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이지강(1패 3.65)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12일 삼성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이지강은 서서히 한계점을 드러내고 있는 중입니다. 그나마 홈 경기라는게 다행스럽긴 하지만 5이닝을 버틸수 있느냐부터 고민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전날 경기에서 KT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7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슐서뿐만 아니라 불펜까지 확실히 무너뜨렸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 기대치를 갖게 해주는 부분. 무엇보다 김현수의 타격감이 살아나기 시작한게 반가울 것입니다. 4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이정용에게서 계속 실점이 나오는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KT
고영표(2승 1패 2.55)가 러버 게임의 선발로 나섭니다. 12일 롯데와 홈 경기에서 8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고영표는 최근 4경기 연속 7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쾌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특히 잠실에서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페이스를 이어갈수 있을듯. 전날 경기에서 임찬규와 이정용 상대로 3점을 올리는데 그친 KT의 타선은 좋은 타격감이 단 하룻만에 끝나버린게 아쉬운 점입니다. 강백호의 전진 배치는 효율적일수 있어도 그 뒤의 선수들이 받쳐줘야 합니다.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주권의 가세가 아직 도움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코멘트
이번 시리즈는 철저하게 선발에 의해서 승패가 결정나고 있습니다. 즉, LG가 여러모로 불리한 상황. 게다가 고영표는 잠실에서 더 좋은 투구를 해주는 타입이고 이닝 소화력도 뛰어납니다. KT의 불펜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T 승
[[핸디]] : +1.5 KT 승
[[U/O]] : 7.5 오버 ▲
◈삼성
백정현(2승 3패 3.19)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12일 LG와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백정현은 현재 12이닝 무실점의 호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허나 4월 23일 KIA 원정에서 4이닝 3실점 패배를 당하는등 꼭 좋을때마다 KIA를 만나서 고전하는 징크스가 있다는 점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기아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6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찬스를 잡았을때 집중력이 빛난 편이었다. 홈 경기에서 호조를 이어간다는건 긍정적인 부분.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아무래도 패하는 경기만 잘 던지는것 같습니다.
◈KIA
이의리(2승 3패 2.87)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12일 두산 원정에서 4이닝 2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이의리는 제구 문제가 계속 심하게 제기되는 중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5이닝을 채울수 있느냐를 고민해야 할듯. 전날 경기에서 수아레즈를 무너뜨리면서 소크라테스의 솔로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이틀 연속 타선이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14개의 안타는 이 팀의 타격이 보통이 아니라는 증거일듯. 그러나 전상현과 정해영이 무려 5실점을 허용한건 커다란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코멘트
KIA에 대한 백정현의 징크스와 이의리의 제구 문제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선발보다 불펜에서 승부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지금 삼성의 불펜은 말 그대로 궤멸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편. 물론 KIA도 정해영이 문제긴 하지만 임기영과 장현식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KIA는 5월 18일 징크스가 있습니다. 뒷심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1.5 KIA 승
[[U/O]] : 8.5 오버 ▲
◈NC
이용준(2승 1.53)이 러버 게임의 선발로 나섭니다. 12일 키움 원정에서 5.2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이용준은 선발로서의 좋은 흐름이 끊긴바 있습니다. 하지만 홈이라는 강점은 여전하고 5~6이닝을 잘 막아줄 투수인것도 여전한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원석 공략에 실패하면서 5안타 6볼넷 무득점에 그친 NC의 타선은 그야말로 득점권 집중력이 최악이었다는 표현을 들어도 할 말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특히 해줘야 할때 마틴이 전혀 해결해주지 못한게 전날 패배의 가장 큰 이유일지도 모릅니다. 단숨에 3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진 NC의 불펜은 역시 접전에서 믿을게 못됩니다.
◈SSG
박종훈(1승 3패 4.64)을 내세워 연승에 도전합니다. 12일 한화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박종훈은 홈런 1발이 너무 크게 작용한바 있습니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 기복이 심한 투구가 이어지고 있는데 야간 경기의 약점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꽤 높은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구창모와 하준영 상대로 4점을 올린 SSG의 타선은 최정 혼자 2홈런 4타점으로 북치고 장구치고를 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갑자기 히어로볼이 되는건 그다지 좋은 현상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3.1이닝을 무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승리조 불펜은 가히 최강이란 표현이 현재로선 잘 어울립니다.
