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6714016
이건 국토부 자료라는데요 일단 충청권 광역전철도 신규지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지방에 대한 관심이 없다지만
그래도 국가기관인데 경상북도도 아니고 경산북도가 뭡니까? 참
첫댓글 광역철도 지정이면 좀 더 지켜봐야 겠네요 가장 중요한거는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죠전철 7호선 양주 연장사업 광역철도 지정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1&aid=0001593434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마 코레일이나 시설공단측에선 그냥 뱀눈이 통일하고 고상홈 짓는게 더 싸게 먹힌다고 생각할겁니다. 전국 뱀눈이 통일로 얻는 관리상, 운용상의 이득도 꽤 크구요...가수원~논산은 솔직히 개량 손대면 돈 엄청나게 깨질 구간이라 이정도 사업에서는 힘들 듯 합니다.
왜 논산~조치원으로 올라갔는지 모르겠네요. 신탄진~가수원도 예타 통과 장담하기 힘든 마당에...
장기적으로보면 논산서 대전간 이용도 있습니다.강경.연무대연계로도 쓸수있고요, 선형개량으로 돈깨지는것보단 광역화로 유지가 낫다고 판단한듯합니다.
수도권1호선 직결이 가능하기때문에 그렇지요... 사실 수도권 1호선직결열차는 논산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대전역으로 직접 운행하기 때문에 그럴가능 성입니다.
첫댓글 광역철도 지정이면 좀 더 지켜봐야 겠네요 가장 중요한거는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죠
전철 7호선 양주 연장사업 광역철도 지정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1&aid=0001593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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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코레일이나 시설공단측에선 그냥 뱀눈이 통일하고 고상홈 짓는게 더 싸게 먹힌다고 생각할겁니다. 전국 뱀눈이 통일로 얻는 관리상, 운용상의 이득도 꽤 크구요...
가수원~논산은 솔직히 개량 손대면 돈 엄청나게 깨질 구간이라 이정도 사업에서는 힘들 듯 합니다.
왜 논산~조치원으로 올라갔는지 모르겠네요. 신탄진~가수원도 예타 통과 장담하기 힘든 마당에...
장기적으로보면 논산서 대전간 이용도 있습니다.강경.연무대연계로도 쓸수있고요, 선형개량으로 돈깨지는것보단 광역화로 유지가 낫다고 판단한듯합니다.
수도권1호선 직결이 가능하기때문에 그렇지요... 사실 수도권 1호선직결열차는 논산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대전역으로 직접 운행하기 때문에 그럴가능 성입니다.