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인코딩이 완료됫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스텔라리스 관련 공략을 써왓는데
글로 주저리 쓰는것보다 영상이 하나 있으면 좋지않을까(편하기도하고~)해서 찍어봣습니다.
최근플레이한 영상을 통으로 찍은것입니다. (편집하기 귀찮습니다...죄송 ㅎㅎ)
영상 밑에 혹시 제게 질문드릴거같은 내용을 팁으로 써두겟습니다.
제가 참고로 영상을 다본게아니라 내용을 자세힌모르고
혹시 독자분들이 다른 질문을 하실수도 있을테니
질문많이주세요
1.들어가기전에
(1)필자가 사용한 모드의 설명은 생략하겟습니다. 제 옛글에 있어요~ (설명이 귀찮아서 ...)
(2)제 제국 설정 및 난이도 설정, 플레이 방식설명
우선 설정제국입니다.
정신주의 국가로써 100%유기체 국가컨셉이며 (전 취향상 로봇안만듭니다)
적절한 외교와 국가분쟁을 하며
정신승천을 했습니다.
총 7제국중 4제국을 커스텀국가로 설정햇습니다.
2,난이도 설정 <참고로 2.02버전은 버그가있어서 2.01로 플레이>
600성계 7AI제국중 3제국을 초반보너스를 주었고
중반게임 2275년 후반게임 2300년으로 100년정도 앞당겻습니다.
난이도는 극악/호전성 높음
그상태에서 후반위기는 2배...
쉽게 깨려고 설정한 난이도는 아닙니다
3. 애니메 포트레잇모드 및 조언자음성을 변경햇습니다.
시청시 참고해주세요
<화면 우하단 톱니바퀴모양 버튼으로 화질조정가능>
<영상중 내용 팁>
<초반>
1.승천 테크
저는 발견 1-조화 1-발견 M- 개척M-조화M-정복M-외교M
순으로 갔습니다.
발견전통은 여러사람들이 쓰레기취급을 하는데 저는 가장우선시 올립니다.
우선 이상현상연구 성공시 얻는 변동치들은 고정치로써 후반에는 거의 쓸모없지만
초반에는 이러한 수치들이 어마어마한 효과를 가져오기에 가장빠르게 발견전통을 눌러줍니다.
(가끔 잭팟터질때도 있고, 초반 행성변동치들이 주변항성계에 깔리면 확실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발견 전통자체가 후반에는 효과가 거의없지만
그런데로 중하정도의 개별 능력을 가지고(최종테크보너스는 좋습니다. 연구10%향상)
높은 탐사보너스와 이상현상 발견보너스로 저는 무조건 초반에 찍습니다.
2.건물 선택요령
우선 통합력을 생산하는 건물을 최우선시합니다.
행성개척시에도 가장먼저 사원부터 짓고요.
그리고 광물위주로 가면서 연구를 챙기고
부족한 식량이있다면 농장을
에너지는 각행성마다 에너지 넥서스1개를 지어주는것만으로도 대부분 충분합니다. (물론초반엔 발전소도지어야하고)
저는 참고로 특화행성을 거의안만듭니다.
안좋아서가아니라 귀찮아서....ㅎㅎ
그냥 타일자원+중요시자원 을 고려해가면서 짓습니다.
3.국경 생성방식
가급적 높은 자원이 산출되는 항성계는 먹고
개척가능행성, 특별이벤트행성, 전략적 요충지의 행성은 먹습니다만
자원이 거의나오지않는 항성계는 잘안먹습니다
4.우주항 건설
저는 우주항을 다음유형으로 건설합니다.
(1)무역항
건물을 전부 무역허브로
모듈은 무역회사는 필수, 그리고 궤도 수경재배농장을 짓습니다. (그외엔 자유)
(2)정박지
건물을 전부 정박지로
모듈은 ... 이름은 기억안나는데 수용력 올려주는것과 수경재배농장을 짓습니다.
후반에 거의대부분이것
(3)조선소
건물을 전부 조선소로
모듈은함대 사관학교, 점프 모듈(기억이안나는데... 충전시간감소 붙은것),승무원 거주지 등을 짓습니다.
남은모듈은 후반에 타이탄 건조장
함선충원 및 정박을 담당하는 위치입니다.