◈코멘트
이번 시즌 박종훈은 한화 원정을 제외하면 야간 경기에 꽤 약점을 보이는 투수. 작년 NC 원정에서 호투를 하긴 했지만 이 문제가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은 편. 반면 이용준은 선발로서의 제 역할은 충분히 해낼수 있는 투수고 1차전에서 드러났듯이 NC의 불펜은 어찌됐든 홈에선 나름 버텨줄수 있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1.5 NC 승
[[U/O]] : 8.5 언더 ▼
◈키움
안우진(2승 2패 1.58)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섭니다. 12일 NC와 홈 경기에서 7.1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안우진은 최근 들어서 결정적일때 안타를 맞는 경향이 많아지는 중입니다. 앞선 두산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홈 경기임을 고려한다면 7이닝은 잘 막아줄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두산의 투수진 상대로 6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동점을 만들어야 하는 찬스에서 동점을 만들지 못한게 결국 패배로 이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 집중력 난조가 현재 팀이 하위권에서 놀고 있는 이유가 될듯. 결정적인 3실점을 허용한 하영민은 한계점이 이제 명확해 보입니다.
◈두산
김동주(2승 1패 1.44)를 내세워 시리즈 스윕에 도전합니다. 12일 KIA와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김동주는 최근 2경기에서 10.1이닝 무실점의 호조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키움 상대로 홈에서 4이닝 1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고척돔 첫 등판이라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정찬헌과 하영민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9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기대 이상의 파괴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키움의 불펜 상대로 호조를 보인다는 점이 포인트. 그러나 불펜 소모도가 너무 심한게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코멘트
키움은 불펜에 커다란 문제를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번 경기에서 두산은 승리조 3명의 투수를 전혀 쓸수 없다는데 있습니다. 이러한 부담은 안우진보다 김동주에게 더 심각하게 작용할수 있는 부분. 그리고 김동주에 비해 안우진은 이닝 소화력이 좋고 전날 두산은 불펜 소모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키움 승
[[핸디]] : -1.5 키움 승
[[U/O]] : 7.5 오버 ▲
◈한화
장민재(2승 2패 2.32)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12일 SSG 원정에서 5.1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장민재는 최근 2경기 연속 5이닝 이상 1실점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26일 롯데 원정에서 4이닝 2실점 패배를 당하긴 했지만 홈 경기의 장민재는 이이기가 다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나균안과 구승민 상대로 2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이번 시리즈의 타격감 자체는 좋지 않은 편입니다. 결국 노시환 선에서 무언가가 움직여야 이야기가 되는 편. 그래도 불펜이 5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건 대단히 기분 좋은 소식일 것입니다.
◈롯데
한현희(3승 2패 5.60)가 러버 게임의 선발로 나섭니다. 13일 KT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한현희는 시즌 최고의 투구 페이스를 이어가느냐가 관건입니다. 홈에서 한화 상대로 2.1이닝 무실점 투구를 하긴 했지만 역시 원정이라는 점이 변수가 될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한화의 투수진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1득점에 그친 롯데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도통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한화의 불펜 상대로 그다지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는 중. 김원중에 이어 구승민까지 많은 투구수와 함께 실점을 범한건 이번 주 남은 경기 내내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코멘트
이번 시리즈에서 롯데의 타선은 생각보다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 구장을 뒤에 업은 장민재 공략이 쉽지 않을듯. 한화의 불펜을 고려한다면 결국 한화의 타선을 한현희가 얼마나 막아주느냐지만 최근 한화의 타선은 시리즈 최종전 집중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고 롯데의 불펜 소모도는 한화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기세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화 승
[[핸디]] : +1.5 한화 승
[[U/O]] : 7.5 언더 ▼
출처 : NAVER 스포츠 분석카페 토토프로토매니아
회원수 7만명 보유중 15년된 장수카페입니다
https://cafe.naver.com/pretty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