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카자흐스탄 자동차 타이어 시장동향 | |||||||||||||||||||||||||||||||||||||||||||||||||||||||||||||||||||||||||||||||||||||||||||||||||||||||||||||||||||||||||||||||||||||||||||||||||||||||||||||||||||||||||||||||||||||||
---|---|---|---|---|---|---|---|---|---|---|---|---|---|---|---|---|---|---|---|---|---|---|---|---|---|---|---|---|---|---|---|---|---|---|---|---|---|---|---|---|---|---|---|---|---|---|---|---|---|---|---|---|---|---|---|---|---|---|---|---|---|---|---|---|---|---|---|---|---|---|---|---|---|---|---|---|---|---|---|---|---|---|---|---|---|---|---|---|---|---|---|---|---|---|---|---|---|---|---|---|---|---|---|---|---|---|---|---|---|---|---|---|---|---|---|---|---|---|---|---|---|---|---|---|---|---|---|---|---|---|---|---|---|---|---|---|---|---|---|---|---|---|---|---|---|---|---|---|---|---|---|---|---|---|---|---|---|---|---|---|---|---|---|---|---|---|---|---|---|---|---|---|---|---|---|---|---|---|---|---|---|---|---|---|
게시일 | 2015-01-27 | 국가 | 카자흐스탄 | 작성자 | 한종훈(알마티무역관) | |||||||||||||||||||||||||||||||||||||||||||||||||||||||||||||||||||||||||||||||||||||||||||||||||||||||||||||||||||||||||||||||||||||||||||||||||||||||||||||||||||||||||||||||||||
품목 | 승용자동차용[스테이션왜건(station wagon)과 경주 자동차용을 포함한다] | |||||||||||||||||||||||||||||||||||||||||||||||||||||||||||||||||||||||||||||||||||||||||||||||||||||||||||||||||||||||||||||||||||||||||||||||||||||||||||||||||||||||||||||||||||||||
품목코드 | 401110 | |||||||||||||||||||||||||||||||||||||||||||||||||||||||||||||||||||||||||||||||||||||||||||||||||||||||||||||||||||||||||||||||||||||||||||||||||||||||||||||||||||||||||||||||||||||||
--> -->
카자흐스탄 자동차 타이어 시장동향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카자흐스탄의 승용차용 타이어 시장규모는 2014년 상반기 기준 2,590만 달러로 전년도 동기 대비 31.5% 감소함.
최근 3년간 카자흐스탄의 승용차용 타이어 시장동향 (단위: 백만 달러, %)
자료원 : WTA
□ 시장 전망
○ 자동차시장의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타이어 또한 교체 수요가 많아지며 타이어 시장 또한 지속적으로 규모가 증가 할 것으로 전망됨.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타이어 전문 수입 및 유통상 - 일반 소비자
○ 소비자 구매 동기 - 카자흐스탄의 좋지 않은 도로사정과 기후변화(긴 겨울)로 인한 주기적인 교체
□ 수입동향
○ 개관 - 카자흐스탄의 승용차용 타이어 수입은 2014년 상반기 기준 2580만 달러로 전년도 동기 대비 31.4% 감소함. 올해 초 발생한 현지화 평가절하로 인해 수입이 상당 규모 줄어든 상황인 가운데 중국의 제품이 56.8%의 점유율을 보이고 한국 제품의 수입은 17.4%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하고 있음.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동향
(단위: 백만 달러, %)
자료원 : WTA (h* : 상반기)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제도
○ 규제 내용 - 없음.
○ 필수 인증 -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 20% / 1개당 5유로 미만(VAT 12%)
□ 주요 유통채널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단위: 달러, %)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선호 브랜드 - 넥센타이어,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가격경쟁력 중시, 거래 상대와의 신뢰성
○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가격, 품질, A/S, 공급자와의 신뢰관계, 친밀도 등) - 가격, 품질만족도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위 시장의 주요 타깃 고객층은 2~3년을 주기로 타이어를 교체하는 차량 소유주임.
○ 가장 효율적이고 보편적인 프로모션 전략은 TV광고임. 또한 타이어 업체들은 신문, 잡지, 거리 광고 등도 병행해야 할 것임. 이 두 가지 방법은 제품 인지도 확산에 상당한 효율성을 가지고 있으나 막대한 마케팅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보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