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블랙다이아몬드는 최근 발생한 몇 가지 리콜과 관련하여 본사인 솔트레이크 시티 공장에 대한 포괄적인 품질 검사를 실시합니다.
지난 25년간 블랙다이아몬드는 클라이머의 회사였으며, 우리가 제조한 등반 장비들은 사용자를 위하여 언제나 혁신적이고 뛰어난 품질을 유지해왔습니다.
2014년, 저희 블랙다이아몬드는 중국 주해 공장에서의 제조 과정을 본사인 유타 솔트레이크 시티로 이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저희는 다시금 본사에서 등반 장비의 모든 제조 공정을 진행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는 설계와 엔지니어링, 그리고 제조의 모든 과정을 보다 엄격하게 관리하며 블랙다이아몬드의 철학을 유지하고자 함입니다.
제조 과정에 변화가 있은 후 최근 저희는 미국에서 제조된 카라비너에 일부 제품에 대하여 품질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등반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장비를 생산하는 블랙다이아몬드에 있어서 이는 받아들일 수 없는 결과였습니다. 그 결과, 저희는 제조 공정의 종합적인 품질 검사를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카라비너와 나일론 런너에 이어서 비아 페라타 장비와 어센더, 캐머롯과 캐머롯 울트라 라이트에 대한 자가 검사 및 리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발견되는 제품의 수는 극히 소량이며 어떠한 사고나 부상도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리콜 대상에 포함된 캐머롯 C4의 경우 수천 개의 제조 과정에서 발견된 제품은 단 하나였으며 현재까지 추가 발생에 대한 보고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클라이머의 커뮤니티에 있어서 신뢰와 정직함이란 유산을 지닌 저희 블랙다이아몬드에게 안전한 장비를 제조하는 것은 단 하나의 사명이기에 저희는 이번 리콜을 통해 조금의 불확실성도 외면하지 않을 것 입니다.
클라이머의 회사로서, 저희는 장비의 신뢰에 대한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움직일 것 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또는 주변의 동료가 저희의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설명하는 자가 검진 및 리콜 절차를 시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