(4)기타 전략적 우주항
모듈은 대부분 정박지로 지으나 1개의 조선소를 지으며(정거장으로 두는편)
목적에따라 승무원 거주지, 방어망 컴퓨터,점프 충전시설, 감청기지 ,지휘부 건설 등을 합니다.
목적달성시에는 (2) 우주항으로 변경하는 편
참고로 거의 대부분 우주항에 궤도 수경재배를 건설하여 식량을 충당합니다.(어디에 설치해도 가장무난한 모듈이라)
5.외교 방식
초반에는 AI제국에 밀리므로 우호적으로 다가갑니다.
저같은 경우 연구협약을 제공해서 약간의 우호도를 개선할때가 많습니다.
만일 첫조우시부터 불친절한 외계인들의 경우 국경을 붙이는 행위는하지않는게 좋습니다.
라이벌을 걸어올 가능성이 높기때문
역으로 라이벌을 걸고싶다면 국경을 붙입니다.
관계가 좋고 연구력이 높은 AI제국에게는 1제국이상 연구협약을 걸어줍니다.
연구속도 25%증가라는 혜택을 얻을수 있기때문
<중반>
필자가 정신석승천을 진행할때 쯤(2350년) 다른제국들과 군사력이 동등함이 되었습니다.
만만한 옆제국과 불가침조약을 파기 및 라이벌 설정후 침략전쟁을합니다.
1.영유권 주장
제국과 멀어진 땅에 영유권을 주장할수록 가격이 급등합니다.
따라서 첫전쟁은 가급적이면 땅을 적게먹고 두번째 전쟁부터 요충지를 선택하면 가격이 훨씬 쌉니다.
<후반>
2300년에 몰락제국들이 각성을하고 천상의 전쟁을 돌입.
2350년에 후반위기가 등장합니다.
1.거대구조물
저는 망가진 다이슨스피어를 가장먼저 탈환하고 수리합니다.
비용과 시간이 엄청나지만 완성시의 효과는 절대적
사실상 다이슨스피어가 핵심 키 같습니다.
<트라이 어택> (5:55~)
2350년에 트라이어택 발발
은하 전역에 후반위기 세력이 등장하고 필자제국위에는 프레소린 스컬지가 등장합니다.
후반위기 2배강도가 2350년에 등장해서 난감햇던상황
당시 제가 1.손해본 각성제국과의 전쟁 2. 통합시행령의 잘못된 시행으로 큰 전투손실
로 거의 패배선언을 고민했는데
어떻게든 함대를 모으고 전략적으로 대처해서 프레소린을 막아냅니다
그런데 프레소린이 버그에걸려서.... 8:30쯤에 게임을 종료합니다. (앞으로 철인모드는 절대안할것을 다짐합니다)
저같은경우 프레소린이랑 엄청나게 긴박감넘치는 전투를햇는데...
개인적으로 제일 재밌었던거같네요...(절박한 심정으로 플레이해선가)
1.후반위기 대응방식
이건 제가 예전에 <극악 트라이어택>이라는 글에서 다뤗습니다만 간략히 설명하면
프레소린 언비든의 경우 카운터 체계과 확실히 있습니다.
프레소린의 경우 100%장갑,선체로 이루어져있고 근접형 보호막카운터의 장비를 설정하고 있기떄문에
방어설비는 올 장갑,선체로, 공격타입은 장갑 특화 장거리형(L슬롯의경우 어뢰)으로 설비합니다.
올전함으로 사정거리에서 우위를 취해야만 함대손실이 급격히 적어지며
통합시행령중 야망:필사적인 수단+조화전통 으로 자국경내 전투시 연사력 55%증가의 효과를 사용햇습니다.
(함대가 밀리는 경우 위 조건을 전부 만족해야만 손실없는 전투승리가 가능)
물론 승천트레잇 <은하계수호자>는 반드시 찍습니다.(필자같이 변태모드를 쓰지않는다면 선택)
일단은 여기까지 쓰겟습니다.
혹시 생각나는 팁이 있으면 추가로 적겟으며
질문해주시면 그것도 추가고려해보겟습니다
첫댓글 잘보고가요~~
와 행성을 4개밖에안먹고도 게임승리가 가능하네요
아 다시 꼼꼼히 보니깐 그게아니고 다 위임시켜놓으신거네요.
그래도 관리 행성을 4~5개만 유지시키시네
@한마바키 직속관할 항성계 한도가 낮아서 그렇게 하는거죠
한도가 넘으면 페널티가 붙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