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탁구를 시작한지 14개월(센터9개월, 개인레슨5개월)이 된 탁구초보 치킨학살자입니다.
이 사용후기가 저와 비슷한 실력의 초보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포핸드,백쇼트,드라이브,스매싱,커트 등은 분명 고수분들이 평소 구사하고 생각하는 그 기술이 아닐 것입니다.
저는 평소에 사용후기를 읽어도 글 작성자가 의도하고 말한 내용과 읽는이가 실제 받아들이는 내용이 많이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차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저는 먼저 저의 구력, 전형과 탁구스타일, 기존사용용구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구력
저는 9개월간 센터를 다니며 유튜브 보고 따라하며 즐탁만 하다가 5개월을 개인레슨을 진지하게 받아오며 주 6일 열심히 탁구를 배웠습니다.
저 자신의 기술수준을 주변분들께 냉정하게 평가받기를 좋아하고 또 인지하려 노력하는 탁구초보라는 점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 전형 및 스타일
저는 5개월간 80%이상을 기본포핸드, 백쇼트, 풋워크하며 포핸드 포핸드, 풋워크하며 백쇼트 포핸드 레슨을 받았고,
20%정도 보스커트, 커트볼 포핸드 드라이브, 커트볼 백핸드 드라이브, 스매싱을 레슨받았습니다.
평소 시합보다는 레슨과 랠리•3구 연습을 했으며,
시합을 하면 횡회전성 너클공을 넣고 3구 포핸드스트롴, 약한 임팩트의 커트를 넣고 돌아서서 3구 커트볼 드라이브를 하려는 스타일입니다.
(초보라서 무슨 전형이라고 말씀드리기 어렵고 주로 공격하는 스타일을 말씀드렸습니다ㅠ)
3. 기존사용용구
실라 보르카ZLC이너포스
전면 안드로 헥서그립(45도)
후면 안드로 헥서파워그립(47.5도)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ㅠ.ㅜ
이제 🏓휴고SAL 블레이드의 1주일 시타기를 시작하겠습니다.
1. 사용용구
휴고SAL FL그립 88g
전면 안드로 헥서그립(45도)
후면 안드로 R50(50도)
총 라켓 무게 190g 입니다.
2. 시타기간
1월 22,23,24일 26,28,29,30일
총 7일
3. 첫 느낌
(1) 타구감
휴고SAL으로 처음 공을 타구했을 때
부드러운 타구감과 울림과 진동이 절제된 합판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티모볼ALC에서 느꼈던 코토표층+아우터ALC의 먹먹하고 단단한 타구감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최근 주력으로 사용하던 보르카ZLC이너포스(림바표층+이너ZLC)의 부드럽지만 단단하게 받쳐주는 느낌과는 또 약간 달랐습니다.
보르카ZLC이너포스에 비해 공이 어디에 맞았다는 타구감각은 덜 느껴졌습니다.
즉 보르카ZLC이너포스가 더 선명한 타구감각으로 느꼈습니다.
특수소재 카본,ALC,ZLC 등이 삽입된 블레이드들은 구성에 따라 많이 다르지만 그래도 '카본'이 개입된 특유의 단단하게 받혀주며 조금은 '깡깡' 같은 느낌을 내주는 편이라면 ,
이 휴고SAL의 슈퍼아릴레이트는 '뚝뚝' 같은 느낌을 내주며 비유하자면 울림과 진동이 절제된 순수합판 같다고 느껴집니다.
제가 선택한 의성어가 워낙 주관적인 느낌이라 직접 휴고SAL을 시타해보셔야만 제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제가 느낀 소리와 감각을 표현해보고 싶었습니다.
(2) 그립감
저는 남성치고 손이 매우 작고 손바닥은 두툼하며 손가락은 짧습니다.
포핸드 그립과 백핸드 그립을 비교적 포핸드 그립쪽으로 절충하여 잡으려 노력하고 백쇼트 때는 손목을 꺾어줘서 각을 만들며 포빽 전환시 그립을 최대한 고쳐잡지 않으려 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런 저에게는 기존 보르카ZLC이너포스의 그립이 휴고SAL의 그립보다 약간 더 얇아서 편했습니다.
제 손에는 조금 두터운 그립이지만 적응하지 못할 만큼의 두터운 그립은 아니었습니다.
(안드로 시몽고지 SL의 각진 형태의 두터운 그립은 몇 분만 잡고 쳐도 손이 아파서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손은 작은 편입니다.)
(3) 반발력
같은 조건에서 비교하기 위해 보르카ZLC이너포스의 헥서그립과 휴고SAL의 헥서그립으로 반발력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포핸드 스트롴에서도 포핸드 드라이브에서도 비거리는 휴고SAL이 짧았습니다.
즉 반발력은 보르카ZLC이너포스보다 작게 느꼈고,
최근에 실라 썬과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동일러버로 동시간대에 비교한 건 아니지만 경험적으로 코어7off나 코르벨보다는 반발력이 높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반발력에서 휴고SAL이 가장 좋게 느껴졌습니다.
