식물입니다. 꽃은 향이 있고, 불쾌한 냄새는 아니지만 달콤하고 향긋하지는 않습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할 호야인데, 아쉽게도 다른 사람들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기 위해 식물을 포기해야 합니다.
호야 네르보사
저는 2015년에 Ric Morier로부터 뿌리가 없는 삽목으로 Hoya nervosa를 받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여전히 15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삽목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촉촉한 화분 믹스에 전통적인 방식으로 뿌리를 내리고 지하실에있는 텐트 안에서 자라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이 식물이 꽃을 피우는 데 5년이 걸린다는 것을 온라인에서 읽었습니다. 그래서 꽃이 피는 데 그렇게 오래 걸릴 수 있는 식물을 찾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나는 아주 오랫동안 꺾꽂이 구입을 미루었습니다. 마침내 나는 주문을 마무리하기 위해 꺾꽂이를 선택하기로 결정했고 5년보다 훨씬 빨리 꽃을 피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희망적인 생각으로 밝혀졌습니다!
나의 뿌리 절단은 잘 되었고 수년에 걸쳐 여러 번 더 큰 화분에 이식되어 마침내 10인치 플라스틱 화분이 되었습니다. 나는 이탄 기반 화분 흙 50%, 고운 전나무 껍질 25%, 대형 진주암 25%로 구성된 일반적인 호야 혼합물을 사용했습니다. 2018년에 처음으로 꽃자루를 받았을 때 정말 신났어요. 나는 매처럼 그 것을 지켜봤지만 결코 싹을 트려고 한 적이 없었습니다. 나는 꽃자루를 생산하지만 결코 싹이 트지 않거나 꽃을 피우려고 시도하지 않는 이러한 호야를 모든 식물 중에서 가장 실망스러운 식물로 생각합니다. 텐트 안에 꽃대가 5개 정도 돋을 기미가 보이지 않자 2019년 여름 처음으로 밖에 놔두기로 했습니다. 아직 싹이 나지 않아서 헛수고였습니다. 내가 고생한 대가로 얻은 것은 햇볕에 그을린 나뭇잎 몇 장뿐이었습니다.
마침내 올해인 2021년 여름, 햇빛이 거의 들지 않는 최신 작은 온실에 식물을 밖에 두었습니다. 시즌 중반에 나는 싹이 트기 시작한 꽃자루를 발견했을 때 말 그대로 내 눈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내가 뭔가를 보고 있다고 생각했다. 첫 번째 새싹의 대부분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떨어졌지만 나머지 꽃자루는 모두 한꺼번에 싹을 틔워 나에게 꽃을 피웠습니다. 일반적으로 호야 네르보사(Hoya nervosa)의 꽃처럼 보이는 꽃은 매우 달콤한 냄새가 나거나 전혀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이 꽃들은 갓 열린 H. carnosa 꽃과 똑같은 냄새가 났습니다. 즉, 다크 초콜릿 향이 나는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 식물과 꽤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호야 네르보사(Hoya nervosa)는 베트남 고유종이며 1974년에 처음 기술되었습니다. 이름은 잎의 경혈처럼 솟아오른 신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꽃을 피우지 않아도 멋진 단풍 식물을 만듭니다. 정말로 꽃을 보고 싶다면 아주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나는 시간만이 이 꽃을 피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빛 아래서 꽃을 피울 수는 없을 것 같지만, 특정한 낮 길이 주기가 필요한데, 이는 인위적으로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사랑스러운 식물이에요!
호야 오블롱가쿠티폴리아
Hoya oblongacutifolia는 수십 년 동안 Hoya graveolens로 알려졌습니다. 이름은 2017년에 공식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Hoya oblongacutifolia는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고유종으로 현지화되어 주로 석회암 기반 토양에서 발견됩니다. 꽃의 지름은 약 1cm이며 향기가 강합니다. 이전 이름 graveolens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으며 강한 향을 나타냅니다. 냄새는 흙냄새가 나고 특별히 기분 좋은 냄새는 아닙니다. 잎은 크기가 매우 다양하고 직사각형이므로 새로운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 식물은 연간 강우량이 2100mm이고 평균 기온이 27.4°C(81°F)인 몬순 지역에서 자랍니다. 베트남에서는 4월부터 5월까지, 태국에서는 3월부터 5월까지 꽃이 피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인공조명 아래에서 호야오블롱가쿠티폴리아를 일찍 꽃 피우는데 실패했습니다. 꽃자루가 형성되고 결국 말라서 떨어지게 됩니다. 새싹은 결코 형성되지 않습니다. 나는 꽃이 피기 위해서는 강한 빛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텐트 안의 식물 대부분이 햇볕에 탄 야외 텐트 온실에서 나에게 달성되었습니다. 그러한 조건에서 세 개의 꽃자루가 결국 새싹을 발달시키고 꽃을 피웠습니다. 결국 매우 강한 인공조명 아래에서 꽃을 피웠기 때문에 실제로 가능했습니다.
