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적인 자녀지도 (017) 제1장 참된 가정 제2절 참된 가정의 구성과 계통
4) 인간세계의 계열 - 1
사람 가운데는 어떻게 되어 있느냐 이거예요. 인간세계에는 계열이 있습니다. 조부모가 있고, 부모가 있고, 자녀가 있어요. 좋은 할아버지 할머니, 좋은 아버지 어머니, 좋은 남편 아내, 좋은 아들딸, 이들이 어떻게 하나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사람 사람끼리 연결된 이들이 하나되어 있는 것이 최고 좋은 것으로 우리는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인간에 있어서 가장 귀한 것, 가장 좋은 것이 어디 있느냐? 그것은 바깥에 있는 것보다도 자체 내에, 자체와 더불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적인 나 자신을 중심 삼고 좋은 할아버지 할머니, 좋은 아버지 어머니, 좋은 형제, 좋은 부부를 중심삼고 좋은 환경에서 상대적 세계의 좋은 인연을 찾아야 되는 것입니다. (161-314)
오늘날 인간세계의 틴에이저 (TEENAGER ; 10대)들이 엄마가 뭘 갖다 주면 '에이' 하고 안 받아 먹는다구요, (웃음) 어미 아비가 놀러 가기 위해서 말이예요, 애기를 띠를 매어 가지고 말뚝에다 고리를 해서 방에다가 매어 놓고 갑니다. 그 어미 아비 어때요? 실제로 미국에 그런 부모들 많더라구요. 인간 가운데 새 새끼, 곤충 새끼보다도 못한 사람이 많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자, 우리 인간에게 있어서 이것이 왜 필요하냐? 세계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같은 사람들이 살고 있고, 아버지 어머니 같은 사람들이 살고 있고, 부부 같은 사람들이 살고 있고, 아들딸 같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몇 종류냐 하면 이런 네 종류의 사람이 전세계에 살고 있다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천국 사람이 될 수 있는 교육의 교재로서, 경전으로 삼아진 것이 우리 가정이다 하는 관념을 가져야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질서를 세우는 데는 누가 세워야 되느냐? 그 가정에 대해서 공로가 많고, 그 가정을 잘 알고, 그 가정에 있어서 본이 되는 사람이 책임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민주세계 전체의 원칙에도 위배가 안 된다 이겁니다.
그래 누가 센터가 되어야 되겠어요? 「할아버지 할머니요」 맞았어요. 할아버지 할머니예요. 그거 틀렸어요? 「아니요」 왜, 어째서? 전체를 잘 알기 때문입니다. 할아버지가 그 집안에서는 왕이다 그 말이지요?
그래 그 왕이 '나 이제 나이가 많았으니 애비 네가 해라' 하고 상속해 주면 그 아버지가 '아버님이 진짜 좋다면 그러지요' 하는 그때서야 비로소 그 가정의 중심이 아버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아버지가 다음에 나에게 상속해 줘야 나도 그 가정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 놓으면, 할아버지가 아버지에게 이러고, 아버지가 아들에게 이러고, 아들은 앞으로의 후대에게 또 이러게 된다 하는 것이 우리의 전통으로 서게 됩니다. 이것이 우주를 대표한 가정 시스템(SYSTEM ; 제도)의 원칙이 되어야 된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그런데 지금까지 세상에는 타락했기 때문에 하나님이 인정하는 가정이 없었다구요. 그래서 하나님이 이것을 다시 만들기 위해서 종교를 세워 복잡한 과정을 지나 가지고 수고해 나왔는데, 오늘날 하나님의 이름으로 이런 가정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운동하는 것이 역사상에 처음으로 나타난 통일교회더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실이다 이거예요. (130-2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