내 힘으로 치는 만큼 나가주는 것 같으면서 반발력이 과하지 않아 포핸드 스트롴이든 포핸드 드라이브든 안정감이 높았습니다.
평소 저같은 초보에게는 이런 안정감으로 랠리 연결에 자신감이 붙게 만들어주는 블레이드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휴고SAL이 딱 그런 블레이드로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와 비슷한 구력 6개월 ~ 1년6개월 정도의 초보가 탁구기본기술을 배우고 자신감있는 스윙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고 저라면 초보에게도 강력추천 드리겠습니다.
(4) 전체적인 플레이 느낌
휴고SAL을 시타하기 전에 저보다 먼저 사용해보시고 시타해보신 고수분들의 사용후기들을 읽어봤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고경도 러버와 어울린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으로 R50(50도 제기준에 고경도)을 전면에 써보려고 부착하고 기존사용라켓과 비슷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 후면에는 헥서그립을 부착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씀드려 저에게 R50은 어려운 러버였습니다.
커트 서브를 아주 심혈을 기울여 넣지 않으면 하회전이 많이 안먹히고 공이 러버에 닿자마자 떠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는 서브 뿐만 아니라 포핸드 민볼 드라이브에서도 어느정도 비슷하게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초보로써 과감하게 헥서그립을 전면에 비교 사용해봤습니다.
확실히 R50으로는 더 낮은 궤적의 날카롭고 빠른 드라이브를 만들어냈고, 헥서그립으로는 스피드가 떨어지지만 확실한 회전과 안정감있는 드라이브를 만들어냈습니다.
보르카ZLC이너포스+헥서그립 보다 휴고SAL+헥서그립에서 양핸드 드라이브의 안정성과 만족감이 더 높았습니다.
스트롴에서는 확실히 휴고SAL+헥서그립의 힘이 부족했습니다.
드라이브 전형에게 굉장한 만족감을 주는 블레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4. 추천대상
드라이브를 배우는 단계의 초보(경도 45-47.5도 러버 조합추천),
자신이 공격적인 스타일인데 안정적인 연결플레이를 원하시는 분,
순수합판과 ALC사이의 반발력을 원하시는 분,
휴고 칼데라노 선수의 팬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탁구초보의 엑시옴 휴고SAL 1주일 사용후기를 마치고, 2주 이상 더 사용해본 후 3주 사용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그때는 R50에 더 적응하였거나 R50을 헥서파워그립(47.5도)로 바꿔서 사용한 후 후기를 올릴 듯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우와~ 초보라 하셔놓고 이런 정성스런 사용기를 올려 주시면, 참~ 감사합니다~~
열심히 사용해보고 느낀 그대로 적었을 뿐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후기 다쓰고,후련해서 치킨 뜯으신듯~~
ㅋㅋㅋ
후기 잘봤어요
헉 그러기엔 너무 늦은 시각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역시 쓰면서 느꼈던 점을 글로 정리한다는게 보통일이 아니었습니다.ㅠ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달필가~~잘 봤습니다
달필가라 해주시니 괜히 기분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대칠님!😄
정성스러운 후기 잘봤어요~
꼭 한번 쳐보고 싶은 블레이드네요!
다음 후기도 기대됩니다~
소재가 독특하다보니 저도 참 궁금했습니다.
이건 직접 쳐봐야만 정확한 느낌을 알 것 같습니다~~
움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자꾸 생기는데 어째합니까 ㅠㅠ 학살자님과도 한번쳐보고 싶네요 저도 초보인데
저는 이제 레슨받으며 자세도 교정하고 기본기술 배워나가는 초보입니다!
저는 부산에서 탁구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면 같이 치면 좋지요.
휴고SAL도 가지고 가면 되니까요!!
@치킨학살자 헙 부산갈매기 저도 한때 부산에 살았었는데 남구 대연3동이요 지금은 서울근교에 살아서 ㅠㅠ 저도 자세교정받아야 합니다 자주 못치니 실력도 안늘어요
@질럿스피릿 오오 부산 남구에 계셨었군요!😀
저는 본문에도 적었지만,
센터에서 즐탁하다가 개인레슨 받으면서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이게 바로 탁구구나...!!'
그리고 탁구 실력향상에는 왕도가 없고
레슨을 통해 올바른 자세교정과 피드백을 받고 반복연습하여 몸에 체득하고, 기초체력을 기르고, 평소 안쓰던 탁구에 필요한 근력을 올리는게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질럿스피릿님.
좋아하시는 탁구를 자주 칠 수 있는 여건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저도 주6일 탁구치고 싶습니다..😂
@치킨학살자 오옷 혹시 안전센터신가용? 저는 어린 두아이때문에 자주 못갑니다 ㅎ 그래도 갈수있는것만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두 다음달부터 레슨받으려구용
@질럿스피릿 저는 아직 미혼이라 육아대디형님들 보다는 여유가 있지만..
형님들이 지금 많이 탁구쳐두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다음달부터 레슨 받으시면서 건탁 열탁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