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을하다가 어깨탈골이 발생한 후 아탈구 증세가 한번 있었다가 보드를 타다가 가볍게 넘어지면서 탈구가 발생하였습니다.
원주성지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고 평택21세기병원에서 골성방카르트 병변이라는 진단을 받고 수술을 권유 받았습니다.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저로써 수술을 해야할지 비수술로 치료가 가능한건지 더 알아보기 위해 아주대학교 병원으로 가게되었고
수술이 필요치 않다는 진단을 받았고 2주뒤에 진단을 받기로 했습니다.
1) 골성 방카르트 병변은 수술이 필요한건가요? 아니면 수술을 하지않고도 치료가 가능한건가요?
2) 수술을 하지않는다면 현상태에서 어떠한 관리를 해줘야하나요?
- 찜질을 해줘야 한다면 냉찜질을 해야하나요 온찜질을 해야하나요?
- 어깨보조기를 착용하고 있는게 좋다면 어떤 보조기를 구매하는게 좋을까요?
- 그밖에 관리방법이 있다면?
3) 다른 병원에서 진단을 한번 더 받아 보는게 좋다면 추천해주실 병원과 의사선생님 성함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친지 3일이 지났는데 생소한 의학용어에 수술을 해야할지 모른다는 걱정과 경찰공무원의 꿈을 잃을 수도 있다는 슬픔에
정신이 없었습니다. 이제야 이렇게저렇게 정보를 알아가고자 이곳까지 찾아오게 되었네요..
많은 정보 공유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습관성 탈구라고 한다면, 수술적 치료에 대해서도 고민을 해봐야 할듯 합니다.
수술적 치료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운동적인 치료와 주사치료 등을 해야 할듯 합니다.
냉찜질을 해주시면 될듯 합니다. 보조기는 구입해서 운동을 하거나 할때 착용좀 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지역이 어디이신지 모르겟습니다.... 대학병원급이나, 어깨 전문 선생님에게 진료를 한번 받아보세요
빠른 쾌유 기원합니다.
ㅇ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