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회원 모임 식순
- 윤석열대통령과 우파정권을 지키는 시민의용군 -
1. 방명록 작성. 팜플렛(5), 개인별 가입신청서(5), 가입자명부(1) 배포.
※ 대표 휴대폰으로 동영상 촬영
2. 대표 소개
3. 최고지도부 소개
4. 임시 리더 소개
5. 임시 리더 인사말
6. 가입신청서. 가입자명부 작성 요령
(사진 찍어 문자송부 또는 팩스 송부)
7. 참가자 소개
8. 가입신청서 작성
9. 식사
사하구 회원 모임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자유시민연합 부산광역시 사하구지부의 임시 리더를 맡게 된 강석종목사입니다.
자유시민연합은 ‘윤석열대통령과 우파정권을 지키는 시민의용군’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지난 8월 25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사에서 16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여 창립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자유시민연합은 2022년의 총선과 2027년의 대선에서 우파진영이 승리하기 위하여서는 국회의원 선거구별로 유권자조직을 강화하여야 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선거구별 회원 평균 천명 가입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그 목표가 달성된다면 부산에서 18,000명, 부울경에서 40,000명, 영남에서 65,000명, 전국적으로는 253,000명이 됩니다. 그런 목표는 현실적으로 실현불가능한 허황된 꿈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도 없지 않습니다만 목표를 크게 세워야 크게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전국단위의 단일지도체제의 거대한 자유의 진지를 건설하자는 것이 자유시민연합 최고지도부의 공통된 꿈이고 그런 꿈을 여기 계신 여러분들과 함께 꾸어보자는 것입니다.
자유시민연합의 앞으로의 활동방향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유시민연합의 활동은 크게 두 방향으로 전개될 것입니다. 하나는 회원 증강운동을 통하여 국회의원 선거구별 회원 평균 천명을 확보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유시민연합이 국회의원 후보를 추천하여 공천을 받게 만드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국회의원 후보의 공천은 전략공천이든 경쟁공천이든 정당의 실력자가 낙점하여야 가능하였습니다. 우파진영에서 신진인사가 시민단체의 지지를 받아 공당의 후보로 공천받는 것은 불가능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국회의원으로 출마하고자 하는 인사들은 모두 기존 정당의 실력자에게 줄을 대는 방향으로 움직였습니다. 그들이 밀실에서 어떤 거래를 하였는지는 상상에 맡깁니다.
이제 그런 경로가 아닌, 시민단체의 지지를 받는 사람이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되고 당선되는 새로운 경로를 개척하여야 하겠습니다. 그 길을 자유시민연합이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제대로 된 국회의원 후보를 추천하기 위하여 광역시도별 국회의원 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할 것입니다.
그 후보추천위원회에서 2024년 총선에 출마할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를 추천하여 그를 공천받게 하고 당선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보자는 것입니다. 그것이 현실화되려면 무엇보다도 선거구별 유권자조직이 강화되어 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한 선거구에 회원 천명이 확보되고 부산시 전체로 18,000명의 회원이 확보되면 그 힘으로 국민의힘에 압력을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유시민연합에 가입할 회원의 확보는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윤석열을 지지하느냐 이재명을 지지하느냐만 물어보시면 됩니다. 우리들 주변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윤석열을 지지할 것이므로 그런 분들 모두를 회원으로 가입시키면 되는 일입니다. 그 분들에게 조직으로 뭉쳐야 이루어낼 수 있다는 것만 설득하면 됩니다. 조직으로 뭉친 열명이 흩어진 백명을 이기는 법입니다.
조직이 움직이려면 재정의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그러므로 회원이 되려면 회비를 내어야 합니다. 월만원 또는 월천원이상 자율적으로 내시면 됩니다. 회비내지 않는 명단을 아무리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 그것을 조직이라 할 수 없습니다. 회비 내는 회원이 중요한 것입니다.
부울경에는 민주당이 국회의원으로 있는 선거구가 일곱곳이 있습니다. 부산에는 사하갑, 남구을, 북구갑이고, 울산에는 동구, 경남에는 김해갑, 김해을, 양산을입니다. 그 모든 곳에서 국민의힘의 국회의원이 당선되도록 하는 것이 자유시민연합의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현재 국민의힘 국회의원들 중에는 교체되어야 할 인물도 많이 있다고 봅니다. 우파의 핵심가치인 자유주의와 시장경제원칙에 충실하면서 좌파와 싸울 수 있는 전사로서의 자질이 있는 인물로 교체되어야 하고 그런 인물들을 발굴하여 공천받고 당선시키는 것이 자유시민연합의 과제라 할 것입니다.
여기 계신 분들 모두 그런 과제를 달성하는데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