건조함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식물입니다. 뿌리 내리는 것이 어렵지 않으며 조건만 맞다면 좋은 속도로 자랄 것입니다. 호야스 재배에 관한 한 이번 개화는 아마도 2017년 여름의 하이라이트였을 것입니다. 또한 이 꽃의 꽃은 10일 정도 지속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호야 오블롱가쿠티폴리아는 포토제닉이 매우 강하고 펑키한 향에도 불구하고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호야 오니코이데스
호야 오니초이데스(Hoya onychoides)는 1990년 10월 파푸아뉴기니 모로베 프로방스의 보아나 로드에서 처음 채집되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모로베 프로방스를 조사하던 중 그곳에서 사용되는 언어가 101개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의사소통은 말할 것도 없이 어려울 것입니다!
나는 수년 동안 Hoya macgillivrayi와 Hoya Archboldiana를 재배하다가 마침내 2013년 태국 Aleasgarden에서 Hoya onychoides의 가지를 따냈습니다. 이 식물을 키우고 꽃을 피우는 것은 별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식물의 가까운 친척들이 제가 재배하기가 너무 쉬웠기 때문입니다. 일어난 일의 진실과는 더 이상 다른 것은 없습니다. 내 절단은 충분히 빨리 뿌리를 내렸지 만 뚜렷한 이유없이 뿌리가 썩었습니다. 약 6개월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 때 다시 시작했습니다. 멈추고 시작하면서 천천히 성장했고 2년 후에는 모두 함께 성장을 멈췄습니다. 어쩔 수 없이 다시 시작하게 됐어요!
이 식물을 다시 시작하는 것만큼 세 번이나 매력이 있었습니다. 마침내 이륙하여 느리긴 하지만 꾸준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Mac과 Archie가 12-18개월 만에 꽃을 피울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인공 조건에서 거의 독점적으로 자랐지만, onychoides의 경우 3년이 걸렸습니다. 왜 – 모르겠어요?
나는 Christina Karlsson의 사이트에서 그녀의 Hoya onychoides가 나의 Mac과 Archie 모두에서 갖고 있는 강한 치자나무 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내 Hoya onychoides의 이상한 점은 꽃에 향기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이제 나를 위해 두 번 꽃이 피었지만 여전히 향기가 없습니다. 우리는 다른 클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나에게 예상치 못한 도전을 안겨준 식물이지만, 추가적인 노력이 결과의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하지만 H. macgillivrayi, H. archboldiana 및 Hoya onychoides 중에서 한 식물만 키울 수 있다면 나는 H를 선택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macgillivrayi, 천상의 향기와 더 쉬운 개화 능력 때문에 – 적어도 나에게는!
호야 뱀
호야뱀은 한때는 잘 자랄 수 있었지만 더 이상은 자랄 수 없는 식물 범주에 속하는 식물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나는 이 식물에 여러 번 꽃을 피웠는데, 특히 꽃의 크기와 잎의 작은 크기를 비교할 때 정말 장관입니다. 최선을 다하려면 달성하기 매우 어려운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온도는 60도에서 70도 사이이고 습도가 높으면 이 식물이 챔피언처럼 자랄 것입니다. 습도와 높은 온도를 주면 새로운 성장이 많이 이루어지지만 꽃은 피지 않습니다. 습도가 낮고 온도를 더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잎이 노랗게 변하고 떨어집니다. 당신이 그 나라의 올바른 지역에 살지 않는 한 성공하기 힘든 식물입니다. 하지만 저는 모두가 이 호야를 시험해 볼 것을 권합니다. 왜냐하면 잘 자란 표본은 정말 볼만한 광경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호야뱀이 움직이는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 링크입니다: http://youtu.be/R7HeGY9hbYs
호야 시길라티스
Hoya sigillatis는 Hoyas의 Acanthostemma 섹션의 일부입니다. 2004년에 기술되었으며 보르네오 고유종입니다.
Hoya sigilatis와의 나의 역사는 2011년 4월 태국의 이베이 공급업체로부터 거대한 식물을 주문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식물은 뿌리가 완전히 썩고 대부분의 잎이 떨어진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나는 이 엉망진창에서 뿌리를 내리기 위해 몇 개의 작은 절단을 얻을 수 있었지만 식물은 실제로 있어야 할 방식으로 자라지 않았습니다. 2년 반 전에 저는 플로리다에 있는 아주 좋은 여성에게 Hoya praetorii 식물을 좋은 Hoya sigillatis 자르기와 교환했습니다. 비록 많은 중단과 시작이 있었지만 실제로는 훨씬 더 잘 자랐습니다. 마침내 2016년 4월에 식물은 꽃대를 내고 꽃을 피웠습니다. 꽃에서는 아주 희미한 캐러멜 냄새가 나며 일주일 정도 지속됩니다.
나는 식물과의 어려움 때문에 호야 시길라티스에 대한 관리 팁을 제공할 최적의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는 상당한 연구를 했고 여기에 내가 찾은 것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나는 보상이 모든 노력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모두가 이 식물을 시험해 봐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