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안녕하세요^^
제가 타강사님 강의를 듣고 이번 국가직 9급 시험에서 세법을 40점 받았습니다.. 시험 난이도가 어려운 것도 있었지만 시험 대비를 다 하고 가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다른 과목 성적이 높아서 필기 합격은 할 것 같아 면접 준비하며 국가직 7급 시험도 조금씩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지방직 9급은 원래부터 응시할 생각이 없었어서, 국가직 9급 필기 발표이후 7급 시험에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당장 올해 합격을 기대하고 공부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 9급 최종합격하고 난 이후에도 시간이 좀 있을 것 같아서 천천히 준비하려고 합니다.
저는 재시생이었지만 세법이 너무 어려워서 총 기본이론 강의 2번, 요약 강의 1번, 기출 강의 1번 들었습니다.
이론을 완벽히 이해하고 암기한 것도 아닌데, 어쨌든 복습하고 강의를 따라가려고 하니 시간이 촉박해서 문제 풀이 훈련을 충분히 못한 것 같습니다.
특히 법인세, 소득세 부분은 강의를 듣는 중에도 복습은 꼼꼼히 했지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나중에 요약 강의 듣고 문제 풀이하면 되겠지 싶어서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요약 강의, 문풀 강의를 들을 때에 그 전 과정에서 이해와 암기를 완벽하게 못한 상태여서 계속해서 이해 안되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법인세, 소득세를 배울 때 점점 더 세법 내용이 너무 벅차고 힘들어졌습니다.
문제 풀이 강의를 들을 때에도 나만 모르는 기분이 들고 너무 좌절스러워서 거의 세법은 포기한 상태로 시험을 치뤘습니다.
이번에는 운좋게 9급 필기 합격은 할 수 있겠지만, 7급 시험에서는 세법을 교수님과 함께 제대로 이해하고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어차피 연수원 가고 입직해서도 세법을 계속 공부해야 하니까요..
지금 제 실력으로 교수님 기본강의부터 다시 차근차근 들을 지, 아니면 객관식 기출풀이를 바로 들을 지 고민중입니다.
피셋 시험과 헌법, 경제학까지 처음부터 공부해야 해서 7급 시험까지 시간이 부족할 것도 알지만 최대한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네 기본기가 중요하므로 가급적 기본강의부터 수강하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