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 니모 FD 접이식 전기자전거 입니다
파스 쓰로틀 겸용이며
20인치에 배터리 포함 무게가 18.7Kg 으로
아주 가벼워 여성용으로도 괜찮겠어요
모터는 36V에 350W
최고속도는 25Km/h 입니다
면허증은 필요할 것 같네요
이 자전거의 특징은 초 소형 배터리를 적용
보급 단가를 낮춘 것이 특징인 것 같네요
장거리보다는 가정용이나 업무용 단거리 주행 용으로 작합할 것 같구요
다른 기종 니모FD플러스 1, 플러스 2, 벤조 20, 벤조 24, 벤조 26, 벤조 FS, 벤조 20St, 스타키토, 베뉴 MKS 등의 배터리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싵 포스트 하단부에 배터리를 장착하고있어요
1인용 보온 물병사이즈입니다
너무 작아 조금 애잔해 보이기도하구요
2021년에 만들어진 것같네요
양쪽 뚜껑을 열면 배터리 팩을 분리 할수 있는 구조입니다
배터리 팩을 꺼낸 모습이구요
18650셀 20개를
10개 직렬 X 2개 병렬 조합으로 구성하였네요
SW18650-34MP란 중국셀이 들어있네요
36V, 6700mAh 용량입니다
최대방전 가능용량 10Ah이고요
나름 중국 셀로써는 때 빼고 광냈네요
일반적인 알톤 배터리들이 국산 셀을 주로 사용하고있는데
의외인데요...
엄청난 기능이 요구되는 2병렬 배터리 팩에
중국셀을 사용했다는 것은 다른 중국셀들과는 다르다는 자신감이겠죠.
셀의 상태를 보기 위해 전압을 체크해 봤습니다
제일 낮은 전압은 3.48V 네요
제일 높은 전압은 3.90V
전압 분포는 3.9, 3.9, 3.89, 3.9, 3.48, 3.48. 3.89, 3.97,3.9, 3.9V
전압차는 0.42V
바란스가 10%나 틀어졌는데요
그나마 죽은 셀은 없구만요...ㅋ
LGEBM 21865보다 못하진 않네요
언바란스 나면
충전도 다 안되고... 힘도 없고... 주행거리도 얼마 안되고...주행중 중간에 꺼지기도하는데...
18650셀 2개 병렬로 버티기엔 정말 중과부적이죠....
그것도 350W인데 말이죠...
아무리 좋은 셀을 가져다 교체 한다 한들 얼마나 버티겠어요
케이스 크기에 한계가 있으니까요
개조가 답인 것 같아요
배터리 아낄려고 오르막 오를때마다 내려서 끌고 올라갈 수는 없잖아요....
케이스를 개조하였습니다
안에 들어있던 셀들을 모두 꺼내 븨우고
단자를 직렬로 연결했어요
이제 아무리 큰 배터리 용량이라도 다 연결해 쓸수있어요^^
21700 셀 20개를 이용해서 10S2P로 구성했어요
36V 10Ah가 됩니다
충전구와 케이스연결 콘넥타를 달고
약 40Cm의 예비 연결선도 같이 포함됩니다
세트를 구성하였고요
외부배터리 방식 10Ah배터리로 완성하였고요
이후 같은 전압의 아무 배터리나 XT-60 콘넥터에 연결해서 쓰시면됩니다
참 편리하죠 ?
앞으로는 오르막 오를때도 내리지않고 타고올라도 돼요...ㅋㅋ
배터리 부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레임위 고정방식으로 최대 14Ah
- 안장뒤 고정방식으로 20Ah
- 핸들 앞 고정방식으로 30Ah
- 짐받이 위 고정방식으로 약 40Ah를 연결해 쓰실 수 있겠습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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